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모음

생활|2019. 11. 28. 18:13
반응형


대출 서비스를 받지 않은 가정을 찾는 것이 어려울 정도로 대출은 이제 생각보다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이용하는 기관이나 상품, 이자율 등은 모두 다르지만 월급 만으로는 끝없이 상승하는 집값을 충당하기 힘들고 생활비나 자동차 등에 들어가는 비용도 버겁기 때문일 것입니다. 때문에 대출은 한번 받은 후에도 대출에 대한 관심은 지속되는데, 저 낮은 이자율의 상품을 찾거나 더 나은 상품을 찾으면 중도에 갈아타는 것이 이득이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모음



처음 대출을 신청할 때는 얼마만큼의 금액을 받을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중도상환수수료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흔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란 정해진 만기일 전에 돈을 갚는 경우 돈을 빌린 은행 등에 별도로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입니다. 초기 계약에 따라 은행과 소비자가 만기일과 이자율을 정해두었으나, 중도상환 함으로써 소비자가 이러한 계약을 깨는 것이기 때문에 이자 수익이 줄어든 은행 입장에서는 이 같은 중도상환수수료를 수취해야 하는 것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종류에 따라 다르며 상품에 따라 특정 기간을 초과하거나, 기존 기간 동안 연체 없이 성실하게 상환한다면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기도 합니다. 대체로 서민 대상의 정부 대출 서비스 등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편인데 우선은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세부 특징부터 다시 살펴보신 후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더욱 도움이 되겠습니다.




1) 네이버 계산기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로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첫번쨰로 소개할 것은 네이버 계산기입니다. 네이버에 [이자계산기] 또는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를 검색하면 즉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계산기 구성은 위와 같이 [상환금액], [대출기간], [잔존기간], [수수료율], [면제기간]입니다.





만약, 상환금액 1억 5천만원, 대출기간 36개월, 잔존기간 10개월, 수수료율 2.4%, 면제기간 3년을 기입하여 계산하는 경우 중도상환수수료는 100만원으로 산출되는 식입니다. 예시이므로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모네타 계산기


※ 모네타 바로가기

http://www.moneta.co.kr/


두번째로 소개할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는 모네타입니다. 모네타는 대출, 주식, 보험 분석, 재테크 등과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사이트로 다음, 네이버, 구글 등의 포털에서 [모네타]를 검색하거나 위 URL을 클릭하여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 첫 페이지이에서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면 [모네타 ZONE] 하단의 [금융계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 클릭합니다.


 



이후 나타나는 여러가지 계산기 중 우측 하단의 [대출계산기] – [대출갈아타기] 버튼을 클릭하면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원금 균등분할상환] 중 대출 종류를 선택하고 [현재 대출잔액]/[대출 잔여기간]/[현재 대출 금리]/[신규 대출금리]를 각각 적습니다. 이후 [근저당설정비 고객부담여부]와 [구입인지대금 고객부담여부]를 체크하고 중도상환 수수료율을 기입하면 계산이 완료됩니다.

대출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대출상품과 갈아타려고 염두에 두고 있는 대출상품을 비교하기에 좋은 계산기입니다.




3) 스마트 금융계산기 (APP)


웹사이트가 아닌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결정을 망설이고 있거나 여러가지 상품을 비교하고 있다면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소개할 어플은 [스마트 금융계산기]로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모두 다운로드 및 사용 가능합니다. 유로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는데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는 Pro 버전(유료)에만 지원되는 서비스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연봉인상률 계산, 환율 계산, 최고금리 찾기, 예금/적금 계산기, 이자 비교, 신용카드 수수료 계산 등도 메뉴로 제공되고 있으므로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