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I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ONLINE|2020. 1. 15. 23:29
반응형


문서 작성, 작업물 제출, 서류 결재 등 개인작업 또는 공동작업 시 프린터는 꼭 필요한 사무기기입니다. 사용량이 늘어나고 가정에서도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에 프린터 연결 절차도 점차 단순해지고 쉬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되는 삼성, LG, 캐논 프린터 등이 아니라면 프린터 오류나 연결 시 드라이버 다운로드에 애를 먹기도 하는데 오늘은 OKI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OKI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oki 프린터 또는 복합기는 일반 가정보다는 회사, 연구소 등의 사업장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기의 크기가 크지 않아 컴팩트하고 내구성이 우수한 편이기 때문입니다. 주로 컬러프린터와 흑백프린터가 많이 사용되며 컬러복합기와 흑백복합기도 애용되는 OKI의 제품입니다. 기기를 맨 처음 구매했다면 동봉되어 있는 설치 CD로 OKI 드라이버 설치가 가능하지만 CD를 분실했거나 이사, 기기 오류 등으로 다시 설치할 때는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OKI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프린터/복합기 드라이버, 유틸리티, 펌웨어, 설명서, 원격지원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으며 토너 카트리지, 유닛, 벨트 등의 소모품 및 악세서리 구매도 가능합니다.


우선 OKI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첫 화면에서 바로 드라이버 다운로드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 OKI 시스템즈 코리아 바로가기

https://www.oki.com/kr/printing/index.html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려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컬러 프린터, 흑백 프린터, 컬러 복합기, 흑백 복합기, 라벨 프린터, 와이드포맷 잉크젯 프린터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델명만 알고 있다면 우측 상단의 [모든 프린터] 버튼을 눌러 모델명으로 한번에 찾으셔도 되겠습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보다 자세한 프린터 또는 복합기의 모델명을 찾아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델명은 시리즈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주변에 기기가 있다면, 기기 측면에 모델명이 적혀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명 확인 후 정확히 일치하거나 또는 가장 비슷하게 일치하는 것으로 선택하여 클릭하시면 됩니다. 끝에 dn 또는 n이 붙어있는 모델명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어지는 페이지에서 OKI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내 PC의 운영 체제를 선택하고 설치 언어도 지정합니다. 윈도우 XP에서는 드라이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윈도우 7은 자체적인 기술지원이 종료되었으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운영 체제와 언어까지 설정하면 선택한 설정에 맞는 OKI 프린터 드라이버가 하단에 나타납니다. [자세히] 버튼을 누릅니다.


참고로, 드라이버 외에도 다양한 유틸리티와 툴 등의 소프트웨어가 제공되고 있으므로 드라이버 설치 후에도 문제가 있거나 출력에 이상이 있다면 다른 소프트웨어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OKI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는 경우에만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및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권 계약을 읽고, 동의하는 경우에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열어 다시 한번 계약 내용을 읽고 [동의함]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프린터를 컴퓨터와 케이블로 연결시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PC에 추가할 장치 및 프린터를 탐색하는 단계에서 OKI 프린터가 인식됩니다. 프린터 확인 후 이어서 OKI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모든 단계가 완료됩니다. 이후 자유롭게 프린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방법이므로 기기 모델명과 내 PC 운영체제만 확인하시어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