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륜산 등산코스 및 등산지도

생활|2020. 4. 13. 14:43
반응형


대흥산으로 불리기도 하는 두륜산은 높이 700m의 명산입니다. 전남 해남군에 위치하여 있으며 가을 단풍이 아름답고 이외의 계절에도 풍경과 조망이 아름답고 암릉을 오르는 재미도 있어 등산객들에게 사계절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대체로 험하지 않고 정상에서 서남해안의 풍광을 바라볼 수 있어 초보 등산객들도 찾곤 하는데, 두륜산 등산코스 및 등산지도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두륜산 등산코스 및 등산지도



두륜산은 한반도 최남단에 위치하여 있는 산으로 서울에서는 이동거리와 이동시간이 길기는 하지만 완만하고 평이하여 도착이 용이하며 정상에 올라 아래를 내려다보면 가슴이 트일 정도로 기분 좋게 에너지를 충전하고 돌아올 수 있습니다. 게다가 두륜산에는 대흥사, 선암사 등의 사찰을 비롯하여 볼거리, 유적지가 많고 케이블카도 이용 가능하므로 여행가듯 다녀오시기에 좋습니다.



두륜산 등산코스는 3가지로 구분됩니다. 각자 체력과 계획에 따라 고르면 되는데 정상인 가련봉을 찍고 오는 1코스, 두륜봉을 찍고 오는 2코스, 고계봉과 가련봉, 두륜봉 등을 둘러보는 3코스로 구분됩니다. 최단코스는 2코스, 최장코스는 3코스입니다.





해남시에서 공식 제공하는 두륜산 등산지도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두륜산 등산코스는 모두 매표소에서 시작하여 표충사까지 가는 것은 공통이며, 표충사에서 어떠한 꼭대기봉을 오르는지에 따라 전체 코스가 달라지는 모양새입니다.





두륜산 등산코스 1코스는 [대표소 – 장춘동 숲길 – 대흥사 – 표충사 삼거리 – 북미륵암 – 오심재 – 능허대 – 가련봉(정상) – 천년수(만일암터) – 두삼거리 – 표충사 – 대흥사 – 주차장 – 상가촌]으로 이어지며 총 5시간이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두륜산 등산코스 2코스는 [매표소 – 장춘동 숲길 – 대흥사 – 표충사 – 북미륵암 – 천년수(만일암터) – 만일재 – 두륜봉 – 진불암 – 물텅거리골 – 표충사 – 대흥사 – 주차장 – 상가촌]으로 이어지며 3시간 30분이 걸리는 최단코스입니다.


마지막 두륜산 등산코스 3코스는 종주코스로, [매표소 – 장춘동 숲길 – 유선여관 – 능선 – 고계봉 – 오심재 – 능허대 – 가련봉(정상) – 만일재 – 두륜봉(구름다리) – 도솔봉 – 작전도로 – 형망봉 – 오도재 – 향로봉 – 능선 – 상가촌]으로 이어집니다. 약 8시간이 소요되며 체력에 따라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보다 해상도가 높은 한 장의 두륜산 등산지도를 추가로 첨부하므로, 등산지도 내 코스를 각각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블카 매표소와 상부 역사, 전망대의 위치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두륜산 등산을 위해서는 대흥사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어른은 3,000원이며 청소년/군인은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단체 방문 시에는 일부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장 요금도 지불해야 하는데 경차 2,000원, 승용차/승합차 3,000원, 버스는 5,000원입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 두륜산 케이블카 바로가기

http://www.haenamcablecar.com/


만약, 관광이나 여행 목적으로 해남 두륜산에 방문하였거나 두륜산 등산코스를 직접 걸어서 이용하기 어렵다면 두륜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는 해발 638m 고계봉 정상까지, 총 1.6km의 구간을 운행하며 정상까지 소요시간은 편도 8분입니다. 예약 없이, 당일 현장구매만 가능하며 대흥사 외에도 우항리 공룡화석지, 땅끝마을 등을 연계하는 코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는 편도 없이 모두 왕복으로만 운행하며 중학생 이상의 대인은 11,000원, 36개월 이상은 8,000원, 30명 이상 대인은 단체 1인당 10,000원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경로우대,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1,000원이 할인되며 35개월까지의 영유아는 등본 등의 증명서 확인 후 무료 탐승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거리측정기 추천 및 비교  (0) 2020.04.16
SM6 중고차가격, 시세 조회  (0) 2020.04.14
사이버대학교 순위 비교  (0) 2020.04.11
차박하기 좋은차 추천 자동차  (0) 2020.04.09
시골 빈집 매매 및 임대 조회  (0) 2020.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