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 케이블카 예약, 요금

생활|2021. 1. 9. 23:08
반응형


상황이 여의치 않거나 시간 및 금전적 부분에서 멀리 여행을 떠나기 부담이 된다면 높이 가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같은 장소, 또는 근교 장소라 하더라도 높은 곳으로 이동하면 주변 경관을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어 새롭고 탁 트인 전경에 기분전환이 되기 때문입니다. 케이블카는 높은 곳에서의 탁 트인 시야도 선물해주며, 이동의 편리함도 제공하여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는데 이용 전 예약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무주의 대표 명산, 덕유산 케이블카 예약 방법과 요금, 운행시간 등을 미리 살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덕유산 케이블카 소요시간



덕유산은 남한의 네번째로 높은 산(향적봉 1,614m)으로 전북 무주, 장수와 경남 거창, 함양에 걸쳐 자리하고 있습니다. 산의 규모가 크고 산세가 가파르며 눈이 자주 오는 지역이기 때문에 방문객들이 도보로 정상까지 등산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정상인 향적봉이나 주봉인 설천봉 등을 오르기 위해서는 한나절을 산행해야 하는데 덕유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20분이면 충분합니다.



  덕유산 케이블카 예약



시간과 체력을 절약할 수 있고 고지에서 아래를 내려보는 특별한 관광 체험도 할 수 있는 덕유산 케이블카는 언제나 인기있는 즐길거리입니다. 평일이나 비수기에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지만 사람이 많은 성수기 주말 및 공휴일은 인터넷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티켓 구매 및 탑승이 가능하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덕유산 리조트 바로가기

https://www.mdysresort.com/


정상까지 쉽게 오를 수 있는 덕유산 케이블카 예약은 [무주 덕유산 리조트]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케이블카가 아닌 곤돌라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리조트 이용객이 아니라 하더라도 곤돌라 이용이 가능하며, 예약을 위해서는 사이트 이동 후 [곤도라] – [관광곤도라 예약]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일반 예약] 또는 [객실/패키지 예약자] 중 하나를 선택하여 덕유산 케이블카 예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케이블카만 이용하려면 [일반 예약] 버튼을, 덕유산 리조트도 함께 이용하는 분들은 [객실/패키지 예약]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이용객이라면 [일반 예약] 클릭 시 위와 같이 예약 가능 일자가 적혀있는 달력을 마주하게 됩니다. 예약 가능한 날짜에는 [예약가능] 글자가 적혀있고 아직 예약을 받지 않는 날은 언제 오픈되는지, 예약 오픈 일시가 날짜 밑에 적혀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약은 탑승일 2주 전 오후 5시부터 가능합니다.





[예약 가능]이라는 글자를 누르면 다시 오전/오후로 나누어 덕유산 케이블카 예약이 가능합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30분의 배차 간격으로 곤돌라가 운영되며 잔여인원이 이미 가득찬 경우 예약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를 찾아 클릭하고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비회원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반면, 리조트 객실/패키지 예약자 중 덕유산 케이블카 예약을 희망하는 경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먼저 예약자 정보부터 입력하여야 합니다. 예약자 이름과 8자리 예약번호를 입력하여 에약 사실이 확인되면 투숙기간 내의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여 곤돌라 탑승 예약을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두 가지 덕유산 케이블카 예약을 한눈에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일반 관광객은 홈페이지 회원가입이나 휴대폰/아이핀 본인인증을 거쳐 예약을 진행하고 리조트 방문객은 예약 사실 확인 후 예약을 진행하면 입력한 휴대폰으로 SMS가 전송됩니다.





예약 내용을 확인하고 싶거나 내용을 변경하고 싶다면 홈페이지 내 [관광곤도라 예약조회] 메뉴를 통해 다시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인터넷 예약 후에는 예약한 날짜와 시간에 맞춰 매표소에 방문하여 예약번호를 제시하면 실물 티켓을 발권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나 날짜가 지난 뒤에는 자동 취소되어 발권 및 탑승이 불가능하므로 시간 엄수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해진 날짜나 시간 내에 발권하지 않으면 노쇼(No Show)로 간주되는데, 노쇼가 1년에 2회 이상 발생할 시에는 그 다음해까지 덕유산 케이블카 예약은 불가능하다는 사실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사전에 취소 및 변경조치 취하거나, 약속된 스케줄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덕유산 케이블카 가격

   


덕유산 케이블카는 왕복 티켓과 상행 편도 티켓만 판매합니다. 정상에서 매표소로 내려가는 하행 편도 티켓은 설천봉 정상 매표소에서 현장 구매하여야 합니다.


왕복 티켓 가격은 일반 이용객 기준 어른 16,000원, 어린이 8,400원이며 회원 이용객을 기준으로는 어른 11,200원, 어린이 8,400원입니다. 편도 티켓 가격은 일반 이용객 기준 어른 12,000원, 어린이 9,000원이고 회원 이용객 기준 어른 8,400원, 어린이 6,300원입니다.





덕유산 케이클바 무료 탑승 또는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탑승객 조건도 알아보겠습니다. 생후 36개월 미만의 유아는 증빙서류 제시 후 무료 탑승이 가능합니다. 어린이 요금이 적용되는 대상은 만 36개월 이상 ~ 초등학교 6학년에 해당합니다.


30% 할인이 적용되는 대상은 만 65세 이상의 경로 우대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1급 ~ 3급 해당자입니다. 마찬가지로 각각에 적합한 증빙서류 현장 확인 후 할인이 가능합니다. 주중 이용객 중 30명 이상의 단체 관광객은 10%의 요금 할인이 가능합니다.




  덕유산 케이블카 운영시간




마지막으로 곤돌라 탑승 및 이용이 가능한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쉬는 요일 없이 모두 운행되는데 시기에 따라 운영 시간은 조금씩 상이합니다.


먼저 11월부터 스키장 곤돌라 오픈 전, 그리고 동계 시즌 폐장 후 4월 말까지의 비수기입니다. 주중에는 10시 ~ 16시까지 운행하며 하행 탑승은 16:30까지 가능합니다. 금요일은 10시 ~ 16:30 동안 운행하며 하행은 17시까지 운행합니다. 토요일은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09:30 ~ 16:30 동안 운행하며 하행은 17시까지 가능합니다. 일요일은 09:30 ~ 16시 동안 상행 가능하고 하행은 16:30이 마지막입니다.





동계시즌에는 요일에 상관 없이 매일 9시 ~ 16시까지 상행이 가능하고, 하행은 16:30까지 가능합니다. 해가 짧아지는 시즌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봄, 가을 시즌의 케이블카 운영 시간입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의 주중에는 10시 ~ 16시까지 운행하며 하행은 16:30까지 운행됩니다. 금요일은 10시 ~ 16:30 동안 상행 운영, 17시까지 하행 운영이 명시되어 있으며 토요일은 9시 ~ 17시 동안 상행 운영, 17:30까지 하행 운영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요일은 9시 ~ 16시까지 상행, 16:30까지 하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의 한 달 여 기간에 해당하는 하계 시즌의 케이블카 운영 시간을 살펴보겠습니다. 해가 길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비교적 오랜 시간 운행합니다.


주중에는 09:30 ~ 17시 동안 상행 케이블카가 운행하며 하행 케이블카는 17:30까지 30분 단위로 운행합니다. 금요일에는 상행 케이블카 09:30 ~ 17:30, 하행 케이블카 18시까지 운행하며 토요일은 상행 케이블카 9시 ~ 17:30, 하행 케이블카 18시까지 운행합니다. 일요일은 9시 ~ 17시 동안 상행 케이블카가 운행하고 17:30를 마지막으로 막차 케이블카가 운행합니다.


 


덕유산 케이블카 탑승 시간은 설천봉까지 편도 15분 소요되며 설천봉에서 내려 정상인 향적봉까지는 걸어서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가장 편안하고 빠르게 정상에 올라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므로 등산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덕유산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을 고려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또한 기상 상황에 따라 케이블카 운행이 중단될 수도 있으므로 예약일 당일이나 전날, 미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관련 내용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