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정품등록
처음에는 낯설게 느껴졌지만, 이제는 모두에게 무선 이어폰이 유선 이어폰보다 익숙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무선의 편리함이 충전의 불편함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애플의 에어팟을 선두로 갤럭시 버즈 등 와이어리스 이어폰이 가격과 크기, 모양, 오픈형/커널형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판매중인데 그래도 여전히 애플의 에어팟의 인기는 단연 높습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과 정품 서비스 지원 내용, 구입일 등을 소개합니다.
에어팟 정품 서비스 지원
에어팟을 비롯하여 아이폰, 아이맥, 아이팟, 애플워치 등 애플의 기기들은 모두 시리얼넘버를 확인 및 등록하면 애플에서 제공하는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 서비스를 지원받게 됩니다. 정품인 경우에만 지원되며 구입일로부터 최대 2년까지 정품 보증을 통한 수리 및 서비스에 해당합니다. 정품에 한해 애플케어플러스는 최대 2건까지 보증이 가능하며 건당 서비스요금이 부과됩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기본적으로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에 에어팟 시리얼넘버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정품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정품 보증 기간도 조회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했거나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했을 때에도 구매처에 상관 없이 에어팟 정품등록이 가능합니다.
※ 에어팟 정품등록 및 보증 확인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애플 사이트 내 [보증 확인하기]를 클릭하거나 위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페이지에 접속한 후, 에어팟 기기에 적혀있는 12자리 일련 번호를 그대로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에어팟 일련번호 찾는법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일련번호 조회
에어팟 시리얼 넘버를 찾는 방법은 크게 네 가지로 구분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에어팟 충전 케이스 위쪽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모두 커버를 열면 좌측 안쪽 움푹하게 패인 곳에 시리얼넘버 12자리가 적혀있습니다.
만약 휴대폰이나 아이맥과 에어팟을 페어링한 상태라면 [설정] – [일반] – [정보] – [AirPods] 메뉴에서 위와 같은 화면을 통해 에어팟 일련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에어팟 구매 후, 패키지 상자에서도 시리얼넘버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코드 위에 [Serial No.]라고 적힌 부분에서 12자리의 에어팟 일련번호를 찾을 수 있으며, 이 번호를 통해 에어팟 정품등록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에어팟 일련번호 조회 방법은 에어팟 본체를 직접 확인하는 것입니다. 에어팟 1세대,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의 경우 기기 좌측과 우측 양쪽에 에어팟 시리얼넘버가 각각 프린트 되어있습니다.
위 네가지 방법 중 간편한 방법을 골라 에어팟 정품인증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에어팟 시리얼넘버에는 숫자 0(zero)는 사용 가능하며 알파벳 O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 구입일 확인
위의 방법대로 에어팟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의 보안코드까지 입력한 다음 [계속]을 눌러 에어팟 정품등록을 진행해 나갑니다.
이후 위와 같이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음] 화면이 나타난다면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구입일 업데이트하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후 애플 ID 및 개인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하는 뜻에서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애플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찾기 버튼을 통해 조회해야 하며, 계정이 없다면 신규 생성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다른 기기를 통해 애플ID를 등록해두었다면, 로그인 후 위와 같은 [이중 인증]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이폰 등 동일한 애플ID를 사용하고 있는 기기에 알림이 나타나며 알림창을 클릭하면 여섯 자리 숫자가 나타납니다. 해당 숫자를 입력하여 이중 인증을 완료합니다.
로그인까지 완료되면, 제품 구입일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만약 직접 구입하지 않았거나 온라인에서 구입한 경우, 또는 구입일을 잊은 경우에는 구입처에 연락하여 개별 구입일을 전달받아야 합니다. 이를 통해 에어팟 정품등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분실 또는 도난당한 제품 신고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315
만약 정품등록이 불가하며 그 이유가 분실 또는 도난당한 제품이기 때문이라면 해당 제품을 신고해야 합니다. 또는 이미 정품등록이 완료된 제품을 구입한 경우라면 교체용 기기를 위한 청구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내용 또한 애플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며 상단에도 별도로 남겨두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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