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라인/오프라인)

생활|2020. 3. 30. 22:33
반응형


현금도, 카드도 아니지만 현금이나 카드처럼 편하게 정해진 가격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상품권입니다. 모바일 상품권을 비롯하여 상품권 사용이 일상이 되고 있는데 현금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사용처도 다양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선물용으로 또는 시/군/구청 등에서 지원 및 지급용으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종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상품권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온누리상품권은 현금과 같은 종이형태의 지류상품권(5천원/1만원/3만원), 일반 카드 형태의 전자 상품권(5만원/10만원/충전식), 휴대폰에 저장해두고 사용 가능한 모바일상품권(5천원/1만원/3만원/5만원/10만원)으로 구분됩니다. 현금 구매 시 실제 권종의 가격보다 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 이를테면 1만원권 온누리상품권을 실제 9,5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생겨났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각 지역의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꼭 시장이 아니더라도 기타 점포, 상가, 상점가, 쇼핑센터, 플라자, 패션몰, 시장내 식당 및 카페 등에서 사용 가능하며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식품은 물론 의류, 마사지기, 블루투스 스피커, 후라이팬 등의 기타 상품도 구매 가능합니다.



1) 오프라인 사용처



※ 전통시장통통 바로가기

http://www.sbiz.or.kr/sijangtong/nation.do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가맹점 등록 상태에 따라 추가되거나 변경되기도 하기 때문에 사용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의 [온누리상품권] – [가맹점포찾기] 메뉴를 통해 현재 사용 가능한 오프라인의 전국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 종류를 [종이/전자/모바일] 중 선택하고 사용을 원하는 지역을 직접 고른 뒤 조회하거나 특정 시장명이나 가게명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지도 내 지역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테면, 동대문구의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은 위와 같이 조회됩니다. 종이상품권 사용처 21곳, 전자상품권 사용처 19곳, 모바일상품권 사용처 또한 19곳입니다. 경동시장, 서울풍물시장, 청량리전통시장, 청량리농수산물시장, 회기시장, 경동광성상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사용처



온라인 상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도 살펴보겠습니다. 목적에 부합하는 여덟 곳의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데 각각 [우체국전통시장], [온누리전통시장], [온누리팔도시장], [피쉬세일], [제주전통시장], [사람풍경], [온누리시장], [e경남몰] 사이트에서 지류 또는 전자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서 이용할 시에는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상품권을 사용등록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휴대폰번호 등으로 본인인증 후 사용 비밀번호를 설정한 뒤 안전결제(ISP)를 신청하여야 하며 필요 시 소득공제 신청도 진행 가능합니다. 위 과정을 거친 후에는 온라인에서도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온누리마켓 바로가기

http://www.onnurimarket.kr/


8곳의 온라인 사용처를 각각 살펴보기 어렵다면, 통합 포털인 [전통시장쇼핑몰 온누리마켓]에서 구입물품을 살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품질이 인정된 우수한 지역별 상품 및 공산품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외에도 가공식품이나 반찬, 생활용품, 주방용품, 생활가전, 잡화, 반찬, 건강식품, 강아지 사료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품질이 인정된 우수한 지역별 상품 및 공산품까지 구매할 수 있으므로 전통시장 외에 온라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도 참고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