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영수증 양식 무료 다운 (엑셀, PDF, HWP)

ONLINE|2019. 8. 1. 18:37
반응형


세금계산서나 현금영수증, 카드 매출전표 등을 수취하지 않은 지출은 경비 등으로 인정될 수 없습니다. 증빙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간이영수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어느 정도는 증빙이 인증되거나 비용으로 인정되기도 합니다.


다만 간이영수증은 일반 경비는 최대 3만원까지, 접대비는 1만원까지로 제한되며 하루에 같은 사업장에서 3만원을 초과하거나 3만원짜리 영수증을 두 번 끊을 수는 없습니다. 사업장에 간이영수증 파일이 없다면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는데,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간이영수증 양식을 몇 개 남겨놓겠습니다.

 


  간이영수증 양식 무료 다운 (엑셀, PDF, HWP)



간이영수증은 간이계산서와 같은 서식을 말하며 [공급자용]/[공급받는자용] 으로 구분됩니다. 공급자의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 이름, 사업장 소재지, 업태, 종목, 작성일자, 금액, 품명, 수량, 단가 등이 구성 요소이며 서식 구매는 문구점 등에서 가능합니다.


파일로 다운받을 수도 있는데 PDF, 엑셀, 한글 중 원하는 형식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각각의 첨부파일과 사용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간이영수증 양식: 엑셀 파일





먼저 엑셀 양식입니다. 간이영수증 엑셀 서식은 상단에 첨부파일로 올려놓겠습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상호에 각각 거래처의 정보를 적고 성명 란에는 거래처의 대표자 이름을 적고 날인 받습니다. 사업장 소재지, 업태, 종목 등을 항목별로 채워서 적고 아래에 품목, 수량, 단가, 공급가 등을 적은 다음 [공급대가총액]에는 거래한 총 금액을 적습니다.





[공급받는자용] 내역을 모두 입력하면 하단의 [공급자용] 간이영수증 양식에도 서식으로 인해 같은 내용이 적힙니다. 동일한 내용이 적힌 간이영수증을 공급자와 하나씩 나눠가지면 되겠습니다.




2) 간이영수증 양식: PDF 파일




다음은 PDF 형태의 간이영수증 양식입니다. 형식이나 작성 내용은 동일하며, 프린트 후 수기로 작성하거나 PDF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파일 위에 해당 내역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엑셀과는 달리 서식이 걸려있지 않기 때문에 공급받는자용 영수증과 공급자용 영수증에 동일한 내용을 입력했는지 추가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3) 간이영수증 양식: 한글 파일






PC에서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작성 방식이 다를 뿐, 한글 버전 간이영수증 양식 또한 입력해야 하는 내용은 동일합니다. 표 형식으로 삽입되어 있기 때문에 PDF에 비해 입력하기는 편리하나 마찬가지로 셀에 서식이 입력되지는 않았으므로 사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간이영수증 양식을 엑셀, PDF, 한글 파일 등 다양한 서식으로 만나보았습니다. 필요한 서식으로 무료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