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둔산 케이블카/짚라인 요금, 예약

생활|2020. 12. 12. 20:52
반응형


산을 오르내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걸어서 등산하거나, 도로를 이용해 주차장이나 정상 근방까지 자동차를 타고 가는 것, 케이블카나 짚라인 등을 이용하는 것 등입니다. 날씨가 좋지 않거나 노약자와 함께 산에 방문하는 경우에는 직접 걷는 것보다는 안전하고 간편하게 산에 설치된 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한데 충남 논산 대둔산은 케이블카와 짚라인이 모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용객을 위해 대둔산 케이블카/짚라인 요금과 예약 방법을 각각 소개합니다.

 


  대둔산 케이블카/짚라인 타는곳



대둔산은 특히 가을의 단풍이 아름답고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과 폭포가 있어 사시사철 인기 많은 명산입니다. 아찔한 구름다리와 케이블카, 짚라인으로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산이기도 합니다. 대둔산은 충남 논산, 충남 금간, 전북 완도군의 경계에 자리하고 있어 원하는 등산로를 선택하여 오르면 됩니다. 케이블카 이용객은 충남 금산 [대둔산 휴게소], 짚라인 이용객은 전북 완주 [대둔산 케이블카]로 찾아가야 합니다.



  대둔산 케이블카/짚라인 요금 및 예약



1) 대둔산 케이블카


먼저 대둔산 케이블카에 대한 내용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케이블카는 완주군 주차장에서 조금 걸으면 매표소를 발견할 수 있는데, 매표소에서 금강구름다리 부근까지의 927m를 행합니다. 케이블카 한대에 최대 50명까지 탑승 가능하며 이동 소요시간은 약 5분 정도입니다. 케이블카 상부역사에 내려 금강구름다리, 삼성구름다리를 이용해 정상 마천대까지 향하는 루트가 인기입니다.





※ (출처) 대둔산케이블카 홈페이지

http://daedunsancablecar.com/


대둔산 케이블카 요금은 왕복과 편도로 구분됩니다. 왕복 이용 시에는 대인 11,500원, 소인 8,500원이며 편도 이용 시에는 대인 8,500원, 소인 6,500원입니다.


30명 이상의 단체 관광객이나 경로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완주군민은 서류 확인 후 대둔산 케이블카 요금 할인이 적용됩니다. 왕복 티켓은 대인 10,500원, 소인 8,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편도 티켓은 대인 8,000원, 소인 6,000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대둔산 케이블카 운행 코스는 위와 같습니다. 하부 탑승장과 상부 탑승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 사이를 경사 23도로 오가는 식으로 운행합니다.





매표소가 있는 하부역사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화장실, 매점, 휴게실, 기념품점 등이 자리해 있으며 3층에서 티켓 발권 및 확인 후 케이블카에 탑승하게 됩니다. 인터넷 사전 예약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탑승 당일에 직접 하부역사에 방문하여 티켓을 구매해야 하겠습니다. 순차적으로 발권 및 탑승이 진행됩니다.





도착하게 되는 상부역사장에는 전망대와 매표소, 휴게실, 화장실 등의 시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관광이나 정상까지의 등산을 마친 다음 왕복 티켓을 구입한 분들은 다시 티켓 확인 후 상부역사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하강하면 되고 편도 티켓을 구입한 분들은 걸어서 하산하거나 필요에 따라 다시 내려가는 편도 티켓을 구입하여 하강하시면 되겠습니다.





케이블카 상부역사장 전망대에서 대둔산 정상 마천대까지는 걸어서 1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정상 등반 시에는 금강구름다리와 삼선구름다리를 이용하며 하산 시에는 별도의 등산로를 이용합니다. 전망대부터 정상까지는 왕복으로는 3시간이 넘게 소요되는, 결코 짧지 않은 코스인만큼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대둔산 케이블카 운영 시간은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10시 ~ 오후 4시입니다. 매표 마감시간은 종료 20분까지이므로 늦어도 3시 30분에는 방문 후 발권까지 마쳐야 당일 탑승이 가능하겠습니다. 단 성수기에는 운행 시간이 탄력적으로 조정되는데, 오전 8시부터 운행이 시작되는 등입니다. 케이블카는 2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대기 인원에 따라 간격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강풍이나 낙뢰 등과 같이 운행에 영향을 미치는 기상이변 발생 시에는 운행이 축소되거나 취소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별도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2) 대둔산 짚라인 요금 및 예약



※ (출처)대둔산 짚라인 홈페이지

http://www.ziping.co.kr/


이어서 이번에는 새롭게 떠오르는 관광거리, 대둔산 짚라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짚라인은 구간의 특성과 난이도에 따라 네 가지 코스로 구분되는데 총 탑승거리는 2,632m입니다. 짚라인은 오직 아래로만 하강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탑승장이 산 정상 부근에 자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둔산 짚라인은 [대둔산휴게소] 맞은편에서 만나 차량으로 탑승장 랜드마크타워까지 이동하기 때문에 개별 등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둔산 짚라인 요금은 대인 기준 1인당 55,000원입니다. 하지만 미리 예약하면 10% 할인이 적용되어 49,500원에 탑승 가능합니다. 10명 이상의 단체는 20% 할인이 적용되어 인당 44,000원에 탑승이 가능하며 고3(19세) 이하의 아동 및 청소년은 27%의 할인이 적용되어 인당 40,000원의 요금이 적용됩니다. 시즌에 따라서도 40% 가량의 할인이 적용되기도 합니다.





대둔산 짚라인의 4개 코스는 위와 같습니다. [투어코스]는 시속 50km, [번지코스]는 시속 70km, [피톤치드 코스]는 시속 80km, [차마고도코스]는 1,377m의 장거리를 시속 110km로 하강합니다.


만남 후 안전교육, 차량이동, 짚라인 탑승을 포함한 총 소요시간은 60분~80분 가량이며 비나 눈이 와도 진행됩니다. 단 천둥, 번개, 벼락 등 안전 상의 문제가 초래될 수 있을 때에는 운행이 제한됩니다.





탑승 몸무게 제한이나 나이 제한이 없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두명이나 세명이 함께 동반 탑승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탑승 중 카메라나 휴대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도 자유롭게 찍을 수 있으니 친구나 가족, 연인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남기고 싶다면 동반탑승을 해도 좋겠습니다.





단순히 짚라인을 타는 것 외에 식사, 정상 등반, 숙박, 조식 등의 옵션을 포함하여 당일 또는 1박2일 동안 관광을 진행하고 싶다면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8인 이상 예약 시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케이블카와 다르게, 대둔산 짚라인은 온라인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만 해도 대둔산 짚라인 요금이 10% 할인되므로 사전예약을 진행하시기를 추천합니다.


홈페이지 메뉴 중 [온라인예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만나게 됩니다. 인당 55,000원의 요금을 기준으로 10%의 계약금을 결제하게 되는데, 어린이나 단체 이용객 등 할인이 적용되는 경우에는 나머지 90%의 금액을 현장에서 결제할 때 금액이 차감 적용됩니다.


짚라인, 당일 상품 패키지, 1박2일 상품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해 날짜와 인원을 선택하고 총 금액의 10%를 결제하면 대둔산 짚라인 예약이 완료됩니다.





짚라인은 오전 9시 ~ 오후 5시까지 운행하며 설이나 추석 연휴를 포함하여 특별한 휴일 없이 계속 운영됩니다. 단 안전점검 등의 이유로 휴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주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