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법 및 다운로드
서로의 안전을 위해 재택근무를 지속하고 있는 기업이 많습니다. 오히려 재택근무를 통한 장점이 더 많다는 것을 깨닫고 재택근무를 지속하거나 일자를 정해두고 온라인으로 회의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기업뿐만 아니라 팀이나 프로젝트 단위로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온라인 회의 및 미팅을 다수 진행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온라인 협업툴입니다. 공동 작업, 회의, 대화에 유용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법 및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로 가능한 것은 메신저, 공동작업, 원격 화상회의, 전화, 그리고 공동작업입니다. 파일을 한사람씩 돌아가며 완성할 필요 없이, 한번에 파일을 열어두고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을 여러명이 동시에 편집할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이 극대화됩니다. 학교에서 이용 시에는 교육용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별도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즈는 데스크톱용과 모바일용으로 구분됩니다. 데스크톱용 팀즈는 Windows, Mac 등의 PC OS에서 사용 가능하며 어플용 팀즈는 iOS, Android 등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모두 무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products.office.com/ko-kr/microsoft-teams/download-app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검색을 통해 링크를 찾기 어렵다면 위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접속한 후 [Teams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후 팀즈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개인이 아닌 팀 단위의 작업에 참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학교 또는 회사 등으로부터 공유받은 주소 또는 내 로그인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법
본격적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법에 앞서, 우선 계정부터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부여받은 주소가 없거나 본인이 처음으로 팀즈를 만들어 배포해야 하는 관리자라면 회원가입을 통해 팀즈를 열고 공개 팀 또는 비공개 팀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아닌, 팀즈 홈페이지에서 메일 계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업무용]을 선택하고 성/이름, 회사 이름, 국가를 선택하고 [Teams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법입니다. 우선 로그인 후에는 팀 생성 또는 참여가 가능합니다. 좌측의 [팀] 메뉴를 선택하고 맨 하단의 [참가 또는 팀 만들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팀 생성이 가능합니다.
비공개 팀, 공개 팀, 전체 조직 중 내가 만들고 싶은 팀의 형태를 선택하고 각 팀의 이름과 설명을 덧붙입니다. 이제 팀의 생성 및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원하는 팀의 우측 점 세개를 클릭하면 해당 팀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팀 내 채널을 세분화하여 만들거나 멤버를 초대하여 추가하거나 속한 팀에서 나가거나 팀 이름이나 정보를 편집할 수 있으며 접속을 위한 링크를 복사하고, 팀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팀 목록에서 해당 팀의 표시를 숨길 수도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법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요에 따라 여러 가지의 채널을 팀 하위에 생성할 수 있으며, 각 채널에서는 팀원들이 자유롭게 대화하고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은 모아보기가 가능하며, 대화하듯 답신 형태로 파일을 첨부하거나 코멘트를 달 수 있어 작업의 진행 정도나 선행 관계 등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일반 메신저와 같은 방식으로 대화도 가능합니다. 같은 팀이나 채널 내의 조직원 또는 별도로 입력한 사람과 채팅할 수 있으며 1:1 대화가 아닌 다대일 형식의 대화도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법 중 전화 사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대화 상대자와 바로 통화하려면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는데, 음성통화와 화상통화 모두 가능합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듯이, 저장되지 않은 번호에도 다이얼을 툴러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 중 [통화]를 클릭하면 다이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번호는 단축 다이얼로 추가하거나 연락처에 저장해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팀의 특성 상 사용해야 하는 앱이나 프로그램이 별도로 있을 텐데,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되는 앱을 프로그램 내에 추가해둘 수도 있습니다. 반면 앱이 추가되지 않거나, PC에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는 기능들도 있으므로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가입부터 활용까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법을 스크린샷과 알아보았습니다. 좌측의 메뉴 클릭 시,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간단한 동영상 튜토리얼이 제공되고 있어 별도의 학습 없이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법을 쉽게 익히실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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