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탬e 회원가입, 카드 등록 방법

생활|2024. 1. 26.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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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개인, 법인, 단체 등이 수행하는 사업에 보조금을 지급하여 성공적인 수행을 돕습니다. 이 같은 보조금을 신청하여 지급받고 증빙 관리, 사후관리, 정산 등을 보다 편리하게,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보탬e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입니다. 보탬e 회원가입, 카드 등록, 사업 신청 방법 등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보탬e 회원가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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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시스템 바로가기

※ 보탬e 홈페이지

https://www.losims.go.kr/ 

 

보탬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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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losims.go.kr

 

보탬e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우선 홈페이지 접속 후 [업무시스템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상단 [아이디 로그인] 탭을 클릭하고 하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안내에 따라 이용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첫글자는 반드시 영어 대문자로 지정),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이때 휴대폰 번호 인증을 반드시 거쳐야 하며, 인증을 완료하지 않을 시 사업 참여가 추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 과정을 문제 없이 마쳤다면 보탬e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신규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보탬e 기관등록 방법

신규 회원가입자는 추가정보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우선 인증서 등록을 위해 [사용자지원] – [내정보관리] – [사용자정보관리] – [사용자정보] 메뉴를 선택한 다음 소속자치단체와 거주지주소 등을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관리 섹션에서 [인증서 이용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휴대폰, 이동식 저장장치, 기기 본체 등에 보관된 인증서를 불러와 인증서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소속가입신청] 버튼을 눌러 단체를 조회하고 가입 신청합니다.

 

기관이나 단체의 관리자라면 [기관가입신청] 버튼을 통해 기관/단체 정보를 시스템에 신규등록해야 합니다. 사업자분류, 사업자등록번호, 기관명, 대표자명, 소재지, 등을 입력하고 구성원의 소속 가입을 반려하거나 승인하여 관리합니다. 단체정보 관리자는 1~5명까지 가능합니다.

 

인증서를 등록하고 기관/단체 정보도 입력하였다면 여러가지 공지를 읽어보고 지원 가능한 보조금 지원사업이 무엇인지를 확인하여 신청하도록 합니다. 참여 가능한 사업이 있다면 적합성을 따져보고 적극 참여해도 좋겠습니다.

 

 

 

 

  보탬e 카드 등록 방법

발급받은 보조금 전용 카드는 대개 보탬e 시스템에 등록한 다음에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정보관리] – [보조금 카드관리] – [보조금 전용카드 정보관리] 메뉴를 순서대로 선택하고 회계연도, 사업을 선택하여 조회한 뒤 [신용체크신규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등록할 카드를 확인하고 결제은행명과 결제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절차를 거쳐 추가하면 됩니다.

 

보탬e 카드 추가는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대표자의 주민번호로 발급된 카드에 한해 선택할 수 있으므로 단체정보관리화면에서 이를 먼저 추가해야 합니다. 또한 카드를 발급받은 당일은 조회가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1일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보조금 전용카드는 [금융정보관리] – [보조금카드관리] – [보조금전용카드 사용내역관리] 메뉴에서 카드별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조금 전용 카드의 증빙을 입력해야 한다면 [집행관리] – [집행정보등록] 메뉴에서 직접 증빙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자세금계산서, 제로페이 등에 대한 증빙도 별도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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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탬e 회원가입, 카드 등록

다소 복잡해보일 수 있지만 보탬e 회원가입은 휴대폰 인증이 가능하다면 언제든 쉽게 가능합니다. 이후 사업계획서를 등록하고 단체 정보를 입력하여 사업에 공모하여 보조금을 교부받게 됩니다. 보탬e 카드등록 후 목적에 맞게 사용하도록 하며 전자증빙이 없는 사용건은 증빙을 따로 등록하도록 합니다. 부정수급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 이상이 있을 시 금액은 환수되고 추후 별도 관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의 매뉴얼 및 FAQ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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