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테이블 예약, 웨이팅 이용 방법

생활|2023. 9. 17. 13:20
반응형

TV나 SNS에 자주 등장하는 맛집은 한달 전 예약도 어렵고, 오픈 시간 전부터 대기해도 바로 입장이 어려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곤 합니다. 가게 입장을 위해 무한 대기해야 하는 상황은 그 자체로 피곤하고 지치는 일입니다. 이런 경우 캐치테이블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캐치테이블 예약 방법, 웨이팅 대기 방법, 픽업 신청 방법과 예약금 처리 방식까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캐치테이블 예약 방법

화살표가-캐치테이블-내-검색창을-가리키고-있다.
가게 검색

먼저 캐치테이블을 이용한 예약 방법입니다. 웹보다는 어플 이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캐치테이블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홈 화면에서 원하는 음식이나 지역명 또는 가게 이름을 검색하여 찾습니다.

 

 

 

 

예약-날짜와-시간을-선택하고-있다.
예약 일시 선택

 

가게를 하나 골라 선택하면 세부 정보 아래에서 [예약 일시]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방문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 방문 인원을 고르면 되겠습니다. 예약이 가득 찬 상태라면 예약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아 누를 수 없습니다. 특정 시간을 지정하는 것 외에 [점심 시간대 빈자리 알림 신청]과 같은 버튼이 생겨나기도 하는데, 필요에 맞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가게별로 예약 오픈 시점이 다르기 때문에, 예약 기간이 지났다면 [예약 오픈 알림 받기] 버튼을 눌러 다음 예약이 시작될 때 어플로 안내 받는 거도 좋겠습니다.

 

 

 

예약진행-화면의-결제하기-버튼을-화살표가-가리키고-있다.
예약금 결제하기

방문 일자, 시간, 인원을 설정하고 예약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에는 예약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결제 시한은 7분 남짓으로, 시간 내에 결제가 완료되지 않으면 모든 과정이 초기화되어 예약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갑니다. 예약금은 설정한 날짜에 가게에 방문하면 100% 환불되지만 노쇼를 막기 위한 개념으로 어플 내 선결제가 필요합니다. 예약금은 각 가게에서 설정하기 때문에 천차만별인데, 1인당 1만원에서 10만원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만약 내가 직접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캐치테이블 예약을 대신 해주는 중이라면 예약금 결제 전 [다른 사람이 방문해요] 버튼을 클릭하여 실제 방문자 정보도 기입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유의사항을 읽고 확인한 뒤 예약금까지 결제 완료하면 알림톡 등으로 일정이 안내됩니다. 이후, 예약 당일 현장에 방문하여 식사를 즐기면 됩니다.

 

 

 

 

  캐치테이블 웨이팅 방법

웨이팅-대기자-현황이-강조되어-있다.
웨이팅 등록하기

이번에는 캐치테이블 웨이팅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어플을 켜고 방문하고 싶은 가게를 검색해 찾은 다음 클릭하면 웨이팅 현황이 조회됩니다. 가게 안에서 음식을 먹고 갈 것인지(Eat in), 음식을 포장해 나갈 것인지(To go)에 따라 본인의 필요에 맞는 버튼을 터치합니다. 현재 대기중인 인원이 얼마나 되는지, 예상 입장 시간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한 다음 방문할 인원을 선택합니다.

 

 

 

 

웨이팅-등록하기-버튼을-화살표가-가리키고-있다.
먹고가기/가져가기 선택

이용 방식과 입장 인원을 확인하고 [웨이팅 등록하기]를 누르면 원격 줄서기가 시작됩니다. 웨이팅 등록 후 내 차례가 되었는데 가게에 방문하지 않으면 노쇼 처리되어 추후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으므로 만약 중간에 방문을 취소하고 싶다면 앱으로 웨이팅을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웨이팅이 접수 후에는 어플 및 알림톡으로 내 순서가 가까워지고 있다는 사실을 안내받게 되며 내 차례가 되면 화면을 제시하고 입장하면 되겠습니다.

 

웨이팅 등록 시 나타나는 예상 시간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중간에 웨이팅 취소가 많아지거나 방문객이 빨리 빠지면 급격하게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쇼처리 되지 않도록 캐치테이블 웨이팅 후에는 근처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캐치테이블 예약금 환불

방문완료-페이지에-예약금-환불-정보가-보여지고-있다.
예약금 환불 내역

캐치테이블 예약 시 발생한 예약금은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됩니다. 약속한 날짜에 현장에 방문하면 업체에서 이를 확인하고 예약금을 환불 처리합니다. 결제 취소 및 환불까지는 평균 3일에서 길게는 10일까지 소요될 수 있으며 취소 진행 정보는 카드사 홈페이지, 간편결제(페이) 업체, 그리고 캐치테이블 어플 [방문완료]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방문 후 예약금이 환불되지 않았다면 진행 상태가 어떠한지 확인해보고 각 영업장에 문의하여야 하겠습니다.

 

 

 

 

캐치테이블-로고-위에-제목이-적혀있다.
캐치테이블 웨이팅, 예약 방법

캐치테이블 어플 자체는 사용법이 어렵지 않지만, 인기도에 따라 가게 예약 및 웨이팅 경쟁은 매우 치열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수강신청 이상의 경쟁률을 가지고 있는 식당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 예약 전 미리 어플 로그인이 풀려있지는 않은지 확인하고 예약 오픈 날짜와 시간을 체크하여 알림 설정해두도록 합니다. 웨이팅은 시시각각 대기 상황이 변화하므로 자주 들여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마카세, 파인다이닝, 카페 등 맛있는 미식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더보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라인/오프라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라인/오프라인)

현금도, 카드도 아니지만 현금이나 카드처럼 편하게 정해진 가격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상품권입니다. 모바일 상품권을 비롯하여 상품권 사용이 일상이 되고 있는데 현금가보다 저

52gram.tistory.com

해랑열차 가격, 여행 코스

 

해랑열차 가격, 여행 코스

멀미 때문에 버스는 부담되고, 고소공포증 때문에 비행기도 겁나지만 자가용이 없으신 분들에게 기차는 언제나 최고의 선택이 됩니다. 꼭 그렇지 않다 해도 기차만이 주는 차분함과 여유, 덜컹

52gram.tistory.com

하이패스 충전 가능한 편의점

 

하이패스 충전 가능한 편의점

운전자에게 하이패스는 이제 당연한 장치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시중에 판매되는 자동차는 그 자체에 하이패스가 내장되어 있어 톨게이트 비용 등을 수동 납부할 필요가 없어 간편해졌습니다.

52gr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