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상품권 사용처, 전환 방법

생활|2020. 12. 28. 23:15
반응형


생일이나 각종 기념일에 맞춰 선물을 고르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기념일의 특성에 맞아야 하고 선물 받는 당사자의 취향도 고려해야 하며 그 물건을 쉽게 구매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현금 선물이 가장 좋다지만, 가족 간의 선물이 아니라면 현금 선물은 자칫 성의 없어 보일 수 있어 상품권으로 이를 대체하곤 하는데 여러가지 상품권 중 CJ 상품권 사용처와 사용법, 포인트 전환 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CJ 상품권 / 외식 상품권 / 기프트카드



외식, 문화, 여가, 쇼핑,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등 생활 전반에 CJ의 브랜드가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은 아마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때문에 CJ 상품권을 구매하려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일반 상품권 외에도 외식 상품권과 기프트카드도 선택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처의 실용성을 기준으로 하면 기프트카드, CJ 상품권, 그리고 외식 상품권의 순서로 나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J 상품권 사용처



CJ상품권은 올리브영 매장과 CGV 매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세 종류로 구분됩니다. CJ 상품권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1) 전국의 CJ 매장과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직접 사용하기, 2) 기프트카드 전환 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하기 입니다. 각각의 경우 사용 가능한 브랜드가 다른데, 사용처 상의 차이가 어떠한지 하단에서 각각 살펴보겠습니다.




1) 온/오프라인 가맹점



※ (출처) CGV 기프트샵

http://www.cgv.co.kr/culture-event/popcorn-store/default.aspx


먼저 일반적인 CJ 상품권 사용처부터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 [쇼핑], [엔터테인먼트&레저]의 세 분야로 구분됩니다.


먼저 [음식] 브랜드로는 빕스, 더스테이크 하우스 바이 빕스, 더플레이스, 뚜레쥬르, 계절밥상, 한쿡, 제일제면소, 몽중헌, 엔그릴, 덕후선생, 모수서울, 소설한남, 쥬에 등이 포함됩니다.


[쇼핑]으로는 CJ 오쇼핑, CJmall, 올리브영, CJ더마켓 등이 있으며 [엔터테인먼트&레저]로는 CGV, CJ월디스, 나인브릿지, N서울타워, 도너스캠프, 부산타워 등이 CJ 상품권 사용처에 포함됩니다.





이중 빕스와 계절밥상은 2020년 3월 5일부터 CJ 상품권 사용처 및 외식전용 상품권 사용처에서 제외됩니다. CJ기프트카드 또는 빕스/계절밥상 기프트카드로 별도 판매되기 때문입니다. 단, 기존에 판매되었던 CJ상품권/외식전용 상품권은 계속하여 사용 가능하므로 구매일자가 2020년 3월 10일 전이라면 계속해서 사용을, 이후라면 별도 기프트카드로 전환받으시기 바랍니다.




CJ상품권 유효기간은 5년이므로 사용기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권면 금액의 60%(10만원권, 5만원권) 또는 80%(1만원권) 이상 사용하여야 결제 수단으로 이용 가능하며 잔액을 거슬러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기프트카드 가맹점



※ CJ ONE 홈페이지

http://www.cjone.com/


이번에는 CJ 기프트카드 사용처입니다. CJ 상품권은 기프트카드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 기프트카드는 어플에 등록해두면 사용하기도 간편하고 잔액을 조회하기도 간편하며 사용처도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J 기프트카드 사용처는 빕스,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더플레이스, CJ 푸드월드, 빕스버거, CJ더마켓, 올리브영, CGV(CGV 매점), CJ ENM, CJmall, 월디스투어 등입니다. 개수가 많지는 않지만 CJ 상품권 사용처에 비해 카페, 외식 분야의 브랜드가 보다 많이 포함되어 있어 실질적으로 사용성이 우수합니다.


   




기프트카드는 최종 합계 잔액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잔액을 환불처리 받을 수 있습니다. 1만원권 이하의 소액권은 총액의 80% 이상을 사용하여야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마트, 휴게소, 역사, 공항, 백화점 내 입점되어 있는 일부 매장이나 일반 가맹점 중에서도 매장별 사정에 따라 기프트카드 사용이 불가한 곳들도 있으므로 CJ ONE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사용 가능 매장과 불가 매장을 직접 확인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CJ 기프트카드는 카카오 선물하기, 올리브영 온라인몰, CJONE 홈페이지 그리고 투썸플레이스, 올리브영, CGV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여 구매 가능합니다. 일부 매장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CJ 상품권 기프트카드 전환




구매하였거나 선물받은 CJ 상품권을 기프트카드로 전환하는 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CJ ONE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진행한 후 [기프트카드] – [등록/전환] 메뉴로 접속합니다.


참고로 동일한 방식으로 CJ ONE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기프트카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후 [상품권 전환] 탭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CJ 상품권 전환은 [기프트카드 선택] – [전환 수단] – [전환 완료]의 3단계를 거칩니다. 전환하고 싶은 기프트카드 종류를 선택하고, 소지하고 있는 기프트카드의 비밀번호 15자리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상품권 하단의 스크래치 부분을 긁으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자리 비밀번호는 13자리 숫자와 2자리 영문 대문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후 금액을 확인한 뒤 [전환]버튼을 클릭하면 기프트카드로의 전환이 완료됩니다.





이는 CJ 상품권으로 기프트카드 금액을 충전하는 것을 말하며, 이처럼 전환/충전을 거치면 전환/충전일로부터 5년까지로 유효기간이 새롭게 설정됩니다. 기프트카드 금액이 소멸되기 전 연결된 이메일 주소로 3회 안내 메일이 전송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CJ 상품권 사용처와 기프트카드 사용처, 그리고 상품권 전환 방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사용처는 브랜드 및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여 유효기간 내 모두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