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호수 출렁다리 입장료

생활|2020. 8. 26. 22:47
반응형


추억이 있는 안전하고 익숙한 장소로 떠나는 여행도 물론 즐겁지만, 가끔은 아찔한 스릴을 경험하는 색다른 장소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기분전환이 됩니다. 그래서 별도의 액티비티나 레저 활동을 즐기지 않아도 출렁다리를 산책하는 것 만으로도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국내에도 여러 곳에 출렁다리가 운영중인데, 서울 및 수도권에서 쉽게 갈 수 있는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입장료, 주차장, 가는길 등의 정보를 아래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입장료



경기도 파주시 마장호수는 파주의 대표적인 자연 관광지로, 호수를 가로지르는 220m 길이의 출렁다리가 특징입니다. 안전 상의 이유로 휠체어 이용 관광객을 제외하고는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여 관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접근성과 볼거리가 풍부해도 마장호수 출렁다리 입장료가 비싸다면 방문이 꺼려질텐데, 현재 마장호수 출렁다리 입장료는 없습니다. 무료로 개방되는 시설이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언제든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주차장



마장호수 출렁다리 입장료와 함께, 주차비도 무료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2019년 8월 이후로 일부 주차장은 별도 비용 지불이 필요한 유료 정책으로 변경되었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주차장은 460대의 차량을 댈 수 있는 규모이며 주변에 다른 주차장도 많아 자동차 이용객이라면 편리하게 접근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 (출처) 파주문화관광 바로가기

https://tour.paju.go.kr/


마장호수 앞 저수지는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2 주차장과 제3 주차장은 유료 주차만 가능한데 주차비는 최초 30분은 500원, 이후에는 초과되는 30분마다 2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즉 유료주차장 이용 시 1시간 주차요금은 700원, 2시간 주차요금은 900원 수준입니다. 유료주차장이라 하더라도 이처럼 저렴한 수준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및 주변 주차장 위치를 지도로 나타낸 것은 위와 같습니다. 캠핑장, 관리사무소, 화장실, 전망대, 데크로드, 목교, 버스회차로 등의 위치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장호수는 출렁다리 외에도 전망대와 둘레길을 이용하는 관광객들도 많은데, 15m 높이의 전망대에서는 마장호수 주변을 모두 조망할 수 있고, 3.3km 둘레길은 연인이나 가족이 함께 걸으며 산책하기에 적합합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가는길




마장호수는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동차로 접근하기에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자동차 이용 시 [광탄면 기산로 365]를 주소지로 이동하면 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1) 평일 이동



평일에는 금촌역 1번출구 또는 구파발역 4번출구까지 지하철로 이동한 뒤 1일 8회 운행하는 333번 버스를 탑승하시면 쉽게 마장호수에 닿을 수 있습니다.


또는 원흥역까지 이동한 뒤, 313번 버스를 환승하여도 마장호수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단 313번 버스는 하루 5회만 운행한다는 점 참고하여 이동 계획을 미리 세우셔야 하겠습니다.





앞서 소개한 세 가지 마장호수 출렁다리 가는길 외에 한가지 방법을 더 살펴보겠습니다. 광탄삼거리에서 37번 버스나 313번 버스를 탑승하는 것입니다.


광탄삼거리는 파주 광탄고등학교 주변의 버스 정류장으로, 금촌역에서 10번 버스를 타면 닿을 수 있습니다. 또는 불광역이나 구파발역에서 31번, 774번 버스를 탑승해도 닿을 수 있습니다. 광탄삼거리에서는 37번과 313번을 모두 선택할 수 있어 기다리는 대기 시간이 짧아 편리합니다.


   


2) 주말 이동



만약, 주말에 마장호수 출렁다리에 가고자 한다면 한 가지 방법을 추가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운정역에서 7500번 버스를 탑승하는 것입니다. 7500번은 2층버스로, 주말과 공휴일에만 운행하는 버스입니다.


저상 버스나 일반 1층버스와는 다른 2층버스만의 특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하며, 운정역에서 탑승했을 시 세 정거장만 이동하면 바로 마장호수 출렁다리에 도착한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자녀와 이동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관광하기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휴일 없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비가 와도 개장하기 때문에 별도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출렁다리 외에 둘레길은 24시간 내내 이용 가능합니다. 단 가로등이 없기 때문에 야간에 활동하기에 어두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목줄을 착용한 반려동물은 동반입장하여 산책이 가능합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1.5m의 폭으로 설계되었으며 아래가 보이지 않는 구조로 막혀있지만, 18m 구간에는 방탄유리로 구성되어 있어 호수의 모습을 투명하게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이나 심약자는 해당 구간에서 옆쪽 목재발판이나 철망 위쪽을 걸으시면 되겠습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입장료는 무료이기 때문에 별도의 티켓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출렁다리 인증샷을 찍은 분들이라면 그 사진 자체가 할인권이 됩니다. 파주 광탄면에 자리한 음식점이나 카페 등에 출렁다리 인증샷을 제시하면 음식 가격의 10%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 출렁다리 인증샷 10% 할인 혜택은 모든 음식점에서 가능한 것이 아니어서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20개 이상의 식당 및 카페에서 10% 할인이 적용되고 있는데, 해당 할인업소 리스트는 파주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파주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바로가기

https://paju.noblapp.com/


또는 [파주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통해 정보를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검색 또는 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파주시 내의 여러 관광지 위치를 확인하고 관련 혜택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가는법 안내, 주변 명소, 볼거리, 먹을거리, 스탬프 투어 등의 기능도 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장호수와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라는 글자를 기준으로 5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장의 경우 유료 운영되는 주차장에 한해 500원 남짓의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30분 내외면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언제 방문하여 둘러보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안전하고 아찔한 마장호수 출렁다리, 산책로, 전망대, 분수대, 공원 그리고 주변의 벽초지문화수목원, 보광사, 소령원 등의 관광지까지 즐겁게 둘러보시고 갑갑한 마음을 시원하게 가라앉혀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디안 상설할인매장  (0) 2020.08.31
드라이빙 아이언 추천  (0) 2020.08.29
사무용 의자 추천  (0) 2020.08.24
피뢰침 설치기준  (0) 2020.08.22
크루즈컨트롤 사용방법  (0) 2020.08.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