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안경 추천 BEST

생활|2020. 5. 27. 23:03
반응형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의외로 필요한 때가 많은 물건이 있습니다. 자연 탐사, 관찰, 레저활동, 또는 콘서트 등 멀리 있는 물체나 대상을 보기 위해서는 쌍안경이 유용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줌을 당기는 것도 방법이 될 수는 있지만, 휴대폰의 배율로는 모자라거나 휴대폰 사용이 금지되어 있는 상황인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인기 많은 쌍안경 추천 아이템을 살펴보겠습니다.

 


  쌍안경 고르는법



쌍안경을 고를 때에는 얼마나 멀리 있는 물체까지 확인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배율, 배율과 상의 선명도에 영향을 주는 구경(mm)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크기와 무게입니다. 휴대하고 다니다가 필요한 순간에 사용해야 하므로 부피가 크지 않아야 하며, 눈에 대고 들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무거운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하게 말하자면, 배율과 구경의 값이 커질수록 더 멀리 있는 물체를 가깝고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되지만, 오히려 배율이 높으면 손떨림에 의해 상이 흔들리기 쉬워 어지럽고 구경이 크면 무겁고 가격도 높아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때문에 스포츠, 등산, 캠핑, 레저, 공연 관람 시에는 10배율, 탐조 등 동물 관찰에는 12배율, 미술관 등 전시에는 8배율이면 적절합니다.


실험이 아닌 일반적 용도라면 예산 내에서 아래의 쌍안경 추천 아이템 중 골라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쌍안경 추천




본격적으로 쌍안경 추천 아이템과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나시카의 [SPIRIT 20X50 ZCF]입니다. 20배율, 50mm의 구경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은 4만원 초반 수준입니다. 무게 645g에 삼각대 장착도 가능하며 생활방수를 지원합니다. 판매 및 인기도 측면에서 단연 1위인 쌍안경으로 야외에서 동물을 관찰하거나 자연을 둘러보는 용도 외에도 아이돌 콘서트나 뮤지컬 등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쌍안경 추천, 다음 제품은 오츠카 [SKY 10X25 FF]입니다. 스포츠 경기를 직관하거나 레저 활동을 하거나 실내 공연 관람을 할 때에 모두 사용하기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생활 방수를 지원하며, 위 사진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듯이 크기는 작은 편입니다. 한뼘보다 작은 크기와 216g의 무게로 가방에 넣고 휴대하기에 간편합니다. 가격은 5만원대 후반입니다.





세번째 쌍안경 추천 제품은 니콘 [아쿨론 T02 10X21] 제품입니다. 2019년 12월 출시되었으며 초점거리가 3000mm, 무게 195g 수준입니다. 가볍기 때문에 넥 스트랩을 연결하여 목에 걸어두기에도 부담 없습니다. 여행, 건설, 탐조, 등산, 스포츠, 뮤지컬, 공연 관람 등에 모두 적합한 컴팩트한 제품으로 가로 10.4cm X 세로 8.7cm의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턴 슬라이드 아이컵 방식이기 때문에 안경 착용자들에게도 보다 추천됩니다. 가격은 8만원대 중반입니다.





크기가 다소 큰 제품도 괜찮다면, 쌍안경 추천 아이템으로 갈릴레오 [파워줌 대형 10-70X70]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웃도어, 스포츠 관람, 실내 공연 관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야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 790g이며 크기도 작은 편에 속하지는 않지만 삼각대 장착이 가능하고 배율이 높으며, 홀딩 다운 아이컵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경 착용자도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깔끔한 확대 시야를 만들어주는 위 제품은 3만원대 중반 가격입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쌍안경 추천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보스마 3X25 오페라글라스] 제품이 그러합니다. 배율은 3배로 매우 낮은 수준이며 수동 초점을 잡아야 하는 특징이 있지만 클래식한 디자인 덕분에 오페라나 전시 관람 시 휴대하기 좋고 직접 사용하지 않고 소품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가격은 2만원대 초반입니다.





처음 쌍안경을 구입하려 하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면, 또는 아이에게 선물하려 한다면 [브레서 미니쌍안경]도 쌍안경 추천 아이템이 될 수 있겠습니다. 배율 6배, 구경 21mm 수준으로 가족 나들이나 소풍에서 아이가 활용하기 좋습니다. 무게도 180g으로 가벼우며 가격은 2만원대 후반입니다. 곤충 탐사, 동물원 구경, 연극 감상 등에 활용하기 적합합니다.





쌍안경은 아니지만, 휴대하기 좋고 간단히 사용할 때에는 단망경도 선택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장시간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과녁 확인, 골프 홀 확인 등과 같이 간단하게 순간순간 멀리있는 물체를 체크할 때에는 단망경도 충분합니다. 단망경으로는 [니쿠라 10-30X25]가 오랜시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67g, 수동초점방식, 최대 30배까지 확대 가능합니다. 가격은 1만원대 초반입니다.





이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쌍안경 추천 아이템을 살펴보았습니다. 각각의 특징과 목적이 분명한 만큼 사용 상황에 맞는 제품 구매하여 보다 편리하게 관람, 관전, 관찰 활동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릉수목원 예약하기  (0) 2020.06.01
가정용 혈압계 추천  (0) 2020.05.30
사량도 산행코스  (0) 2020.05.27
궐련형 전자담배 종류  (0) 2020.05.25
사량도 가는 방법  (0) 2020.05.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