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대 해안산책로 가는법, 지도, 소요시간, 주차

생활|2024. 6. 4. 11:55

부산 남구에는 화산활동과 파도의 침식으로 만들어진 볼거리가 다양한 이기대 해안산책로가 있습니다. 바다와 접해있는 길을 걸으며 부산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코스여서 외지인도, 내지인도 애용하는 곳입니다. 이기대 해안 산책로 가는법, 지도, 코스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이기대 해안산책로 지도

부산-이기대-해안산책로-코스가-지도에-그려져-있다.

• 이기대 해안산책로 코스(4.7km): 동생말~어울마당~농바위~오륙도 선착장

이기대 해안산책로는 동생말에서 시작하여 구름다리, 전망대, 어울마당, 치마바위, 농바위 그리고 오륙도 선착장으로 이어집니다. 해안가를 따라 산책하는 길이지만 바위나 퇴적지대 등을 지나가야 하기 때문에 가파르고 위험하므로 반드시 운동화를 착용해야 하겠습니다.

이기대 해안산책로 소요시간은 약 3시간입니다. 4.7km의 구간으로 결코 짧거나 난이도가 쉽지 않으니 준비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기대 해안산책로 지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화장실이 거의 없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기대-수변공원-일대의-지도와-명소가-표시되어-있다.
이기대 수변공원 안내도

주변 일대를 확인할 수 있는 이기대 수변공원 안내도 또한 함께 첨부합니다. 해안 산책로를 걷는 방법도 있지만 이 외에도 여러 갈래길이 있는 장자산 임도, 등산로를 활용하여 걸어보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기대 해안산책로 가는법

1) 동생말 출발

•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 하차 -> 버스 20번, 22번, 24번, 27번, 39번, 131번 환승
  • ‘이기대 입구 정류장’ 하차

이기대 해안산책로 가는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동생말에서 출발하여 오륙도 방향으로 걸을 예정이라면, 부산 지하철 2호선 탑승 후 경성대·부경대역에서 하차합니다.

이후 5번출구로 나가 ‘경성대학교 입구’ 정류장에서 20번, 22번, 24번, 27번, 39번, 131번 버스로 갈아타고 ‘이기대 입구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하차 후 횡단보도 건너 5분만 걸으면 이기대 해안산책로가 시작됩니다.

2) 오륙도 스카이워크

•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 하차 -> 버스 27번, 131번 환승
  • ‘오륙도 스카이워크 정류장’ 하차

두번째 방법은 오륙도 방면에서 남쪽으로 걸어 올라가는 경우, 오륙도 스카이워크를 시작점으로 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지하철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에서 내린 다음 5번출구로 나갑니다. 여기서 27번 또는 131번 버스를 타고 ‘오륙도 스카이워크’ 정류장까지 내립니다. 정류장 하차 후 5분 정도 걸으면 산책로를 쉽게 찾아 걸어볼 수 있겠습니다.

이기대 해안산책로 주차장

• 이기대 제1공영주차장(부산 남구 이기대공원로 11)
  • 이기대 제2공영주차장(용호동 15-15)
  • 오륙도 수변공원 공영주차장(부산 남구 용호동 산 196-4)
  • 노상공영주차장(부산 남구 용호동 산 119-2)
  • 이기대공원 산책로 주차장(부산 남구 용호동 산 143-1)

이기대 해안 산책로는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분들을 위해 주차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관리사무소 인근에 있는 제2공영주차장입니다. 이 외에 장산봉 일대에도 두 개의 주차장이 있고, 오륙도 인근에도 몇 개의 주차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의 위치, 규모, 요금, 노외/노상 등의 차이가 있으므로 각각의 주소를 직접 확인하고 여행 루트에 가장 적합한 곳을 선택하여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약 및 정리

발바닥-그림-위에-제목이-적혀있다.
부산 이기대 해안산책로

이기대 해안산책로는 지질학적 가치가 높은 곳일 뿐만 아니라 두 발로 직접 여행하는 재미를 알게 해주는 곳입니다. 부산의 해수욕장, 시장, 시내는 모두 둘러보았다면 산책로를 걸으며 신비로운 바위와 멀리서 보는 도시의 전경을 구경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함께 투어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산책로 끝에서 유람선을 타고 오륙도까지 관광하는 것도 함께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비짓부산 홈페이지, 부산지오파크 홈페이지 등에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부산항 대교 통행료, 할인, 금지 차량

공포심 때문에 운전자들이 부산항 대교를 운전하지 못한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바다 위를 회전형으로 돌아가는 형태의 부산항 대교는 그 높이와 위치 때문에 초보 운전자는 물론 대형

52gram.tistory.com

태종대 유람선 가격, 타는곳

부산 태종대는 많은 방문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걸으며 숲과 바다를 조망하고 인증샷을 남기기에도 좋으며 태종사, 전망대 등의 관광지도 있기 때문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더불어 태종대

송도 케이블카 요금, 운행시간 및 예약

풍경이 수려한 장소는 맨눈으로 보아도,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도 아름답지만 시선을 조금 더 올려 전망대나 산 정상 등 높은 곳에서 바라보면 더욱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직접 발로 걸어 올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