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흡연실 위치

생활|2020. 8. 15. 18:03
반응형


여행은 언제나 들뜨고 신나지만 모두에게 그렇지는 않습니다. 여행을 앞두고 걱정부터 하는 분들도 있는데 흡연자 분들이 그러합니다. 버스나 자동차가 아닌 비행기를 이용한 여행이라면 흡연에 민감해지기 마련인데 오늘은 국내외 여행객 중 흡연자 분들을 위해 제주공항 흡연실 위치를 지도와 함께 표시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더보드1 반응형링크1


  제주공항 흡연실 위치



제주공항 내에는 공항 여객청사 내에 몇 개의 흡연실을 두고 여행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으나, 몇 년 전 실내 흡연실을 실외로 이전하여 이제 공항 내에서의 흡연은 어려워해졌습니다. 이는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의 건강을 보호하는 방안으로, 실외에 흡연부스를 만들어 비흡연자에게는 간접흡연의 피해를 막고 흡연자에게는 자연환기가 가능하고 비/눈 등을 피할 수 있는 쾌적한 실외흡연구역에서 흡연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반응형광고1

하지만 실내 흡연실이 모두 폐쇄된 것은 아닙니다. 이용 가능한 실내 흡연실 두 곳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두 곳의 실내흡연실과 네 곳의 실외흡연실을 종합하여 제주공항 흡연실 위치는 어디인지, 국내선과 국제선으로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1) 국내선


반응형링크2

먼저 제주공항 흡연실 위치를 국내선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는 외부 흡연부스는 1층의 [GATE 1] 우측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주공항 한쪽 끝 엔젤리너스 커피와 벽을 맞대고 외부에 흡연실이 있으므로 쉽게 찾으실 수 있겠습니다.





이어서 출발장이 있는 국내선 3층을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층에서의 제주공항 흡연실 위치는 마찬가지로, [GATE 1] 주변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3층 한쪽 구석, 공항약국과 공용화장실이 있는 부분에서 공항 벽을 맞대고 외부에 흡연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출국장에 들어서기 전 마지막으로 흡연이 가능하겠습니다.





국내선 2층과 4층에는 흡연실이 존재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국제



이번에는 국제선을 기준으로 제주공항 흡연실 위치를 살펴보겠습니다. 1층에서 [GATE 5]로 입장하실 때를 기준으로, 좌측에 흡연부스를 하나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구역에서 흡연이 가능합니다. 1층 끝부분 엘리베이터가 운행하는 지역과 벽을 맞대고 외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직사각형1  


국내선 2층에는 건물 밖이 아닌, 내부에 흡연실이 두 곳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제선 격리대합실 흡연실에 해당하며 입국심사장을 기준으로 좌/우측에 마련된 화장실과 붙어있습니다. 제주공항의 유일한 실내 흡연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층으로 올라가서도 제주공항 흡연실 위치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출국장이 있는 3층의 [GATE 4] 좌측에서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보안검색과 출국심사를 거쳐 바로 출국하게 되므로 여행 전 마지막으로 흡연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처럼 점차 실내 흡연실을 축소하거나 폐쇄하고 실외 흡연실을 만드는 식의 [Smoke-Free Policy]는 제주공항은 물론, 미국, 영국, 중국, 캐나다, 호주, 스페인 등의 국제 공항에서도 시행하고 습니다. 이 같은 추세에 따라 공항에서도 실내 흡연은 점차 더 어려워질 전망이므로, 여행 전에는 공항 내 흡연실 위치를 미리 살펴보거나 계획을 별도로 세워 움직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제주공항 바로가기

https://www.airport.co.kr/jeju


제주공항 흡연실 위치를 비롯한 기타 부대시설에 대한 안내 및 변동사항은 제주공항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홈페이지 외에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도 공항에 대한 여러가지 소식과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편의에 따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루즈컨트롤 사용방법  (0) 2020.08.20
자전거 타이어 사이즈 보는법  (0) 2020.08.16
하이패스 충전 가능한 편의점  (0) 2020.08.04
속도위반 단속기준  (0) 2020.08.02
영어 알파벳 따라쓰기  (0) 2020.07.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