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단증 조회, 재발급 신청

생활|2022. 1. 3. 21:20
반응형

태권도를 전문적으로 단련하여 품, 단을 갖추고 있다면 해당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자격 요건 검증이나 시험에서 가산점으로 활용되기도 하고 다른 시험의 대체 자료로 활용되기도 하는 등 예상보다 사용처가 많아 유용합니다. 태권도 단증 조회 및 발급 신청은 국기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 주의사항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태권도 단증 조회 방법

국기원-유품단-조회
유품/단 조회

※ 국기원 바로가기

https://www.kukkiwon.or.kr/

 

국기원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 또는 [승품·단 조회] – [유품·단 조회] 메뉴로 이동하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각각을 입력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응시자의 현품단, 품단번호, 최종 승단일자 등의 정보가 조회됩니다.

 

단, 1996년 이전에 품단을 취득하였다면 시스템에 주민번호가 모두 입력되지 않아 홈페이지를 통한 조회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별도로 고객센터나 QnA를 통해 정보 제출 및 등록이 필요합니다.

 

 

 

 

  품, 단 전환 및 재발급 신청

품단-전환-및-자격증-재발급
품단전환, 재발급 신청

이번에는 품, 단 전환 방법과 재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만 15세 이상의 1~3품 보유자, 그리고 4품 보유자 중 만 18세 이상의 보수교육 수료자는 국기원 홈페이지에서 품단전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발급서비스]를 클릭한 뒤 [품단전환 및 재발급] 메뉴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해당 메뉴는 휴대폰 브라우저와 크롬에서는 정상 작동하지 않으므로 PC로 인터넷 접속해야 하겠습니다.

 

 

 

 

구분 수수료
품단등록확인서 2,000원
무력확인서 4,000원
소증, 대증 4,000원
품단전환 8,000원

수수료는 신청하려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등록확인서는 2,000원, 무력확인서와 대증(종이 형태) 및 소증(카드 형태) 재발급은 4,000원, 품단전환 후 종이 및 카드 재발급은 8,000원입니다.

 

 

 

국기원 홈페이지에서 재발급을 신청하고 각각에 맞는 비용을 지불하거나, 직접 강남역 부근 국기원 민원실에 방문하여 금액 지불 후 재발급을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으로 비용까지 동봉하여 발송함으로써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한다 하여도 실물 서류가 우편으로 도착하기 때문에 최소 3~4일의 배송 시간은 염두에 두어야 하고, 우편 신청 시에는 이보다 긴 7~10일의 시간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급하게 필요하다면 직접 방문하는 것이 가장 빠른 재발급 방법입니다. 신청서와 사진만 재출하면 당일 즉시 재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증 발급 현황 조회

단증-발급-처리현황-화면
단증발급처리현황 조회 화면

승품·단 심사를 거쳐 유품자가 되었다면 국기원 단증이 발급됩니다. 심사 결과를 빠르게 알고 싶거나, 단증을 아직 발급받지 못했다면 국기원의 [단증발급처리현황]에서 이를 검색해볼 수 있겠습니다.

 

내국인은 이름과 주민번호, 외국인은 이름과 생년월일 그리고 국적을 입력하여 조회하면 현재 단증 발급 상태가 어떠한지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발급 또는 재발급받은 단증에 이름이나 생년월일 오타가 있을 때, 다른 사진이 기입되었을 때, 개명 등으로 인해 정정이 필요할 때에도 국기원을 통해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와 변경할 사항을 적어 제출하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화 [02-567-1058]번으로 문의 후 안내에 따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제목이-크게-적힌-썸네일
태권도 단증 조회, 품단 전환 방법

이상으로 태권도 단증 조회와 품단 전환, 기타 단증 발급 현황과 재발급 수수료까지 짚어보겠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국기원을 통해 처리하는 방식이므로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미리 숙지해두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더보기

건강보험증 번호 조회, 사본 출력

 

건강보험증 번호 조회, 사본 출력

휴대폰 번호, PC 잠금화면 해제 번호, 간편결제 비밀번호 등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늘 기억하고 있는 숫자들도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아 전혀 외우지 않는 번호도 있습니다. 건강보험증 번호

52gram.tistory.com

무인발급기 가능한증명서

 

무인발급기 가능한증명서

지원금이나 보조금 신청, 본인 확인 및 가족 확인, 조건 및 자격 확인, 법적 신고나 조회 등을 위해서는 이에 적합한 증빙 자료가 요구되곤 합니다. 가장 흔하게는 주민등록 등본, 주민등록 초본,

52gram.tistory.com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 번호 찾기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 번호 찾기

우리나라의 운전면허 나이제한은 오토바이 등의 원동기장치자전거 만 16세 이상, 1종/2종 보통 및 2종 소형은 만 18세 이상, 기타 1종 대형 및 특수 면허는 보통면허 1년 이상 소지자 중 만 19세 이

52gr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