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모의주행 방법, 운전경로 확인

생활|2022. 9. 16. 22:26
반응형

운전에 익숙해지면 자주 찾는 장소나 자주 가는 길은 익숙해져 비교적 수월하지만, 처음 가는 길이나 낯선 경로는 내비게이션을 따라가는 것도 벅찹니다. 어느 길에서 빠져야 하는지, 어느 차선에서 대기해야 하는지를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티맵 모의주행 방법을 이용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가상주행을 통해 미리 운전해보는 팁을 드리겠습니다.

 

 

 

 

  티맵 모의주행 방법

1) 어플 다운로드 및 가입

티맵-어플-로그인-버튼을-화살표가-가리키고-있다.
티맵 로그인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어플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입니다. 어플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한 여러가지 권한 허용과 약관 동의에 대한 내용이 나타납니다. 확인 후 필수 사항에 동의합니다.

 

이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티맵은 T아이디로 로그인하거나 휴대폰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T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추후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전화번호를 바꾸어도 기존 정보를 불러와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휴대폰번호로 로그인하면 일회성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가입 및 로그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출발지, 목적지 입력

신사역부터-예술의전당까지-경로가-지도에-표시되어-있다.
경로 상세보기

이어서, 도착지의 주소나 건물명, 인근 지하철명 등을 상단 검색창에 입력하고 선택합니다. 출발지는 현재 위치로 자동 지정되는데, 출발지가 현재 위치가 아니라면 별도로 검색하여 입력시켜 줍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정보를 입력하면 하단에 티맵 추천경로, 최소시간 경로 등 여러가지 운전경로가 제시됩니다. 이중 원하는 것을 고르고 [상세]라고 적힌 글자를 터치합니다.

 

 

 

 

3) 모의주행하기

화살표가-모의주행-버튼을-가리키고-있다.
모의주행 시작

그러면, 지도 상에 전체 경로가 약도 위에 표시되며 하단에 [모의주행] 버튼이 생겨날 것입니다. 이 [모의주행] 버튼을 누르면 티맵 모의주행이 시작됩니다. 티맵 모의주행이란 실제로 운전하지 않고서도 운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길의 특성과 방향을 내비게이션이 미리 안내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가상 운전과 유사한 개념이므로 유턴이 필요하거나, 단속구간이나, 사고다발지역이 있는 경우 미리 파악할 수 있어 길을 익히기에 편리합니다.

 

 

 

 

4) 재생 속도, 구간 지정

모의주행-안내-화면이-강남역-방면-좌회전-신호를-설명하고-있다.
운전경로 안내

티맵 모의주행 기본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3D 입체지도 위에 자동차가 지나가는 경로가 안내되며 좌회전, 우회전, 유턴 등의 길이 내비게이션 시스템으로 순서대로 안내됩니다. 도로의 특성도 음성으로 안내됩니다. 무엇보다, 추천차로가 안내되기 때문에 교차로나 버스전용차로 등이 섞여있을 때 헷갈리지 않고 방향전환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위성지도-배경-위에-경로와-리모콘-메뉴가-나타난-화면
재생속도, 구간 설정

화면의 빈 곳을 터치하면 모의주행 서비스의 옵션이 나타납니다. 화면을 위성지도 배경으로 바꿀 수 있고, 모의주행 안내 속도를 최대 2배, 4배까지 빠르게 바꿀 수 있고, 경로를 구간별로 점프하거나 리모콘으로 원하는 부분만 지정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경로에 직선주행이 많거나, 빠르게 길을 돌아보고 싶은 분들은 옵션에서 빠르기를 변화시켜서 눈으로 학습하면 특히 유용하겠습니다.

 

 

 

 

티맵-로고를-배경으로-제목이-적힌-섬네일
티맵 모의주행 실행 방법

만약 티맵 모의주행 방법대로 따라했는데 서비스가 제대로 수행되지 않는다면 위치서비스 이용을 허용하고, 어플을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삭제 후 다시 설치해야 하겠습니다. 구버전 앱은 계속해서 티맵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더 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아 이용과 보안에 불편이 있을 수 있으며 통신사의 구분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운전을 하면서 내비게이션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기기를 별도 구매하여 이용하거나 핸드폰 내비게이션 어플을 이용하거나 차에 내장된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등 방법

52gram.tistory.com

에스오일 보너스카드 등록 및 사용법 (S-OIL)

 

에스오일 보너스카드 등록 및 사용법 (S-OIL)

운송업에 종사하거나 자가용을 자주 이용하거나 출장이 잦은 운전자, 혹은 여행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름값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리터당 금액의 작은 차이도 한 달 단위로 살펴

52gram.tistory.com

아이나비 트립 컴퓨터 설치방법, 업그레이드 다운로드

 

아이나비 트립 컴퓨터 설치방법, 업그레이드 다운로드

내비게이션은 휴대폰이나 별도 기기를 장착하여 사용하기도 하고, 자동차 자체에 내장된 것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매립형 내비게이션은 안정적이고 깔끔하며 일체감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2gr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