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OM 인터폰 사용법, 설명서 다운로드
보안 상의 이유로 인터폰을 가정이나 사무실 내에 설치해두는 경우가 흔합니다. 외부에 누가 왔는지 바로 살펴볼 수 있고, 간단히 현관문을 열 수도 있고, 관리실이나 다른 세대와 쉽게 통화할 수 있는 등 인터폰의 기능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각 버튼과 메뉴의 의미를 알아두면 활용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오늘은 KOCOM 인터폰의 사용법과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방법을 안내합니다.
KOCOM 인터폰 무상보증 기간
- 구입일로부터 1년간
KOCOM의 인터폰, 비디오폰, 도어락 등의 제품은 구매 후 1년간 무상보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부주의가 아닌, 제조상의 결함으로 인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 한정됩니다. 보증기간 중에도 이용자가 임의로 개조하였거나, 사설 엔지니어를 통해 수리하였거나, 낙뢰나 화재 등 천재지변으로 인해 고장났다면 유료 비용을 지불하고 A/S를 받아야 하겠습니다.
유상 수리 후, 동일 부품이 다시 고장났다면 최대 6개월까지 무상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소모성 부품의 불량은 예외입니다.
KOCOM 인터폰, 비디오폰 사용법
1) 호출 받기
문 앞에서 벨을 눌러 방문객이 호출하면, 설치해둔 인터폰에 호출음이 울리며 수화기 모양 버튼의 LED 불이 반짝이며 빛납니다. 호출 통화를 받기 위해서는 이 상태에서 그저 수화기만 들면 됩니다. 일반 전화기와 마찬가지입니다. 통화를 종료할 때에는 수화기를 원래 위치에 내려두기만 하면 됩니다.
건물 입구 로비에서 벨을 눌러 방문객이 호출하는 경우에도 세대 내 인터폰에 벨소리가 울립니다. 수화기를 들어 통화하고, 통화 중 로비 문을 열어주고 싶다면 열쇠모양의 문열림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수화기를 내리면 연락은 종료됩니다. 만약 외출모드를 설정해 두었다면, 로비 호출 시에 연락은 경비실로 우회됩니다.
경비실에서 연락이 왔다면 사람 모양 경비버튼의 LED가 반짝이며 빛나는 동시에 벨소리도 들립니다. 수화기 모양 버튼에 불이 들어온다면 현관에서의 호출, 사람 모양 버튼에 불이 들어온다면 경비실에서의 호출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2) 호출 하기
반대로, 경비실이나 다른 세대로 연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수화기를 들고 사람 모양 버튼을 누르면 경비실에 연락이 갑니다. 경비실과의 연락은 최대 3분 동안만 가능합니다.
3) 비상 상황 발생
코콤 비디오폰에는 사이렌 모양의 비상 버튼도 있습니다. 이는 비상 상황을 알리는 것으로, 2초간 길게 누르면 경보음이 울리고 경비실에 해당 세대의 동/호가 표시됩니다. 때문에 실제 위급 상황에서만 이용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잘못 눌렀다면 외출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다시 한번 비상 버튼을 눌러 해제하여야 하겠습니다.
4) 메뉴 설정
세대번호, 비밀번호, 로비번호, 현관 문열림 시간, 모드, 센서 동작 설정 등은 모두 KOCOM 제품의 설정 메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원을 켜고 메뉴 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르면 됩니다. 하위메뉴에 진입하여 키 버튼을 눌러 각각을 편의대로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벨소리 볼륨 설정, 화면 밝기 설정, 통화 스피커 볼륨 설정 등은 각각의 관련 메뉴에 접속한 뒤 제품 측면의 플러스(+)/마이너스(-) 버튼으로 즉시 변경할 수 있겠습니다.
KOCOM 제품 매뉴얼 다운로드
※ (출처) 코콤 홈페이지
인터폰, 도어폰, 비디오폰, 도어락, CCTV, 출입통제기, 스마트 월패드, 스마트미러, 주방TV, 욕실폰 등 KOCOM에서 제조하여 판매하는 제품들은 홈페이지에서 매뉴얼 PDF 파일을 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델별로 조작 방법이나 허용 기능에 차이가 있으므로, KOCOM 사용법을 가장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 [다운로드]에서 매뉴얼을 조회하여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폰, 비디오폰 등의 버튼은 아이콘 그림에 따라 기능이 명확하고, 비상 버튼만 아니라면 이용자가 눌러보아도 큰 문제는 없으므로 매뉴얼 없이도 사용법을 직접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설정 변경이나 숨은 기능까지 전부 이용하고 싶다면 매뉴얼은 한번쯤 꼭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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