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홈쇼핑 방송 다시보기 : CJ, 현대, 롯데 등

생활|2019. 11. 19. 08:00
반응형


온라인 쇼핑, 모바일 쇼핑보다 홈쇼핑을 선호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쇼호스트의 설명이나 자세한 시연, 사용 방법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방송 중에만 주어지는 특별한 사은품이나 혜택, 그리고 홈쇼핑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 구성 등 때문입니다. 하지만 방송 시간 동안만 물건을 판매하기 때문에 망설이다가 판매 시간을 놓쳐버리거나 조기 매진으로 인해 물건을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구매를 놓쳤던 TV 홈쇼핑 방송 다시보기 방법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TV 홈쇼핑 방송 다시보기 : CJ, 현대, 롯데 등



홈쇼핑 방송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생방송으로 보여지는 여러가지 설명과 한정 구성 및 혜택 등으로 인해 다시보기 방송을 제한해둔 곳이 많습니다. 또는 다시보기는 가능하지만 물건 구매는 가능하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 이처럼 홈쇼핑 채널 별로 다시보기 서비스가 가능한지, 다시보기 및 물건 구매가 가능한지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CJ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GS홈쇼핑, 홈앤쇼핑을 기준으로 각각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각 홈쇼핑은 모바일 어플을 별도로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사용 시에도 아래 PC버전 설명과 동일하게 다시보기 및 방송알림, 지난방송 물품구매 등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CJ 홈쇼핑 방송 다시보기



※ CJ홈쇼핑 바로가기

http://display.cjmall.com/p/homeTab/main?hmtabMenuId=001707&rPIC=tv


먼저 CJ홈쇼핑입니다. CJ몰 접속 후 [TV쇼핑] – [오쇼핑 라이브] – [편성표] 메뉴에 접속하거나 네이버, 구글, 다음 등의 포털에서 [CJ홈쇼핑]을 검색하여 동일한 페이지에 이동합니다. 바로가기 URL 주소도 상단에 첨부합니다.






[편성표]에서 지난 날짜를 클릭하면 해당 날짜의 특정 시간에 방송 및 판매되었던 홈쇼핑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CJ의 TV홈쇼핑 방송 다시보기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과거 방송을 다시 영상으로 볼 수는 없으며, 이처럼 지난 방송에서 다뤘던 상품들을 편성표를 통해 확인하는 것만 가능합니다.


클릭하면 각 제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며 홈쇼핑 구성대로 또는 홈쇼핑 구성과 다른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만약 동일 제품의 판매 방송 시 알림받고 싶다면 [방송알림 신청]을 클릭해두면 됩니다.


미래 일자를 클릭하면 해당 날짜에 어떤 제품이 몇시에 판매방송 되는지도 확인 후 방송알림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현대홈쇼핑 방송 다시보기


※ 현대 Hmall 바로가기

https://www.hyundaihmall.com/Home.html


다음은 현대홈쇼핑입니다. 현대홈쇼핑은 일부 상품에 대해서만 지난 TV 홈쇼핑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우선 검색 또는 위 링크를 통해 현대 Hmall에 접속한 후 첫 화면의 [방송편성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편성표 페이지에서 원하는 날짜를 골라 클릭하면 지난 날짜에 방송되었던 홈쇼핑 물품들을 시간대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방송은 끝났지만 상품 구매가 가능한 경우 [구매하기], 동일 제품에 대해 다음 방송 알림을 받고 싶다면 [방송알림] 버튼을 각각 찾을 수 있습니다.


다시보기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상품에 한해서는 [동영상] 버튼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다시보기 가능한 물품은 보험과 같은 금융상품 정도입니다. 방송 시마다 금액이나 혜택이 직접적으로 달라지지 않는 보험 등의 상품만 지난방송 다시보기가 가능한 모습입니다.


 


3) 롯데 홈쇼핑 방송 다시보기



※ 롯데홈쇼핑 바로가기

http://www.lotteimall.com/main/viewMain.lotte?dpml_no=1&tlog=00100_1


이어서 롯데 홈쇼핑입니다. 롯데 홈쇼핑은 앞서 알아본 두 곳과 달리 지난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가 가능하며 방송 시 혜택가로 주문할 수 있는 상품도 많습니다. 이용 방법은 동일합니다. 롯데홈쇼핑 페이지 접속 후 우측의 [편성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편성표에서 지난 날짜를 클릭, 지난방송 다시보기 하고 싶은 상품 하단의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방송되었던 화면이 그대로 재생됩니다. 원하는 구간만 선택하여 볼 수도 있고 [주문하기] 버튼을 통해 직접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 10일 전 방송되었던 동영상 및 상품의 조회까지 가능하며 10일 이상 지난 제품들은 편성표 제공과 영상 재생, 물품 주문이 모두 불가능한 모습입니다. 롯데홈쇼핑에서 놓친 물건이 있으시다면 10일 이내로 홈페이지 또는 어플로 방송 다시보기 및 상품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4) GS홈쇼핑 다시보기



※ GS홈쇼핑 바로가기

http://with.gsshop.com/


GS홈쇼핑 다시보기도 살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홈페이지 접속 후 [TV편성표] 메뉴를 클릭하여 지난 날짜에 방송된 상품 중 방송을 다시보고 싶은 상품을 클릭합니다.





GS홈쇼핑 또한 지난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상품에 따라 쇼호스트가 상품에 대해 설명하거나 시착, 착용, 테스트 하는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어 참고하실 수 있겠습니다. 실제 방송보다 훨씬 짧은 길이의 짧은 클립이지만 영상을 통해 제품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홈앤쇼핑 방송 다시보



※ 홈앤쇼핑 바로가기

http://www.hnsmall.com/index.do#


마지막은 홈&쇼핑의 TV 홈쇼핑 방송 다시보기입니다. 홈앤쇼핑은 지난방송 다시보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나 모든 상품의 지난 방송을 다시보기 서비스 하지는 않습니다. 우선 홈앤쇼핑 사이트 접속 후 [편성표] 메뉴에 접속, 원하는 날짜의 원하는 상품을 클릭합니다.





이후 상품 하단의 [TV쇼핑 지난방송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제품의 지난 TV방송 중 원하는 날짜를 클릭하여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TV 화면에서 나타났던 것과 동일한 TV 홈쇼핑 방송 다시보기 영상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구간만 보거나 중간부터 볼 수도 있습니다. 단, 지난 방송 다시보기와 제품 구매는 별개이므로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