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약 가격표

생활|2020. 7. 23. 20:49
반응형


귀농, 귀촌하여 농사일을 하는 분들이나 주말 농장, 집 근처 텃밭 대여 등을 통해 자급자족 농사를 짓고 계시는 분들 또는 귀농귀촌을 예정에 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농약에 대해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약은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에서 이제는 튼튼한 농사를 돕는 보조제라는 인식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얼마나 사용해야 하고 얼마의 가격이 드는지 농약 가격표를 통해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농약 가격표



농약 가격은 연도에 따라, 지역에 따라, 그리고 판매처에 따라 같은 물건이어도 조금씩 다릅니다. 이를 테면 농협에서의 농약 판매 가격과 기타 소매점에서의 농약 판매 가격이 다른 것과 같습니다. 때문에 농업 종사자들을 위해 국가에서는 농약 가격표를 일정 기준을 가지고 분류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약 품목, 년도, 상표명, 포장 단위에 따라 농약 가격표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농약 라벨에 적혀있는 품목명 또는 상표명을 검색하는 것이 가장 간단합니다. 출하금액 대비 상위 60품목을 대상으로 하며 매년 갱신되기 때문에 기존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세를 알아두고 미리 소비할 금액을 계획할 수 있고, 실제 구매 시 시세보다 값이 저렴하거나 비싼지 판단하는 척도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 농사로 바로가기

http://www.nongsaro.go.kr/


농촌진흥청의 [농사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농약 가격표를 조회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음, 줌 등의 포털에서 [농사로]를 검색하면 쉽게 접속 가능하며 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도 이동 가능합니다. 첫 페이지 상단 좌측의 [농자재]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농약] 메뉴를 연결하여 클릭합니다.





좌측 소메뉴 중 [농약판매가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연도별, 지역별 농약 가격표를 조회 가능합니다. 품목명을 모른다면 상표명으로 직접 검색하여 해당 약제의 연도별 농약 가격표를 살펴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임의로 하나의 농약의 가격을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 옵션을 [상표명]으로 선택하고 제품 라벨에 적힌 상표명을 입력합니다. 연도,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해당 농약의 가격이 조회됩니다. 





상표명을 클릭하면 해당 연도의 포장 단위, 최고 가격, 최저 가격, 시판 지역, 시판 년도를 개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동일 조건에서 지역만 변경하여 검색해보겠습니다. 동일 제품, 동일 용량, 같은 연도에 시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에 따라 최고/죄저 가격이 다르다는 것을 농약 가격표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농약의 종류는 알고 있지만, 어떤 제품을 사용할지는 결정하지 못했다면 품목명을 기준으로 농약 가격표를 조회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품목명]을 기준으로 하여 검색어를 입력하고 연도 및 지역을 선택하여 조회해보았습니다. 같은 품목명 하에서 세 개의 다른 상표 제품을 찾아볼 수 있는데 각각의 연도별 가격과 패키지 단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약 조회




어떤 작물에, 어떤 용도로, 어떤 품목명을 검색하거나 사용해야 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은 [농약등록현황] 메뉴에서 관련 농약 정보를 검색해볼 수도 있습니다. 노균병, 탄저병, 점박이응애 등 해충명으로 검색하거나 살구/수박/체리/유자/벼 등 작물명으로 검색하거나, 살충제/살균제/제초제 등 용도를 기준으로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세부 사항을 클릭하면 안전 사용기준, 사용 시기, 용도, 독성, 희석 배수, 안전 사용기준 등이 확인됩니다. 농약 사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출용 농약 조회




만약 수출용 목적으로 작물을 재배하는 경우에는 수출국에서 설정한 지침에 따라 해당 국가의 농약 잔류기준에 적합한 농약을 선택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동일 사이트 내 [영농기술] – [수출농업] – [안전성 정보] – [농약안전사용지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미국 수출용 인삼의 경우 위와 같은 농약안전사용 지침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각종 병해충에 맞게 살포할 수 있는 농약 품목명과 농약 상표명, 그리고 살포일과 살포 횟수 농약 살포량까지 표로 정리되어 있으므로 이를 참고하여 허용기준 내에서 적절하게 이용하셔야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농사로] 홈페이지에서는 작물별로 1년치 농사 스케줄과 병해충방제를 위한 농약 사용 방법에 대해 각각 소개하고 있습니다. 작물의 재배 방식에 따라 언제, 어떤 농약을, 얼마나 물을 타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잘 정리되어 있으므로 농약 가격표 조회와 더불어 관련 영농활용정보도 다각도로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도위반 단속기준  (0) 2020.08.02
영어 알파벳 따라쓰기  (0) 2020.07.30
방화구획의 설치기준  (0) 2020.07.22
에이스침대 매트리스 등급별가격  (0) 2020.07.19
유막제거 방법  (0) 2020.07.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