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

생활|2019. 11. 6. 19:00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를 이용하여 항공권을 예매하거나 좌석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오늘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항공권 외에 다른 곳에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대항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항공권 및 좌석승급 시 사용하실 분들을 위해 지난 포스팅 바로가기 링크도 별도 첨부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 바랍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대한항공 마일리지 제도는 스카이패스(SKYPASS)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을 통해 여행한 후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제휴 신용카드, 제휴 항공사/렌터카/호텔 등의 사용처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에 지출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립한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권 구매, 좌석승급, 세계일주 보너스(스카이팀 항공사의 운항구간을 연결하여 전세계를 한바퀴 여행 가능), KAL 프레스티지 라운지 이용, 초과 수하물 요금 지불, 반려동물 운송 요금 지불 등에 사용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비행과 관련한 사용처에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것을 [항공 보너스 사용]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비행과 관련하지 않은 사용처에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것은 [비항공 보너스 사용]이라고 하는데 대한항공 로고가 새겨진 상품을 구매하거나 코트룸 서비스 요금 지불, 마일로 호텔로/렌터카/리무진/민속촌/마일리지 투어, 문화 체험 상품 구매 등이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에 해당합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출발 국가와 여행하는 국가의 기온 차이가 큰 경우, 특히 겨울에 더운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 코트나 패딩 등의 겉옷은 버릴 수도 없고 가져가기는 어려운 부피 큰 짐이 되곤 합니다. 이럴 때 유용한 코트룸 서비스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결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공제액은 외투 한벌당 하루 400마일입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출입국 할 때에만 이용할 수 있으며 [코트룸 보너스 발급] 버튼을 눌러 쿠폰을 발급받아 현장에서 제시하면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로고가 박힌 담요, 파우치, 캐리어 스티커, 어린이 헤드셋, 캐릭터 키링, 저금통, 대한항공 비행기 블록 모형 등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족 마일리지 합산 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구매 후 한국 내 주소지로 배송 신청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마일리지 공제액은 모두 다릅니다. 계속해서 로고 상품이 제작 및 출시되고 있으니 대한항공 홈페이지 내 [로고 상품] 메뉴에서 상품목록을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는 호텔입니다. KAL 호텔(제주/서귀포), 그랜드하얏트 인천,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하와이), 인터컨티넨탈 로스엔젤레스 다운타운(LA)의 네 곳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숙박 가능합니다. 숙박 시 차감하는 마일리지는 기간 및 요일에 따라 다르며 객실 업그레이드, 객실 인원 추가, 라운지 이용 등의 부가 옵션도 함께 선택하여 마일리지 결제가 가능합니다.


마일로 호텔로 이용 시에는 가족 마일리지 합산은 불가하며 가족 양도는 가능합니다. 또한 마일리지 공제 시점은 예약 시가 아닌 실제 호텔 체크인 시 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중 렌터카입니다. 제주 지역에서 마일리지 공제를 통해 렌터카 이용이 가능한데 가족 마일리지 합산이나 가족 양도 등은 불가합니다. 주중/주말/성수기 요금으로 구분되며 소형차는 4,000~6,500, 중형차는 5,000~8,000, 고급차는 6,500~13,000 마일리지가 차감됩니다.


소형차는 모닝, 레이, 쏘울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중형은 LF소나타, K5, 스포티지R, 싼타페DM, 투싼, 코나 등이 있습니다. 고급형은 그랜저IG, All New K7, 스팅어, 그랜드스타렉스, 미니쿠페 등입니다. 이 외에도 2020년 7월부터 K9, G80 모델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리무진 버스 요금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마일로 리무진] 이라는 명칭을 갖고 있으며 인천공항, 김포공항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서울 시내까지는 2,000, 인천공항에서 김포공항까지는 1,000, 김포공항에서 시내까지는 1,000 마일리지가 차감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중 [마일리지투어]도 알아보겠습니다. 마일리지투어는 한진관광에서 진행하는 투어 패키지를 마일리지로 결제 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일본, 중국, 동남아, 미주, 유럽 등의 해외는 물론 국내 여행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일리지로만 결제 가능하며 부족한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결제할 수 없다는 것이 유의사항입니다. 마일리지 가족 합산이나 가족 양도 등은 가능하며 이 때 가족관계등록부, 해당자 신분/여권 사본, 가족등록신청서/보너스지급신청서 서류제출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입니다. 제주에서 사용 가능한 문화 체험 상품으로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 제주 민속촌이 이에 해당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1인 2,500마일이 차감되며 소아, 성인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며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입장 쿠폰을 발급받아 현장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제주 민속촌은 성인 1,200, 어린이 및 청소년 800마일리지가 차감되며 스카이패스 회원 카드 및 신분증을 현장에서 확인 후 마일리지 결제가 진행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 및 사용

https://www.koreanair.com/korea/ko.html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대한항공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스카이패스]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항공 보너스 사용]과 [비항공 보너스 사용] 메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클릭하면 해당 화면에서 마일리지 사용방법에 대한 단계를 설명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대한항공 홈페이지 회원 로그인 후 [마이 페이지] 메뉴에 접속하여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확인하고 [마일리지 사용] 메뉴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각 서비스의 마일리지 결제 및 쿠폰 발급 등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어플로도 마일리지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