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악산 등산코스/등산지도

생활|2020. 3. 17. 07:30
반응형


강원도 춘천은 서울에서 자가용으로도, 버스로도, 기차로도, 그리고 지하철로도 닿을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음식과 볼거리도 많아 가족단위 또는 연인이나 친구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산행객들도 많이 방문하곤 하는데, 춘천 서쪽에 위치한 삼악산이 그 대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경치를 보기 좋은 춘천 삼악산 등산코스와 등산지도, 그리고 케이블카 정보까지 소개합니다.

 


  삼악산 등산코스/등산지도



삼악산은 주봉이 세가지여서 ‘삼’악산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가지 주봉은 용화봉(645m), 청운봉(546m), 등선봉(632m)입니다. 또한 산세가 험한 편이기 때문에 삼’악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초보자도 오를 수 있는 코스를 선택한다면 등산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삼악산 등산코스는 총 세 가지로 구분되며 시간 및 등산지도를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악산은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청소년 이후 성인부터는 1인당 2,000원의 입장료를 내야합니다. 하지만 입장료 지불 시 동일하게 2,000원의 춘천사랑상품권을 제공하므로 해당 상품권으로 식당, 시장, 숙박 등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장도 유료로 이용되고 있는데 경차 1,000원, 소형차 2,000원, 대형차 4,000원의 주차요금을 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춘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삼악산 등산코스와 등산지도도 각각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삼악산 등산코스 1입니다. 총길이 3.9km, 소요시간 2시간 5분 가량이 걸리는 코스입니다. [의암댐 – 상원사 – 철계단 – 삼악산 – 흥국사 – 등선폭포]로 이어집니다. 삼악산 등산코스 중 최단코스로 가장 빨리, 가장 짧은 거리를 등산하게 됩니다.





위 삼악산 등산지도가 나타내는 것은 삼악산 등산코스 2코스입니다. 총길이 9.8km, 2시간 55분이 예상 소요시간입니다. [강촌교 – 암릉 – 등선봉 – 619봉 – 흥국사 – 등선폭포]로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삼악산 등산코스 중 최장코스로 집중력과 체력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이어서 3코스의 삼악산 등산지도입니다. 3코스는 5.8km, 소요시간 3시간 55분이 예상됩니다. 2코스에 비해 길이는 짧지만 보다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소요시간은 가장 오래 걸리는 삼악산 등산코스입니다. [의암댐 – 등선봉 – 546봉 – 등선봉 – 강촌교]로 이어집니다.


위 세가지 삼악산 등산코스 중 최단거리는 1코스, 최장거리는 2코스, 최장시간은 3코스이므로 필요에 맞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5월에는 삼악산 로프웨이라는 이름의 케이블카도 개장될 예정입니다. 삼악산 정상 부근과 삼천동의 춘천레저대회주차장 부근을 오가는 코스로 운행할 예정으로, 삼악산 방문 시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정상에 오르거나 하산 시 이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의암호를 건너 3.6km 길이로 운영될 예정이며 이는 국내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 길이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등산객에게는 주차장, 출발/도착 지점의 변화가 생겨날 것으로 보입니다.





주말 등산객이 많은 산으로 알려진 만큼 인파를 피하고 싶다면 평일 방문을 추천하며 쉬는 날이 없고, 이용 시간도 정해지지 않고 상시 이용 가능한 산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는 춘천시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