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서비스센터 A/S 신청

생활|2022. 4. 22.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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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버(iriver)의 제품을 구입하였다가 고장났거나, 부품 교체가 필요하거나, 교환받고 싶거나,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물론, 당연히 서비스센터를 통해 후속 조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전국 아이리버 서비스센터 연락처와 A/S 신청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리버 제품 품질보증 기간

품질보증기간 제품
2개월 번들 이어폰, 케이스 등
6개월 차량용 거치대, 외장 안테나, 크래들, 리모콘 등
1년 메모리카드, 포켓히터, 스피커, 헤드셋, 스피커, 무선 키보드 등
2년 TV, 블랙박스 등

품질보증기간 내에 수리를 맡기는 경우에는 제조사에서 모든 비용을 부담합니다. 이용중인 제품군의 품질보증기간을 가장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어폰 등 케이블류는 2개월, 차량용 거치대나 후방카메라 등은 6개월, 스피커와 블루투스 마이크, 서큘레이터, 선풍기, 체중계, 헤드셋 등은 1년, TV와 블랙박스는 2년이 품질보증기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영수증 등으로 최초 구매일을 기준으로 품질보증기간을 각각 적용하며, 만약 구매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품 출시일을 기준으로 무상수리가 가능한지 기간을 산정하게 됩니다.

 

 

 

 

  아이리버 무상수리 기준

  • 품질보증기간 내 제품
  • 구입 후 1개월 내 정상적인 상태에서 문제가 발생한 제품
  • 유상수리 후 2개월 내 동일한 부위에서 재고장이 발생한 제품

품질보증기간 이내인 제품이 아니라 하더라도 무상수리가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수리 또는 리퍼비시 제품으로 교환하여 A/S를 진행한 후에도 다시 동일한 부분에서 고장이 발생한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단, 임의로 기계를 조작하거나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은 ‘정상적인 사용환경’에서 재고장이 확인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가혹 상황에서 무리하게 이용되었다면 소비자 과실로 유상수리해야 하겠습니다.

 

 

 

 

  아이리버 서비스센터 A/S 신청

  •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 18길 5 아이리버하우스
  • 고객센터: 1577-5557
  • 연락처: 02-6240-9129

 

 

현재 아이리버는 오프라인 서비스센터를 두고 운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택배 접수를 통해 A/S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연락 후에는 3~4일 후 주소지로 기사가 방문하여 물품을 수거합니다.

 

직접 보내고자 한다면 맡길 물품은 CJ택배로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 18길 5 아이리버하우스(드림어스)] 주소지로 제품을 안전하게 포장하여 발송하면 됩니다. 내방 서비스는 진행하지 않으므로 택배 접수로 처리해야 하겠습니다. 이때 별도의 메모를 통해 발송자의 연락처와 고장 증상을 자세하게 적어 첨부합니다.

 

택배 이용 요금은 아이리버 부담으로 착불 설정합니다. 수리 후 소비자 과실로 인한 유상수리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유상수리 비용과 더불어 택배 비용까지 다시 고객에게 별도 안내됩니다.

 

 

 

 

화살표가-아이리버-고객지원-메뉴를-가리키고-있다.
아이리버 AS 조회

※ 아이리버 홈페이지

https://www.iriver.co.kr/

 

이렇게 택배 A/S 접수를 완료하였다면 진행 상황은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 [A/S 조회 및 결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수자 이름과 접수번호 또는 휴대폰번호로 조회할 수 있으며 비용이 발생하였다면 개인 페이지에서 유상 수리 비용을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수리 비용은 부품비, 공임비, 그리고 10%의 부가가치세가 합산되며 제품을 다시 받기 까지는 1주일 이상을 예상하여야 합니다. A/S가 완료된 후에도 6개월 이상 접수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비용이 계산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임의 폐기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리버 AS 대행 전문업체

  • 대행사명: 라온제나아이앤씨
  • 담당 제품: E700, IVR-10
  •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5 대륭테크노타운20차 9층 901호
  • 고객센터: 1661-2084

일부 제품은 아이리버 하우스가 아닌 별도의 대행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리해야 합니다. E700, IVR-10 등이 이에 속합니다. 해당 제품의 수리는 라온제나아이앤씨에서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제품명과 고장 증상을 먼저 문의하고 기기를 택배 발송하여 서비스 받으시기 바랍니다.

 

 

 

 

제목이-크게-적혀있는-썸네일
아이리버 서비스센터 AS

아이리버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가능한 제품은 모두 국내에서 정식으로 판매된 정품에 한정됩니다. 해외 판매 제품, 병행 수입 제품 등은 국내에서 서비스 받을 수 없습니다. 이미 다른 사설 업체를 통해 수리받은 이력이 있는 제품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A/S가 필요한 제품이 있다면 택배발송부터 하기 전에 고객센터를 통해 상세히 문의해보고 나머지 절차를 이어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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