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생활|2019. 8. 23. 09:30
반응형


예술의전당은 여러가지 공연, 전시, 오페라, 콘서트 등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책임지는 장소입니다. 퀄리티 높은 공연 기획과 지속적인 전시로 인해 늘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가용으로 예술의전당에 방문했을 때 주차장을 찾지 못하거나 예상치 못한 주차요금에 놀라기도 하는데,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방문 전 예술의전당 주차요금 정보를 사전에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정보 하단에 정리했습니다.

 


  예술의전당 주차장 위치



먼저 예술의전당 주차장 위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예술의전당 내에는 총 3개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오페라 주차장], [음악당 주차장], [특별 주차장] 입니다. 각 주차장 위치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방문할 건물에서 가까운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페라주차장 앞 대로변에 20시까지 무료 노상주차도 허용되고 있으나 공간이 협소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오페라 주차장]: 한가람 미술관, 오페라 하우스(예향, 무궁화홀, CJ 토월극장) 근방

>> [특별 주차장]: 비타민 스테이션, 한가람 디자인미술관(예술자료원), 오페라 하우스(예향, 무궁화홀, CJ 토월극장), 음악당(콘서트홀, IBK챔버홀, 리사이트홀) 근방

>> [음악당 주차장]: 서울서예박물관(아카이브, 전시실, 챔프홀), 음악당(콘서트홀, IBK챔버홀, 리사이트홀) 근방




※ 예술의전당 주차장 위치 자세히 보기

http://www.sac.or.kr/SacHome/useguide/locationGuide


보다 자세한 위치 설명 및 약도는 예술의전당 주차 관련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바로가기 링크는 상단에 남겨두겠습니다.


주차장 위치뿐만 아니라 사전 정산기 위치도 파악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연이 끝나면 동시에 차량이 출차하여 주차 정산 대기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유인정산보다는 인터넷정산이나 무인정산(사전정산)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인터넷 정산은 예술의전당 공연 티켓예매 후 인터넷으로 주차권을 미리 구매하여 정산하는 것으로 공연 예매시에만 가능하며, 사전 정산은 주차 후 공연/전시 시작 전 시간, 휴식시간 등 여유 시간에 미리 기기를 통해 정산하는 것입니다. 사전정산기에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주차요금을 선택한 후 정산하면 차량번호가 자동인식되어 별도의 절차 없이 곧장 출차할 수 있습니다.




  예술의전당 주차요금




바로 예술의전당 주차요금 가격도 알아보겠습니다. 주차요금은 일반요금으로 15분당 1,000원, 공연티켓을 소지한 관객은 5시간에 5,000원, 전시티켓을 소지한 관객은 3시간에 3,000원입니다. 반면 단순히 예술의전당 카페 등 내부 매장만 이용(1만원 이상 이용)한다면 2시간에 2,000원이 기본요금입니다. 30분 내 출차 시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반면 공연, 전시, 아카데미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중복으로 이용하는 고객은 12시간에 8,000원의 주차요금을 기본으로 합니다. 또한 7~8월 성수기와 토, 일, 공휴일에는 주차요금이 50% 할증된다는 점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술의전당 주차요금 할인 규정도 있습니다. 장애인 또는 독립/국가유공자가 탑승하거나 직접 운전하는 차량은 인증 후 주차요금 전액 면제 또는 일부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배기량 1,000CC 미만의 경차도 주차요금 50% 할인이 가능하며 환경친화적 저공해자동차 스티커를 부착한 차량도 주차요금 50% 할인 적용됩니다.


반면 버스나 2.5톤 이상 대형차량은 주차요금을 2배 부과하며, 주차 시간도 최대 5시간까지 적용되므로 염두에 주시기 바랍니다.

 


예술의전당 차량 이용 시에는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전당] 또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700번지]를 입력하여 접근 가능하며 오페라하우스, 음악당, 한가람미술관,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서울서예박물관 모두 [예술의전당]으로 포괄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