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의류 브랜드순위

생활|2020. 6. 17. 19:12
반응형


강변, 호수변, 도로나 공원 등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가벼운 산책 정도라면 캐주얼한 일반 복장도 좋지만 보다 전문적으로, 먼 거리를 오랜 시간 라이딩 한다면 바이크 웨어를 갖춰 입는 것이 움직임에도 용이하고 운동 효과도 높여주며, 무엇보다 편리합니다. 상의, 하의로 나누어 현 시점의 자전거의류 브랜드순위를 인기 순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자전거 의류 종류



자전거 의류는 상의와 하의로 구분되는데 흔히 상의 종류로는 [저지(Jersey)], 하의에는 [빕(bib)]과 [패드바지] 등이 있습니다. 상의는 반팔, 5부 등으로 구분되며 소재나 길이에 따라 동절기/하절기/간절기로 구분합니다. 반면 하의는 멜빵바지 형태의 [빕]은 길이에 따라 빕/빕숏 등으로 구분하며 [패드바지]는 길이에 따라 4/5/7/9부 바지 등으로 구분합니다. 자전거 의류는 소재면에서 모두 기능성을 가지며, 하의에는 모두 패드가 포함되어 오랜 시간 이용해도 직접적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완화해줍니다.



  자전거의류 브랜드순위



이번에는 본격적인 자전거의류 브랜드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현 시점 기준, 모든 종류의 바이크웨어의 상의와 하의를 대상으로 한 순위이며 순위는 네이버 포털의 쇼핑100 클릭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순위는 시점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1-1) 상의 : 아덴바이크



가장 먼저 살펴볼 자전거의류 브랜드순위, 상의 제품 1위는 아덴바이크(ARDEN)입니다. 아덴바이크는 바이크웨어 및 액세서리 등을 만드는 전문 브랜드로 국내에서 생산 및 제작을 진행합니다. 가성비가 좋고 디자인이나 색상이 다양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브랜드입니다.





판매되고 있는 아덴바이크의 자전거 상의는 위와 같습니다. 남성/여성의 긴팔 및 반팔 저지 그리고 자전거로 출퇴근 또는 통학하는 분들을 위한 일상복용 라이프저지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상의로 바람막이 자켓이나 조끼 등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팀복을 맞추거나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1-2) 상의 : 카스텔리



자전거의류 브랜드순위, 상의 기준 2위는 카스텔리(Castelli)입니다. 이탈리아의 브랜드로 이탈리아 사이클링 연맹의 유니폼 공급업체이기도 하여 많은 분들이 애호하곤 합니다. 전문성 있는 브랜드로 가격대가 높지만 착용감이 편안하고 디자인이 깔끔하며 품질도 우수한 편입니다.





의류에 카스텔리의 로고나 글자가 디자인되어 있으며 대체로 고급스런 이미지를 풍깁니다. 국내에서는 개별 수입사나 매장을 통해 구매하여야 하며 높은 가격대로 인해 이월상품도 인기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상의 : 아디다스



세번째로 소개할 자전거 의류 브랜드 순위, 3위는 아디다스(Adidas)입니다. 스포츠웨어 및 잡화 브랜드인 아디다스에서는 사이클링 웨어도 판매하고 있는데 깔끔한 단색의 저지 또는 디자인과 색상이 화려한 저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 공식 사이트보다는 포털 검색을 통해 검색하는 것이 아디다스 사이클링 의류를 찾기에 더욱 쉬우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엠씨엔, NSR, 라파, 스페셜라이즈드, 산티니, 세컨윈드, 얼바인 등이 상의 카테고리의 자전거의류 브랜드순위 TOP10에 랭크되어 있으므로 위 순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1) 하의 : 아덴바이크



이번에는 빕, 빕숏, 패드 바지 등을 포함한 하의 관련 자전거의류 브랜드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하의에서도 마찬가지로, 현시각 1등 브랜드는 아덴바이크입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 구분 등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의 폭이 넓고 하의 또한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하의에 사용되는 패드도 다양하여 라이딩 시간, 용도 등에 따라 패드를 기준으로 제품을 고를 수도 있습니다.





각 제품마다 어떤 패드가 사용되었는지, 해당 패드의 특징은 무엇인지, 어떤 용도에 적합한 제품인지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여름, 간절기, 초겨울, 한겨울 등 시기에 따라서도 적합한 제품을 골라볼 수 있습니다.




2-2) 하의 : 산틱



두번째로 살펴볼 하의 부문 자전거의류 브랜드순위 2위는 산틱(Santic)입니다. 산틱은 가성비 우수한 제품의 빕숏으로 특히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중국 브랜드이기 때문에 빕숏계의 샤오미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고 합니다.

 



대체로 5~10만원 사이에서 빕, 빕숏, 기모 빕 등을 구매할 수 있고 디자인은 간결합니다. 이 외에도 패드팬츠나 속바지 등의 하의 제품도 인기이므로 참고하시어 필요한 제품을 직접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2-3) 하의 : NSR



세번째로 살펴볼 하의 카테고리의 자전거의류 브랜드순위에는 한국 브랜드인 NSR이 랭크되어 있습니다. 상의뿐만 아니라 하의나 기타 잡화 등에서도 인기 많은 브랜드로 말려 올라가거나 패드가 밀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착용감도 좋다는 평가입니다. 단체복 제작도 가능하며, 브랜드 내에서도 기능에 따라 라인을 몇 가지로 분류해두었기 때문에 초심자, 상급자, 야간 라이더, 철인3종경기 도전자, MTB 라이더 등이 각각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겨울, 봄/가을, 여름, 3계절 등 계절로 구분하거나 방풍, 기모 등의 기능을 기준으로 제품을 찾아볼 수도 있고 장거리 또는 중/단거리를 기준으로 제품을 찾아 볼 수도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 오프라인 매장도 운영하고 있으므로 직접 방문하여 구매를 결정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덴바이크웨어, 산틱, NSR 외에도 카파, 얼바인, 아디다스, 엠씨엔, 세컨윈드, 카스텔리, 아소스 등의 브랜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브랜드와 제품별 특징 비교하시어 마음에 드는 사이클 복장 갖추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지니어링 기술자 노임단가  (0) 2020.06.22
에어백 경고등 들어오는 이유  (0) 2020.06.18
완강기 설치기준  (0) 2020.06.15
해파랑길 지도  (0) 2020.06.14
골프장갑 사이즈표  (0) 2020.06.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