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별 적립하는법, 최소금액

생활|2021. 8. 2. 18:51
반응형

커피를 생각하면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프랜차이즈, 바로 스타벅스입니다. 스타벅스는 비교적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맛과 다양한 프로모션, 계절별 신메뉴, 이벤트 등으로 든든한 팬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회원보다 회원으로 이용 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많은데, 스타벅스 별 적립하는법도 마찬가지입니다. 회원 대상 서비스 중 하나인 스타벅스 별(Star) 적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별 혜택 : 등급별 혜택

쉽게 말하면, 스타벅스의 별은 가게에서 찍어주는 스탬프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료, 디저트, 빵, MD 등을 구매하면 구매자의 회원 계정으로 별이 누적됩니다. 스타벅스 회원이라면 1년 단위로, 누적된 별의 개수에 따라 웰컴 레벨/그린 레벨/골드 레벨 세 단계의 멤버십이 결정되는데 이 레벨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혜택은 조금씩 다릅니다.

 

 

  • 웰컴 레벨(신규 회원) : 첫 구매 쿠폰 제공, Free Extra 1개 제공, 자동충전(5만원이상) 설정 시 충전일마다 1+1 쿠폰 제공.
  • 그린 레벨(별 5개 이상) : 웰컴 레벨의 혜택 모두 포함. 생일 무료 쿠폰 제공. 원두/상품 등 구매 시 음료 쿠폰 제공. 음료 1+1 쿠폰 등 회원 대상 이벤트 진행.
  • 골드 레벨(별 30개 이상) : 그린 레벨의 혜택 모두 포함. 골드 카드 발급. 별 적립 12개마다 무료 음료 쿠폰 제공. 맞춤형 음료 제조 쿠폰 제공.

 

누적된 별의 개수가 많을수록 스타벅스 회원이 얻을 수 있는 혜택은 많아집니다. 별 1개가 단일하게 가지는 가치는 없지만, 이처럼 1개, 5개, 30개 이상으로 누적되면 무료 음료 쿠폰 등을 쉽게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스타벅스 별 소멸 기간은 적립일로 12개월 후 입니다.

 

 

 

 

  스타벅스 별 적립 기준

스타벅스-별-적립-기준이-홈페이지에-게시되어-있다.
스타벅스 별 적립 기준

 

 

※ (출처) 스타벅스 홈페이지

https://www.starbucks.co.kr/

 

계속해서 별 적립 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별 적립은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최소 금액 1,000원 이상 결제 시, 영수증 한 장 당 별 1개가 누적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결제 후 3분 이내에 이루어지는 추가 결제는 별 적립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를 총정리하면, 스타벅스 별 적립은 1,000원 이상의 음료 및 제품을 결제했을 때 영수증 당 1개씩 누적되는데 3분 내에 연속으로 주문할 시에는 추가 별 적립이 불가능하다는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별 적립하는법

1) 스타벅스 카드

스타벅스-카드-특징과-최소-충전금액이-안내되고-있다.
스타벅스 카드 구매 및 사용

그렇다면, 어떻게 별을 적립하는지 회원가입 및 카드 사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에서는 실물 카드 또는 온라인 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즌이나 지역에 따라 다양한 실물카드를 현장에서 구매하거나, 기프티콘 등을 통해 온라인 카드를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는 금액이 없는 빈 카드로는 판매되지 않고 있습니다. 때문에 온/오프라인에서 최초 5천원 이상의 금액을 충전하여야 카드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카드는 마치 티머니처럼, 필요한 만큼 충전해두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스타벅스-앱-바코드로-결제하는-화면-예시
스타벅스 앱 결제 화면

구매한 카드는 스타벅스 회원가입 후 등록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계정을 생성하고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해두어야 해당 계정으로 쿠폰이 발급되어 증정되고, 별 적립에 따라 레벨이 달라지고, 골드레벨 달성 시 e-골드카드 발급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회원가입 및 카드 등록은 스타벅스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에서 가능합니다. 카드를 등록한 다음에는 [카드 관리] 또는 [Pay] 메뉴에서 위와 같이 해당 카드의 잔액, 충전 방식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장 결제 시 바코드로 결제도 가능합니다.

 

실물카드 또는 온라인 카드로 스타벅스 제품을 구매하면 매장 오더 시에는 즉시, 사이렌 오더 시에는 주문 승인 시 별이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2) e-gift (기프티콘)

판매되고-있는-여러가지-스타벅스-기프티콘
스타벅스 기프티콘

이벤트 참여, 가족/친구 등에게 받는 선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도 기프티콘이 흔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선물받은 기프티콘은 내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자체로는 스타벅스 별 적립하는법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스타벅스는 현재 1,000원 이상 구매 시 별 적립을 기준으로 두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 받았다면, 톨 사이즈를 벤티 사이즈로 변경하거나 다른 음료로 변경하여 1,000원 이상을 내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으로 별 획득이 가능합니다.

 

 

 

 

3) 개인 텀블러 사용

스타벅스 개인컵 리워드 설정

세번째, 스타벅스 별 적립하는법은 개인 텀블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음료나 제품 구매 시 주어지는 별 이외에도 스타벅스에는 ‘에코 보너스 스타’ 개념이 존재합니다. 이는 환경 보호를 위해 매장컵이나 일회용컵이 아닌 개인 텀블러에 음료를 담아가는 경우 지급되는 별입니다. 다른 별과 마찬가지로 회원 등급 산정에 활용됩니다.

 

에코별은 등록된 나의 스타벅스 카드로 음료를 구매할 때 음료 한 잔에 하나씩 적립됩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설정] – [계정정보] – [개인컵 리워드 설정] – [에코 보너스 스타 적립]을 선택해야만 획득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을 시, 텀블러 지참으로 300원 금액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제목이-적힌-썸네일
스타벅스 별 적립하는법

이 외에도 시즌별, 연도별, 시기별로 스타벅스 별 적립하는법은 추가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습니다. 특정 기간 내에 신메뉴를 스타벅스 카드로 구입하였거나, 매장에 방문하였거나, 신규 매장을 이용하였거나, 스타벅스 기프트 샵을 처음 이용하였거나 하는 이벤트가 자주 있는 편입니다. 이 같은 소식을 빨리 접하고 참여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과 카드 등록이 필수라는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