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트랙터 가격 및 시세 조회

생활|2020. 3. 22. 19:08
반응형


농업 종사자라면 필수로 가지고 이용하는 기계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 오늘 소개할 것이 트랙터입니다. 트랙터는 물건을 식는 작업용 자동차로 농업용 트럭으로 이해하면 편리합니다. 여물, 농작물, 다른 기기 등을 실어 나르는 모든 일에 쓰이기 때문에 농사 또는 공사 현장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종이 자동차이기 때문에 가격대가 높고 중고를 찾는 분도 많은데, 이를 위해 중고 트랙터 가격 및 시세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 트랙터 가격 및 시세 조회



앞서 언급한 것처럼 트랙터의 쓰임새는 매우 다양합니다. 밭작물, 하우스, 복합농사, 화물 등 다양한 쓰임새만큼이나 트랙터의 종류와 가격대도 다양합니다. 크기나 폭, 마력, 기능, 연비, 브랜드에 따라 가격대가 달라지는데 미니 트랙터 등을 모두 포함하여 트랙터 가격은 500만원에서 1억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반면 중고 가격은 이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농기계 브랜드는 크게 대동, 국제, 동양, LS, 아세아, 구보다, 얀마, 존디어, 뉴홀랜드 등의 국내/해외 제조사로 구분되므로 구입할 중고 트랙터 브랜드와 마력, 예상 비용과 직거래 여부 등을 미리 정하면 중고 트랙터 구매에 도움이 됩니다. 보다 자세하게는 모델 사용 시간과 출시년도 등을 설정해두면 편리합니다.





※ 아그리즈 바로가기

https://www.agriis.co.kr/


중고 트랙터 가격 및 시세 조회는 같은 마을 내에서 수소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직거래를 협의하는 등의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온라인 전문 사이트를 통해 대략의 가격과 시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용할 사이트는 중고농기계 매매 사이트인 [아그리즈] 입니다.





먼저, 년식별 중고 트랙터 평균 가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사이트 등록 대수를 기준으로 한 데이터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록 대수가 적은 2020년을 제외하고, 가장 가격이 낮은 제품은 2004년식 제품입니다. 11,342,000원의 금액이 평균 금액이라고 합니다. 반면 가장 가격이 높은 제품은 가장 최신인 2019년식 중고 트랙터입니다. 평균 시세는 40,825,000원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보다 자세한 중고 트랙터 가격도 조회해보겠습니다. 현 시각 기준, 사이트에 등록된 중고 트랙터는 1,578개이며 부품을 제외하고 가장 저렴한 중고 트랙터는 420만원 수준입니다. 반면 가장 가격대가 높은 중고 트랙터는 무려 2억원이라고 합니다. 가격이 공개되지 않은 제품들도 다량 존재합니다. 상단 메뉴를 통해 등록일, 가격, 제품, 연식 순으로 정렬하여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중고 트랙터 제품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 제조사, 규격, 연식, 사용시간, 등록일자 그리고 판매자에 대한 신뢰도를 알 수 있는 판매자 등급 등입니다. 실제 제품 사진과 옵션, 제품 상태 등도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직거래를 위한 판매자 이름과 전화, 주소, 지역도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대리점을 통해 판매되는 중고 트랙터 외에도 개인이 개별로 판매하는 매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모델 중 다른 중고제품은 없는지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동급모델 가격비교] 메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중고 트랙터 가격을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실제 거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 위 사이트를 이용하는 장점일 것입니다.


 



또한, 게시글 하단에는 해당 트랙터와 동일한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의 평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거래를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이 외에 원하는 브랜드, 모델, 가격대 등을 [구입신청] 게시판에 제시하면 현재 사이트에는 없더라도 중고품을 구해볼 수 있으므로 이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그리즈 외의 다른 중고 농기계 사이트, 지역 커뮤니티, 카페 등을 통한 거래 방법도 선택 가능한 참고 방법이므로 함께 활용하셔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