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방산 등산코스 및 등산지도

생활|2020. 6. 7. 08:02
반응형


야트막한 산도 좋지만 때로는 높이가 높고 규모가 큰 산을 오르는 것도 기분 전환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나라는 태백산맥을 따라 규모가 큰 산들이 여러 개 자리하고 있는데 이 중 하나가 계방산입니다. 계방산은 한라산, 지리산, 설악산, 덕유산에 이어 남한에서 다섯번째로 높은 산으로 알려져 있는데 볼거리가 많고 몸에 좋은 약수도 마실 수 있으며, 산삼으로도 유명한 계방산 등산코스와 등산지도, 캠핑장 이용 요금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계방산 위치 및 특징



계방산은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운두령로 1243]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는 오대산을 바라보는 위치입니다. 산세가 설악산 대청봉과 비슷하고, 깨끗하게 보존되어 있어 생태계 보호지역으로 지정될 정도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설악산, 오대산, 가리왕산, 금당산, 두타산, 태기산 등을 조망할 수 있어 경치가 뛰어나고, 3월 초까지 설경을 즐길 수 있어 겨울 눈꽃산행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가을의 단풍, 봄의 철쭉, 그리고 사계절 내내 약초와 산삼으로도 유명합니다.



  계방산 등산방법



계방산 등산 방법은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하단의 계방산 주차장에서 직접 도보로 이동하는 방법, 또는 자동차로 일부 이동한 뒤 운두령에서 정상까지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계방산은 해발 1,577m의 높이를 가지고 있는데 자동차로 운두령(해발 1,089m)까지 오를 수 있기 때문에 488m 정도만 걸어 올라가면 정상에 닿을 수 있어 간편합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원하시는 방법을 택하시기 바랍니다.




  계방산 등산코스 및 등산지도




계방산 등산지도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등산지도를 토대로 생각했을 때, 계방산 등산코스의 포인트는 [운두령], [계방산 정상], [계방산 오토캠힝장], [삼거리] 또는 [계방산 주차장] 등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두 가지 계방산 등산코스를 소개합니다.





계방산 등산코스 1코스입니다. 특히 겨울의 눈꽃산행 코스로 추천되는 코스로 소요시간 6시간, 총 거리는 8.9km입니다. [운두령 – 전망대 – 계방산 정상 – 주목군락지 – 노동계곡 – 계방산 오토캠핑장]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완만한 구간과 가파른 구간이 조화롭기 때문에 즐기듯 등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려오는 길은 다소 위험하고, 주변 산들에 둘러싸여 있어 금세 어두워지므로 오전 10시 전에 산행을 시작하여야 안전합니다.





이어서 계방산 등산코스 2코스입니다. 소요시간 5시간 10분, 거리는 8.9km 수준입니다. [운두령 – 전망대 – 계방산정상 – 공원경계 – 계방산주차장(아랫삼거리)]로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2코스 또한 완만하고도 가파르며 설경이 아름다워 겨울 눈꽃산행에 추천되는 코스입니다. 정상에서 계방산 주차장까지의 길은 완만한 능선이지만 내리막이므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추천되는 계방산 등산코스 두 가지 외에도, 몇 가지 포인트를 두고 등산 경로를 스스로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운두령에서 계방산 정상까지 왕복하거나, 계방산 주차장에서 계방산 정상까지 왕복하거나, 이승복 생가터에서 계방산 정상을 왕복하는 것도 간편한 계방산 등산코스가 될 수 있습니다.





단, 기상 상황에 따라 입산이 불가하거나 시간이 제한되기도 하므로 등산일을 계획할 때부터 당일까지는 계방산 날씨예보를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오대산 국립공원 바로가기

http://odae.knps.or.kr/


계방산 등산코스, 그리고 날씨예보 등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오대산국립공원]을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 계방산 정상을 포함한 계방산 등산코스, 그리고 전체 안내도와 탐방로등급지도를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계방산 오토캠핑장




※ 계방산 오토캠핑장 예약하기

http://www.gyebangsan-camp.com/


계방산 등산과 함께 강원도의 정취를 느끼며 1박2일 이상의 여행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근교의 오토캠핑장을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계방산 오토캠핑장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통나무집, 캐빈, 카라반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계방산 오토캠핑장 요금은 1일 기준 오토캠핑장/평상사이트 3만원, 방갈로 10만원, 통나무집 12만원, 캐빈하우스 14만원 수준입니다. 정원 초과 1인 추가 시 5천원을 더 지불해야 합니다. 요금은 모두 선불로 결제되어야 합니다. 최대 10박 11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인터넷 예약이 가능한 기간은 조회일로부터 한달까지이므로 계획에 맞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타수계산법  (0) 2020.06.10
욕지도 모노레일 요금/예약  (0) 2020.06.08
치아보험 비교사이트  (0) 2020.06.04
무인발급기 가능한증명서  (0) 2020.06.03
1구 인덕션 추천  (0) 2020.06.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