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어카운트 가입, 연동 방법

생활|2022. 1. 30. 21:35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는 그 자체로도 게임을 즐기기에 좋지만, 온라인으로 닌텐도 회원가입 후 계정(Account)을 생성하면 보다 많은 기능을 이용하여 게임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용자를 위한 닌텐도 어카운트 가입 방법, 그리고 가입 후 기기 연동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보겠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가입 대상

닌텐도로 게임 타이틀만 연결하여 플레이한다면 어카운트 계정은 그리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이용하여 닌텐도 e숍에서 게임을 구매하고 내려받고 싶거나, 다른 사람과 온라인 플레이를 즐기고 랭킹을 쌓고 싶거나, 캡쳐 영상이나 사진을 SNS에 올리고 싶거나, 게임 데이터를 백업하고 싶다면 닌텐도 어카운트 가입이 필요합니다.

 

닌텐도 3DS를 제외한 기기 이용자 중 본인의 메일 주소를 가지고 있는 14세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어카운트 연동은 18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가입 방법

닌텐도 어카운트는 게임기에서 신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가입 시에는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를 이용하여야 하며 가입은 무료입니다. 메일주소를 이용하여 신규 가입하거나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애플 계정을 연동하여 닌텐도 회원가입 시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닌텐도-온라인스토어-첫-화면
닌텐도 신규가입

 

 

※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바로가기

https://store.nintendo.co.kr/

 

직접 신규 계정을 생성해보겠습니다. PC나 모바일로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가입 외에도 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유료 게임, 추가 컨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고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가입을 위해서는 사이트 우측 상단의 [로그인/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살표가-14세이상을-가리키고-있다.
연령에 따른 신규 생성

이후 [신규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가입자의 연령에 맞게 13세 이하 또는 14세 이상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13세 이하의 경우 가입 시 보호자가 함께 화면을 보고 남은 단계를 진행하여야 하고, 보호자의 어카운트로 관리되는 어린이용 어카운트를 만들게 됩니다. 보호자가 닌텐도 계정이 없다면 본인 것을 먼저 생성하고 아동의 계정을 생성하는 절차를 거쳐야 하겠습니다.

 

 

 

 

회원가입-입력-양식
회원가입 입력 필드

회원가입을 위한 양식은 여타 사이트와 유사합니다. 닉네임, 메일주소,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그리고 국가/지역 및 시간대를 입력합니다. 국가 및 지역은 기본적으로 [대한민국], 시간대는 [UTC+09:00 Asia/Seoul]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그대로 이용하면 됩니다.

 

만약 닌텐도 어카운트 국가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라면 가입 시 [국가/지역] 및 [시간대]를 바꾸어 설정하거나 가입 후 프로필 설정에서 이를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이메일-인증코드-입력창
이메일 인증코드 입력

이후 이벤트 등의 정보 및 광고를 수신할 것인지를 설정하고, 두 번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첫번쨰는 휴대폰 본인인증입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합니다. 두번째는 메일 본인인증입니다. 메일로 닌텐도가 자동 발송한 인증코드가 도착하면 4자리 숫자를 화면에 그대로 입력합니다.

 

 

 

 

닌텐도-어카운트-가입-완료-안내화면
닌텐도 어카운트 가입 완료

메일로 수신한 인증코드까지 입력하면 드디어 닌텐도 어카운트 가입이 완료됩니다. 마지막 화면에는 가입 시 본인이 입력한 닉네임, 메일주소, 생년월일 등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메일로도 동일한 내용의 가입 정보가 함께 전송됩니다. 추후 로그인을 위해 해당 내용을 숙지해두시기 바랍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연동 방법

닌텐도스위치-프로필을-화살표가-가리키고-있다.
프로필 선택하기

이제 웹사이트에서 새로 만든 닌텐도 어카운트를 기기와 연결하는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용하고 있던 닌텐도 게임기를 켜고 홈 화면 상단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유저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마이페이지-프로필-메뉴-중-닌텐도-어카운트-연동-버튼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

프로필 페이지에서 바로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 버튼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버튼을 터치합니다.

 

만약 어카운트 연동 버튼이 없다면 이미 해당 프로필이 다른 계정과 연동되어 있는 것입니다. 다른 프로필을 선택하거나 새로운 프로필을 만들어 연동시키시기 바랍니다.

 

 

 

 

어카운트-연동을-위한-로그인-화면
메일 또는 ID로 로그인

이후 어카운트와 연동 메뉴에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합니다. 메일주소, 로그인 ID, 스마트폰, 페이스북 등의 다른 계정 로그인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해당 페이지에 [새로운 어카운트 만들기] 버튼이 존재하지만 이를 클릭하여도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웹사이트로 신규 가입하라는 안내가 나타납니다. 가입은 반드시 별도로 진행하고, 연동만 기기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닌텐도-어카운트-연동하기-버튼을-화살표가-가리키고-있다.
어카운트 연동하기

로그인을 마쳤다면 닌텐도 어카운트 연동하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한번 계정을 연동하면 다음에는 다른 계정으로 다시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이에 유의하여 프로필과 어카운트를 계속해서 연동하고 싶다면 [연동하기]를 선택합니다.

 

이후 잠시만 기다리면 닌텐도 어카운트 연동이 완료됩니다. 친구를 추가하여 함께 게임하고 플레이타임 등을 공유하거나 e숍을 통해 컨텐츠를 구매하여 다운로드 받거나 게임 뉴스를 받아볼 수 있는 등의 세부 설명도 안내됩니다.

 

 

 

 

어카운트-연동-후-닌텐도-프로필-마이페이지
닌텐도 친구코드 확인

연동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프로필의 마이 페이지로 이동하였을 때 ‘오프라인 1일’이라는 글자와 나에게 부여된 영문자+숫자 조합의 친구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친구 코드를 공유하여 타인과 친구가 되어 온라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연동 후 관련 정보는 모두 프로필 마이 페이지의 [유저 설정]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친구 기능 설정, 차단 관리, 앨범 SNS 공유, 닌텐도 e숍, 다운로드 상황 업데이트 등의 메뉴가 서비스되고 있으니 한번씩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닌텐도스위치-그림-위에-제목이-적힌-썸네일
닌텐도 어카운트 가입, 연동

여기까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누구나 따라해볼 수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 가입 및 계정 연동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화면의 안내에 따르기만 하면 초보자도 쉽게 마무리할 수 있는 내용이므로 차근차근 시도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닌텐도 스위치 게임순위 누적 BEST 10

 

닌텐도 스위치 게임순위 누적 BEST 10

PC 게임, 스마트폰 게임과는 별개로 콘솔 게임의 매력은 따로 존재합니다. 게임 세계관에 몰입하여 양 손 또는 온몸을 이용하여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는 다양

52gram.tistory.com

마인크래프트 체험판 다운 및 실행

 

마인크래프트 체험판 다운 및 실행

2011년 발매 이후 단순하고 아기자기한 세계관과 다양한 스킨팩과 맵, 다양한 게임 내 활동 등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 바로 마인크래프트(MineCraft)입니다. 게임 그 자체를 즐기는 분들

52gram.tistory.com

프리셀 게임 무료 다운로드

 

프리셀 게임 무료 다운로드

여러 사람과 통신하며 즐기는 고사양 게임도 좋지만 가볍고 단순하게 즐기는 클래식 게임도 좋습니다. 시간을 보내기도 좋고 머리를 비우기에도 좋은 고전 게임 중 오늘 소개할 것은 프리셀 카

52gr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