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 휴식 마일리지 적립, 혜택

생활|2022. 2. 5. 22:39
반응형

화물차는 이동 거리가 길고 운행 시간, 차량 규모 등이 높아 사고 발생 시 피해와 위험이 승용차에 비해 매우 큽니다. 그리고 졸음운전은 단 1초만으로도 속력에 따라 100m 이상도 헛나갈 수 있고 인명사고의 발생 위험이 높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면에서 화물차의 졸음운전은 반드시 경계해야 하는데, 화물차 휴식 마일리지 제도를 이용하여 안전과 상품권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화물차 의무 휴식시간

화물차 운전자는 과로 방지를 위해 정해진 법정 휴게시간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개정되어 현재 적용중인 화물차 의무 휴식시간은 2시간 운전 시 15분입니다. 모든 화물차 운전자는 2시간 운전하면 15분의 휴식시간을 가져야만 합니다.

 

만약 이 같은 화물차 의무 휴식시간을 어긴다면 적발 시 1회 10일, 2회 20일, 3회 30일의 사업 정지 처분이 내려집니다.

 

 

 

 

  화물차 휴식-마일리지 제도 소개

운전자의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 주의력 부족으로 인한 사고를 막고 의무 휴식시간이 지켜질 수 있도록 한국도로공사에서는 ‘화물차 휴식-마일리지’ 제도를 적극 운영하고 있습니다.

 

휴식-마일리지 제도란 전국의 휴게소 및 졸음쉼터에서 휴식하며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인증하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얻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쉬면서 QR코드만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는 것입니다.

 

 

 

 

화물차-휴식-마일리지-제도-안내-포스터
안내 포스터

 

 

※ (출처)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https://www.ex.co.kr/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화물차 휴식 마일리지 적립 대상은 모든 화물차 운전자입니다. 사전에 별도로 회원가입이나 본인 등록을 거칠 필요는 없습니다. 휴게소 또는 졸음쉼터에서 2시간 운전 후 15분의 휴식을 취하면서 부착되어 있는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하여 각각의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마일리지를 쌓으면 됩니다.

 

QR코드 1회 스캔 시 10마일리지씩 적립되는데 자정(00시)부터 새벽 6시까지의 시간대에는 1회 인증 시 20마일리지씩 적립됩니다. 누적 마일리지가 40점 이상 쌓이면 적립 2주 내 운전자에게 각각 문자가 전송되는데 이를 통해 5천원의 마트 이용권 또는 주유권을 기프티콘 형태로 전송 받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적립 가능 휴게소, 졸음쉼터

제도-참여-휴게소-및-졸음쉼터-표
제도 참여 휴게소, 졸음쉼터 목록

제도가 확대 시행되며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노선도 증가하였습니다. 전국의 휴게소 중 87곳, 졸음쉼터 중 93곳에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총 8개 노선, 180곳이 해당하는 것으로 이는 국내 모든 휴게소 중 43%, 모든 졸음쉼터 중 40%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모든 곳에서 화물차 휴식 마일리지 제도가 적용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QR코드가 없는 곳은 예외입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제도가 확대 시행되고 있으므로 차후 더 많은 노선 더 많은 장소에서 휴식 인증을 통한 마일리지 누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화물차-그림-위에-글자가-적힌-썸네일

휴식을 취함으로써 본인과 도로 위 모든 사람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프티콘도 얻을 수 있는 화물차 휴식-마일리지 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적극 참여하여 혜택 얻으시기 바라며 졸음운전과 주시 태만으로 인한 화물차 교통사고 발생이 줄어들기를 함께 바라겠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징수시간, 면제 차량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징수시간, 면제 차량

서울은 언제나 바쁘고 혼잡한 도시입니다. 많은 사람이 생활하는 곳으로 특히 도로 사정은 언제나 얽히고 설킨 차량으로 복잡합니다. 개인 운전자의 차량 이용을 줄이고, 대중교통 수단의 이용

52gram.tistory.com

속도위반 단속기준

 

속도위반 단속기준

운전을 배울 때, 처음에는 가속이 어렵지만 한번 빠른 속도에 익숙해지면 오히려 감속이 더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본인과 다른 운전자 그리고 다른 동승자와 보행자 모두를 위해 정해진 주행 속

52gram.tistory.com

불법주정차 단속기준, 시간

 

불법주정차 단속기준, 시간

운전면허증을 취득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 운전자는 물론, 의외로 운전 경력이 오래된 운전 경력자도 불법주정차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하거나 헷갈려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불법

52gr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