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 스카이바이크 가격, 예약, 할인

생활|2023. 11. 11. 11:48
반응형

바다를 향해 펼쳐진 레일과 그 위를 달리는 작은 바이크, 요즘 SNS에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 액티비티의 정체는 충남 대천 스카이바이크입니다. 특별한 사진을 찍기도 좋고 바다 위를 떠가는 재미있는 경험을 하기에도 좋아 관광객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대천 스카이바이크 가격, 예약, 할인, 이용 팁까지 포스팅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대천 스카이바이크 가격 및 할인

구분 요금
2인 승차 3인 승차 4인 승차
일반 22,000원 26,000원 30,000원
단체 24,000원
보령시민 및 폐광지역 주민 18,000원 20,000원 22,000원
보령시 다자녀가정  11,000원 13,000원 15,000원
3세 이상 어린이 - 24,000원 28,000원
(2인 동승 26,000원)

대천 스카이바이크는 1대당 최소 2명, 최대 4명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혼자 방문했다면 다른 방문객과 함께 탑승해야 하겠습니다. 기본 요금은 2인 2만2천원, 3인 2만6천원, 4인 3만원입니다. 4인승 바이크 8대 이상 또는 총 인원이 30명 이상인 단체는 할인이 적용되어 각각 2만4천원의 비용으로 대천 스카이바이크를 탈 수 있습니다.

 

 

기본 요금에서 할인이 적용되는 대상자도 있습니다. 보령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보령시민 그리고 삼척, 태백, 영월, 정선, 문경, 화순 등 폐광지역 주민은 1만8천원~2만2천원의 비용으로 승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보령시 주민 중 두 자녀 이상을 두고 있고 막내가 18세 이하인 다자녀 가정은 더 큰 할인이 적용되어 1만1천원~1만5천원의 비용으로 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3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개월 수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보호자와 무료 탑승이 가능합니다. 이때 20개월 미만 영유아는 반드시 아기띠 착용이 필수입니다. 3세 이상 어린이는 반드시 2인 이상의 보호자가 동반해야 하는데 3인 승차 시 2만4천원, 4인 승차 시 2만8천원(2인 동승 2만6천원)의 요금을 지불해야 하겠습니다. 영유아 및 어린이 외에도 노약자, 장애인 탑승 시 보호자 2인 이상 동승은 필수입니다.

 

 

 

 

  대천 스카이바이크 운영 시간

  • 운영 시간: 10:00~18:00(6~8월 연장 운행)
  • 휴게 시간: 13:00~14:00
  • 휴무일: 매주 월요일, 설·추석 당일

대천해수욕장 스카이바이크는 매주 월요일과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운영됩니다. 오전 10시 개장하여 오후 6시 종료되는데 이중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는 안전을 위한 기기 정비 시간이므로 탑승이 불가능하고, 오전/오후 종료 1시간 전 발권을 마감합니다. 이에 유의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스카이바이크는 탑승 왕복 2.3km 구간을 운행하며 일부 구간을 제외하면 수동으로 페달을 밟아 운행해야 하는데 예상 소요 시간은 약 40분입니다.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닷가에 위치한 시설이고 공중을 운행하기 때문에 기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에 따라 폭염, 강풍, 해무, 우천 등의 날씨 변화로 운행이 중단되거나 운영 시간이 조정되기도 하므로 궂은날에는 미리 운영 여부를 확인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천 스카이바이크 티켓 발권

  • 100% 선착순 현장 발권
  • 주말 09:30 오픈런 필요
  • 대기표 수령 후, 시간 맞춰 탑승권으로 교환하여 탑승

 

현재 대천 스카이바이크는 온라인 예약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100% 현장 예매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현장에서 직접 티켓을 선착순 구매해야 합니다. 주말과 공휴일, 휴가철 등에는 방문객이 몰려 탑승권이 금세 매진되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토, 일, 공휴일에는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탑승 대기표를 관광객들에게 나눠주고 있으니 부지런히 오픈런하여 대기표를 받고, 각자 정해진 탑승 시간에 대기표를 제시하여 요금을 결제하고 탑승권으로 교환 받아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스카이바이크 이용 팁

  • 추천 시간: 아침, 저녁, 만조 시간
  • 준비물: 선글라스, 선크림, 바람막이, 담요
  • 제한: 물을 제외한 음료 및 음식물 반입 금지, 임신부·음주자·반려동물 탑승 불가

스카이바이크는 언제 타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시간대가 있습니다. 여름의 경우 아직 더위가 올라오지 않는 아침이 좋습니다. 해가 짧아지는 가을 겨울에는 노을을 볼 수 있는 저녁 시간도 좋습니다. 그리고 시기와 상관 없이 바닷물이 가득 차는 만조 시간에 맞춰 탑승하는 것도 언제나 좋겠습니다.

 

바이크에 가림막이 부착되어 있기는 하지만 직사광선을 피하기는 어려운 수준입니다. 때문에 선글라스, 선크림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동시에 바닷바람이 강하므로 담요나 바람막이를 준비하여 계절에 맞게 체온을 지키는 것도 필요합니다. 시원하거나 따뜻한 음료나 음식은 반입이 불가능하므로 물만 지참하시기 바라며 임신부나 음주자 등은 위험성으로 인해 탑승이 불가하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도-그림-위에-제목이-적혀있다.
대천 스카이바이크 가격, 예약

대천 스카이바이크는 대천해수욕장 근처에 있지만 주소로는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10길 75(대천 5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 시 보령 종합 버스터미널이나 대천역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새로운 형태의 바다 위 낭만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스카이바이크는 좋은 관광지가 될 것입니다.

 

 

 

 

  관련 글 더보기

제천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가격, 예약

 

제천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가격, 예약

충북 단양, 제천, 충주에 거쳐 형성된 호수를 청풍호 또는 충주호라고 부릅니다. 충주댐이 만들어지면서 조성된 인공 호수로 그 자체의 규모도 크지만, 주변에 벚꽃나무나 케이블카, 모노레일

52gram.tistory.com

서천 국립생태원 입장료, 숙박 예약

 

서천 국립생태원 입장료, 숙박 예약

충남 서천에 자리한 국립생태관에는 일반적인 동물원이나 식물원에서는 보기 어려운 보호종을 볼 수도 있고 기후위기와 환경 변화로 인한 시대의 생태 변화를 전시, 연구 등으로 배울 수도 있

52gram.tistory.com

보령 상화원 입장료, 숙박 요금

 

보령 상화원 입장료, 숙박 요금

자연과의 어울림을 중시하는 한옥은 미적으로도, 과학적으로도 훌륭합니다. 이 같은 한옥만의 전통의 멋을 찾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충남 보령 죽도에 자리하고 있는 상화원(尙和園)을 추천하고

52gr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