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전망대 위치, 가는길

생활|2023. 10. 2. 18:24
반응형

인천공항 전망대는 공항을 떠나거나 공항으로 향하는 여러 대의 비행기를 맨눈으로 목격할 수 있는 장소로, 여행 전후 또는 나들이를 위한 관광객이 종종 찾는 곳입니다. 별도의 입장료가 없고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느긋한 시간을 가질 수도 있어 생각보다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하곤 합니다. 인천공항 전망대 위치, 가는길, 운영시간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 전망대 운영시간

  • 하절기(3월~10월): 10:00~17:30
  • 동절기(11월~2월): 10:00~17:00

인천공항 전망대는 별도의 정기휴일 없이 365일 연중무휴 운영됩니다. 하지만 폭설, 폭우, 태풍 등 기상 악화 시에는 임시 휴관조치가 내려질 수 있으니 날씨가 좋지 않은 날 방문할 예정이라면 인천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직접 전화하여 운영 여부를 따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전망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됩니다. 11월부터 2월까지의 기간에 해당하는 동절기는 30분 단축되어 오후 5시가지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전망대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서로 279

인천공항 전망대는 오성산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오성산은 인천공항을 마주보고 있는 위치에 있는데, 전망대는 해발 51.5m 높이에 위치에 마련되어 있어 10분 정도만 걸어 올라가면 도착할 수 있고, 내부 공간에서 인천공항 활주로를 이용하는 여러 국가의 비행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인천 중구 공항서로 279 (남북동)] 주소를 내비게이션에 입력하거나 [인천공항 전망대]만 입력해도 도착지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오성산 전망대 가는길

만약 자가용이 아닌 대중교통으로 오성산 전망대를 찾아가고 싶다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을왕동(왕산) 방향 306번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버스 탑승 위치는 3층의 2번 및 13번 정류장등입니다. 306번 버스를 타고 [인천공항 전망대]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쉽게 전망대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306번 버스를 이어서 탑승하고 다섯 정거장 정도 더 이동하면 을왕리해수욕장에도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함께 방문하여 관광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306번 버스의 배차간격은 15분~20분 정도이며 동인천역, 공항 등을 지나는 노선이기 때문에 시기에 따라 인원이 많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내부 전망대

오성산까지 가지 않고, 인천공항 내에서도 비행기의 이동이나 이착륙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 5층에 자리하고 있는 인천공항 홍보전망대입니다. 티켓을 구매하지 않아도 누구나 입장하여 계류장과 비행기를 바라볼 수 있고 공항 모형이나 VR 체험, 포토존, 홍보관 등도 즐겨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T1에서 출발한다면 오성산 전망대로, T2를 이용한다면 내부 홍보전망대를 찾는 것이 편리하겠습니다.

 

 

 

 

비행기-아이콘-그림-위에-제목이-적혀있다.
인천공항 전망대 가는법

비행기가 도착하고 출발하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여행을 떠나는 상상을 할 수 있고, 평소에는 보기 어려운 광경이기에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인천공항 전망대 내부 시설은 냉난방이 가동되고 있으니 여름이나 겨울에도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머리를 비우고 싶거나, 당장 떠날 수 없거나, 아동이 있는 가족에게 특별히 더 추천합니다.

 

 

 

 

  관련 글 더보기

인천공항 다자녀 할인 등록 신청, 사후 감면

 

인천공항 다자녀 할인 등록 신청, 사후 감면

인천공항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데 일부 대상자는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 가정도 이에 해당합니다. 막내가 만 15세 이하인 2자녀 가정이라면 50% 주차료 할인이 가능합니

52gram.tistory.com

인천공항 수면실, 샤워실 위치

 

인천공항 수면실, 샤워실 위치

오랜만의 여행은 기분 좋은 설렘도 주지만 반면 피곤함도 줍니다. 여행 전, 후, 또는 중간에 한번 쉬어갈 수 있다면 여행을 위한 에너지도 충전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에서는 누구

52gram.tistory.com

캐리어 바퀴 교체 방법, 자가 수리 비용

 

캐리어 바퀴 교체 방법, 자가 수리 비용

휴가나 여행을 위해 오랜만에 캐리어를 꺼내보고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느새 너무 낡고 갈라져 바퀴가 굴러가지 않거나 마모가 울퉁불퉁 심각해 소음과 진동이 지나치게 큰 것을 발견하게

52gr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