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모바일 셀프 개통, 상담사 개통 방법
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데이터, 통화, 문자 등을 이용하기 위해 알뜰폰 그리고 셀프 개통 서비스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kt M모바일 셀프 개통은 5분 정도의 시간만 있으면 언제든 가능하고 신규가입은 물론, 번호 이동도 가능하여 소비자가 쉽게 선택하여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통 절차와 유의사항 등을 짚어보겠습니다.
kt M모바일 셀프개통 예외 대상
-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는 사람
-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5G 데이터 전용 요금제 이용자
- 단말기 결합 상품 구매자
- 90일 이내 셀프개통을 진행한 사람
- 3개월 이내 타사 번호이동, 신규가입, 명의변경을 진행한 사람
- 외국인
- 웨어러블 단말기 사용자 등
kt M모바일 셀프 개통은 일부 예외 대상자를 제외한 사람 누구나 가능합니다. 여기서 예외 대상자란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이 불가능한 사람, 미성년자, 외국인, 90일 이내 셀프개통 또는 타사 신규가입·번호이동·명의변경을 진행한 사람, 단말기 결합 상품 구매자, 데이터쉐어링 및 데이터전용 요금제 가입 대상을 말합니다. 갤럭시 워치 등의 웨어러블 단말기 또한 셀프개통에서 제외됩니다. 이 같은 예외 대상은 셀프개통이 아닌 온라인 가입을 진행해야 하겠습니다.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08:00~19:00
- 번호 이동: 10:00~19:00 (일요일, 신정·설날·추석 당일 불가)
유심 셀프 개통을 진행하면 본사나 대리점에 가서 대기할 필요 없이, 원하는 때에 편한 장소에서 개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늦은 시간이나 휴일에는 개통이 불가능합니다. 신규가입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만 가능하고, 번호이동은 일요일·1월1일·설날 당일·추석 당일을 제외한 모든 날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만 가능합니다.
kt M모바일 셀프 개통 방법
※ kt m모바일 홈페이지
- 유심 구매
- 가입유형 선택: 번호이동 또는 신규가입
- 요금제 선택
-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
- 통신사 인증(ARS, 문자) 및 사전체크 확인
- 유심카드 일련번호 19자리 입력 후 개통 신청
- 휴대폰 슬롯 크기에 맞춰 유심을 잘라내고, 폰에 삽입하여 전원 ON
실제 kt M모바일 셀프개통 절차도 소개합니다. 먼저 유심을 준비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해도 되고 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따로 구매하여 준비해두어도 됩니다. 이제 kt m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유심/eSIM] – [셀프개통하기] 메뉴에서 [셀프개통 시작] 버튼을 눌러 개통을 시작합니다.
먼저 번호이동과 신규가입 중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이용하고 싶은 요금제도 자유롭게 선택합니다. 이제 이름을 적고 신용카드/인증서/계좌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체크카드로는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이후 번호이동 서비스 이용자라면 번호이동 사전동의 후 ARS/문자 인증도 추가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보유하고 있는 유심카드의 번호 19자리를 적어 유효성을 검증하고 [개통요청] 버튼을 누릅니다.
모두 오류 없이 완료되었다면 실제 유심칩을 나노 또는 마이크로 크기로 본인 휴대폰 슬롯 사이즈에 맞게 떼어낸 다음 삽입하고 전원을 1~2회 리부팅합니다. 휴대폰을 켰을 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통신사가 잡힌다면 셀프개통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이므로 즉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kt M모바일 상담사 개통 방법
셀프개통 불가능 대상자이거나, 셀프개통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신청에 실패하였다면 상담사를 통해 유선 연락을 받아 개통을 진행해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유심/eSIM] – [상담사 개통 신청] – [가입신청서 작성] 순서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후 화면의 안내에 다라 가입 유형, 서비스 유형, 요금제, 제휴카드 할인 등의 항목을 체크하고 [가입하기]를 누르면 신청서가 접수되는 순서에 따라 상담사가 개별 연락하여 나머지 과정을 함께합니다.
셀프개통에 실패하였다면 홈페이지 챗봇이나 고객센터 유선 전화로 문의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7회까지 재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 인증이 7회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인증이 되지 않거나 개통이 되지 않았다면 해당 신청서는 1일 후 자동 파기되므로 다음날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내용은 상담 직원에게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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