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관문주 효능 여자 남자 각각 정리

생활|2019. 5. 4. 11:30
반응형


TV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하며 이제는 전국민이 알게 된 야관문. 주로 남성 출연자들이 야관문주를 마시는 모습으로 방송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스태미너 증진에 좋다고 잘 알려지게 되어 야관문주를 직접 마시는 사람들이 방송이 아닌 현실 속에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야관문을 직접 사다가 집에서 술로 만들어서 드시는 분들도, 제조 및 숙성이 완료된 야관문주를 완제품으로 구입하여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처럼 열풍이라고 느껴질 정도의 야관문, 예능에서 장난처럼 이야기하는 것만큼이나 실제로 야관문주 효능은 뛰어난지, 야관문주 여자 남자 효능은 각각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야관문주의 대표 효능은 활력 증진, 체내 에너지 생성 입니다. 전반적으로 생활의 활기를 높여주는 데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야관문 효능은 주로 남성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야관문주 효능 여자에게도 적용되는 것으로 피부 재생, 혈액 순환, 머리카락 윤기, 수족냉증 약화 등이 있습니다. 여자들이 마셨을 때에도 좋은 효과를 내기 때문에 야관문은 여성분들에게도 잘 맞는 식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야관문주는 숙성 기간에 따라 맛이나 효능이 달라집니다. 야관문주 담그는법의 시작은 유리병에 야관문과 담금주를 넣어 섞어준 뒤 입구를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잘 밀봉하는 것입니다. 이후 시간을 들여 기다리면 되는데 100일 정도가 지난 시점에서 야관문 약초만 건져내고 술을 따로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후 술에 소량의 야관문을 다시 넣어 야관문주 숙성을 6개월 이상 시키면 되는데 숙성 시간이 길어지면서 겉보기에도 색이 짙어지고, 향 또한 짙어지는 것을 쉽게 알아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야관문주 효능뿐만 아니라 맛도 지금의 인기를 있게 한 요인일 것 같은데, 설탕 등의 인공 감미료를 넣지 않았음에도 야관문주는 약간의 단맛이 납니다. 때문에 여자 남자 할 것 없이 술을 못하시는 분들도 거부감 없이 쉽게 마시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하루 한 잔 정도만 마셔도 충분하니 과음하시지 않게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야관문만 넣고 술을 담그는 방법도 있지만, 효능을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는 야관문주 담그기를 할 때 삼지구엽초를 함께 넣는게 좋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란 ‘음양곽’으로 불리는 약초로 원기 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효능이 비슷한 두 약초를 함께 사용하면 풍미도 살아나고 에너지도 더욱 커질 것 같습니다.


야관문주 효능은 방송을 통해 표현된 것처럼 극적이지는 않습니다. 재미를 위해 일부 과장된 부분에 시청자들의 초점이 쏠린 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효능이 뛰어난 약초임은 분명하지만 한두 잔만 마셨음에도 약초의 기운을 모두 느끼고 실제적으로 효능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순간적으로 야관문주 효능 여자 남자에게 모두 혈행이 원활해지고 힘이 솟는 듯한 기분도 들지만, 이는 약초 보다는 알코올의 갑작스런 작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든 약이 그러하듯 꾸준한 섭취가 이루어지고, 이와 더불어 평소 식습관 및 생활습관이 개선되어야 효과가 발휘되기 시작하듯 야관문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아마 야관문주를 마시고 기운이 나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약효에 대한 이야기가 항간에 많고, 주로 술로 담가 한 입에 털어넣기 때문에 쉽게 말하자면 그저 술기운이 느껴지는 것이 그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과하지 않게, 하루 한 잔의 야관문주로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날들을 이어가시기 바라며 술을 못하시는 분들은 끓는 물에 야관문을 넣어 우려 마시는 야관문차로 마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음을 마지막으로 전달드립니다. 야관문주 효능 여자, 남자 가릴 것 없이 도움이 되는 약술인 만큼 바람직한 방향으로 활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