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가 찢어짐 빨리 회복하는 팁

생활|2019. 4. 8. 20:18
반응형



입을 벌려 음식을 먹을 때마다 그리고 입을 움직여 대화를 할 때마다 입꼬리 부근에서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별 문제 없는 것 같지만 입꼬리가 건조한 것처럼 느껴지고 입 주변 근육을 사용하기 어려워지고, 결국에는 입꼬리 찢어짐이 발생하게 됩니다.

경우와 증세에 따라 입가 찢어짐으로 인해 피가 나기도 하고 상처로 인해 피부가 벗겨지거나 하얗게 일어나기도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상대와의 대면 상황에 큰 영향을 끼치는 입술 부근의 보기 싫은 각질과 버짐 같은 부스러기도 신경 쓰이겠지만, 쓰리고 아파오는 상처로 인해 아픔이 더욱 심해지고 계속해서 찢어진 자리가 커질까 염려되는 것이 더 클 것 같습니다.

입가 찢어짐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두가 쉽게 겪을 수 있는 입니다요. 물론 큰 문제가 없는 상태라면 일반적인 식단으로 식사하고, 일반적인 패턴으로 생활을 하다보면 입가 찢어짐이 자연치유 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이는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는기 때문에 자연치유 외에 다른 방법으로 입꼬리 찢어짐을 빨리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일명 구순구각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입가 찢어짐은 대체로 면역력 약화를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스트레스가 누적되거나 과로하는 경우, 수면 사이클이 불안정하고 수면 시간이 부족한 경우, 체온이 떨어지는 경우 면역력은 쉽게 약해지는데 이때 외부의 바이러스나 곰팡이균 등이 침투하여 입 주변이 감염되는 것입니다.

또한 영양 부족도 입가 찢어짐의 큰 이유가 됩니다. 비타민 D, B를 비롯한 다양한 군의 비타민 부족과 아연, 칼슘 등의 영양소 부족 또한 입가에 상처가 나고, 입가가 벌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원인에 따라 입꼬리 찢어짐 회복 방법은 원인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장 쉽게 해볼 수 있는 입가 찢어짐 대처 방법은 입가에 보호막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바세린이나 연고 등을 바르는 것인데데 바세린보다는 아시클로버, 오라메디, 마데카솔 등의 연고가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침을 바르면 상처 회복이 더디고 악화될 수 있으니 반드시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입 주변에 바르는 연고이기 때문에 은연 중 일부를 섭취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때문에 성분 확인 후 보다 무해한 연고들을 찾아서 바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체에 가장 무해하면서도 입병 등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는 식품도 있습니다. 바로 꿀입니다. 꿀은 영양을 제공하고 수분을 더해주며 입가 찢어짐에 보호막 역할까지 합니다. 섭취해도 되는 식품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유해 성분에 대한 걱정 없이 마음 놓고 입 주변에 듬뿍 발라도 되겠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입술 주변에 발라둔 꿀을 많이 핥지 않도록 주의시키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찬바람을 피하는 것도 입가 찢어짐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건조하고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에 입 찢어짐이 자주 발생하는 것도 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반대로 에어컨 작동으로 인해 실내 공기가 건조하고 차가워지는 여름에도 입 찢어짐 증상이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계절에 상관 없이 찬바람을 직접적으로 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며, 미니 가습기 등으로 건조함을 줄이고, 일정한 수준의 실내 습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환경을 정돈하는 것도 좋습니다. 더불어 양파, 과일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철분이 함유된 빈혈제를 먹는 것도 입가 갈라짐과 부스러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