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인형 도안

생활|2020. 7. 2. 22:28
반응형


아이와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다 보면 TV를 보여주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도록 하게 되는데,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와 놀기 위해서는 고전적인 놀이 방법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와 프린터만 있다면 종이인형 도안을 출력하여 아이와 함께 만들고, 역할놀이를 즐길 수 있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간단하게 무료 이용이 가능한 종이인형 도안을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종이인형 도안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는 무료 종이인형 도안 사이트를 총 다섯 군데 소개하려 합니다. 사이트마다 제공하는 캐릭터, 난이도, 디자인 등에 특성이 있으므로 모두 살펴본 후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저작권 등의 문제 없이 활용 가능한 자료이므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1) 디즈니 캐릭터 인형


맨 처음 소개할 사이트는 [디즈니 패밀리(Disney Family)]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디즈니의 만화영화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종이인형 도안으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로 캐릭터 종이인형 만들기 외에도 음식, 장식품 등을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종이인형 도안은 2D, 3D 모두 제공됩니다.





※ 디즈니 패밀리 바로가기

https://family.disney.com/


디즈니 패밀리 사이트 접속 후 상단의 [CRAFTS]를 클릭하면 집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미로찾기, 소품 만들기, 종이접기, 종이인형 만들기, 색칠하기, 퀴즈 등 다양합니다.





원하는 종이인형 도안을 찾았다면 각 게시물의 [PRINT]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합니다.





도안은 위와 같은 모습이며, 프린트한 뒤 각 부분을 오려내어 풀이나 테이프로 붙여 연결하면 입체 종이인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2D 종이인형 만들기도 다양하므로 원하는 자료를 찾아 프린트하시기 바랍니다.




2) canon creative park



※ Canon Creative Park 바로가기

https://creativepark.canon/ko/categories/CAT-ST01-0071/top.html


두번째로 소개할 종이인형 도안 사이트는 캐논(Canon) 프린터를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인 Canon Creative Park입니다. 카드 만들기, 종이접기, 색칠, 편지지, 사진 프레임, 패턴지, 장식품, 달력, 부채, 가방 등 종이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활동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두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람 형태의 인형 외에도 동물, 캐릭터, 건물, 비행기, 장난감 등의 도안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3세 미만 유아용 간단한 파일부터 8세 이상 어린이용 조금 더 복잡한 파일도 존재하므로 도안을 통해 난이도를 확인하고 도안 프린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도안을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 사진과 같이 [다운로드]와 [설명] 버튼을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작업이라면 종이인형 도안만 다운로드 한 다음 출력하여 이용하면 되지만, 난이도가 높은 작업은 설명서도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설명서는 오리고 붙여야 하는 부분이 단계별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아이의 연령과 집중력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free-paper-dolls



※ free printable paper dolls 바로가기

https://www.free-paper-dolls.com/FreePrintablePaperDolls.html


세번째로 소개할 종이인형 도안 사이트는 2D 인형놀이가 가능한 도안을 무료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클래식한 느낌의 종이인형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옷 갈아입히기가 가능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스크롤을 내려 전체 도안 목록을 확인하거나, 좌측의 메뉴를 통해 분류된 도안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도안 링크를 클릭하면 웹에서 PDF 파일 형태로 열람 가능합니다. 프린트한 다음 인형에 적용되는 옷이나 머리모양의 연결 부분을 제외하고 오려내어 종이인형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Super Coloring



※ Super Coloring 바로가기

http://www.supercoloring.com/paper-crafts/dress-up-paper-dolls


네번째로 소개할 종이인형 도안 사이트는 Super Coloring입니다. 색칠이나 게임 외에 종이인형 프린트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 [Paper crafts] – [Dress Up Paper Dolls] 메뉴로 접속하거나 위 URL을 통해 한번에 이동 가능합니다.





원하는 도안을 클릭하고 하단의 [Print it] 버튼을 눌러 도안을 출력합니다. 그리고 가위로 오려내어 인형에 적용시키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인종, 직업, 나이의 인형 도안이 제공되므로 하나씩 살펴보시기 바라며 인형 옷이 빈칸인 도안들은 아이가 직접 색칠하거나 그려서 옷을 만들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education.com



※ education.com 바로가기

https://www.education.com/worksheets/paper-dolls/


마지막으로 소개할 종이인형 도안 사이트입니다. 현 시각 기준 총 126개의 도안이 확인되며, 아이가 직접 색을 칠할 수 있는 도안이 많아 창의력을 기르기에 좋습니다. 또한 학년대에 맞춰 적당한 레벨의 자료를 고르기에 편리하고, 여러가지 직업 그리고 여러가지 나라의 인형을 만들어볼 수 있어 학습효과도 있습니다.





출력은 간단합니다. 도안을 선택하고 [Download Free Worksheet]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해당 자료를 누가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고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진행하여 인형을 만들면 되겠습니다. 구글, 페이스북 등의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도 있습니다.


소개해 드린 다섯 군데의 사이트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에서 종이인형 도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여 마음에 드는 자료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애인화장실 설치기준  (0) 2020.07.05
BLDC 선풍기 추천  (0) 2020.07.04
제주도 골프장 지도  (0) 2020.06.29
제주도 골프장 순위  (0) 2020.06.28
엔진 경고등에 불이 들어오는 경우  (0) 2020.06.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