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DC 선풍기 추천

생활|2020. 7. 4. 23:59
반응형


매년 여름은 더욱 뜨겁고, 일찍 시작하여 늦게 끝나곤 합니다. 극심한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에어컨을 설치하는 곳도 많지만, 막상 에어컨 전기세가 걱정되어 많이 틀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소음이나 위생상의 문제로 에어컨 작동을 주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실질적으로 여름철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은 여전히 선풍기인데 냉방병의 걱정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에 편한 BLDC 선풍기 추천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BLDC 모터란



먼저 BLCD 모터가 무엇인지, 기존의 다른 모터와의 차이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BLDC는 Brushless Direct Current의 약자로 ‘브러시리스 모터’라고 불립니다. 일반적인 DC모터는 브러시를 활용하여 작동하는데 브러시는 사용하면 할수록 마모되기 때문에 모터의 성능이 점차 떨어지게 되고 작동 중 스파크가 튀며 속도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없습니다. 반면 BLDC 모터는 브러시를 사용하지 않는 모터로 소음이 없고 진동이 적으며 수명이 길고, 무엇보다 속도를 세밀하게 조정 가능합니다.



때문에 BLDC 모터를 장착한 선풍기는 미풍/약풍/강풍 외에 초미풍, 아기바람 등의 세밀한 송풍 기능이 지원됩니다. 또한 효율이 높고 안전성도 높아 센 바람이 필요하지 않은 영유아나 노인, 센 바람을 원하지 않는 경우, 냉방병 없이 냉방기기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 선호됩니다.




  BLDC 선풍기 추천




맨 처음 추천할 BLDC 선풍기는 원더스리빙의 [원더스 브리즈킹 F9]입니다. 2020년 5월 출시된 스탠드형 선풍기이며, 최저가 기준 현재 가격은 8만8천원입니다. 헤드 크기 12인치, 9개의 날개를 가지고 있으며 초미세풍부터 터보 모드까지 12개의 풍속 단계 중 원하는 단계를 선택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리모콘 외에 전용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원격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위해, 아이가 자고있을 때, 리모콘을 찾기 어려울 때 유용하겠습니다.





두번째 BLDC 선풍기 추천 제품은 르젠(LEZEN)의 [LZEF-DC270]입니다. 최저가 기준 5만원대 후반 가격이며, 2020년형 제품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하여 기기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총 24단계의 바람 세기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날개는 7개, 헤드는 14인치입니다. 좌우 회전 외에도 헤드를 위 아래로 움직일 수도 있는데, 헤드를 90도로 젖히면 에어서큘레이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깔끔한 디자인과 15데시벨의 적은 소음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세번째로 살펴볼 BLDC 선풍기 추천 제품 또한 르젠의 스탠드형 선풍기입니다. 모델명 [LZDF-TR860]이며 2020년 6월 출시된 제품입니다. 최저가 기준 가격은 7만원대 후반입니다.


특징은 앞서 살펴본 [DC270] 모델과 비슷한데 14인치의 헤드 크기, 7엽 날개, 24단 풍속 조절이 가능하며 좌우회전 외에 상하로도 젖힐 수 있어 에어서큘레이터 기능도 수행합니다. 스마트폰 어플과 리모콘 사용이 모두 가능합니다. 단 본 제품에는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다는 것 정도가 차이입니다.





네번째 BLDC 선풍기 추천 제품은 샤오미의 무선 선풍기 3세대입니다. 무려 100단의 풍속 조절이 가능하며 무선 제품이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시간 완충 시 2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미지아 어플을 이용하여 컨트롤이 가능하고 자연풍/직풍 모드를 선택하거나 실내 온습도 관리도 가능합니다. 공식적으로 국내 판매가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해외구매를 통해 구입해야 하며 가격은 11만원대 중반입니다. 또한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사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BLDC 선풍기 추천 제품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으로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XQS-Y620] 에일러론팬 모델입니다. 위와 같이 화이트, 블랙, 베이지 세 개의 색상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신상 제품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인기 많은 모델입니다.


5엽 날개, 초초미풍을 포함한 9단계 풍량조절, 8데시벨 수준의 초저소음, 냉난방 고효율 등을 특징으로 하며 리모컨은 마그네틱을 내장하고 있어 사용 후 선풍기 어디에나 붙여둘 수 있습니다. 또한 90도로 꺾어 에어 서큘레이터로 활용할 수도 있어 사계절 내내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여섯번째로 살펴볼 BLDC 선풍기 추천 제품은 신일 [SIF-R14SD]입니다. 선풍기로 잘 알려진 신일전자의 제품으로 2020년 4월 출시된 제품입니다. 바람세기는 12단계 중 선택 가능하며 소음은 15데시벨 정도입니다. 7엽 날개, 자연풍, 수면풍, 또는 온도 변화를 감지하여 가장 적합한 풍속을 자동 조절해주는 온도감지 ECO 모드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으로 조절하거나 하단의 터치 패널로 조작이 간편하며 직관적이기 때문에 어린이나 노년층도 사용하기 간편합니다. 가격대는 15만원대 중반이며 3w 초절전 소비전력으로 사용 시 전기세 부담도 적습니다.





BLDC 선풍기 추천 제품, 다음은 오난코리아의 [루메나 FAN CLASSIC 2세대] 제품입니다. 18만원 정도의 가격대이며 13인치, 7엽 날개, 5단계 풍속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무선 제품이라는 것도 특징입니다. 완충 후 최대 46시간까지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어디서나 편리하고, 앞서 소개한 무선 선풍기인 샤오미 제품과 함께 자주 비교되곤 합니다.


초절전 기술로 한달 30원 가량의 전기료만 부담하기 때문에 효율이 뛰어나고 10데시벨 수준으로 소음도 매우 낮은 편이며, 자동차키 방식의 리모콘은 기기의 상하좌우 어디서든 빠른 반응 속도를 가능케 합니다. 또한 헤드 뒷부분과 스탠드 하단에 각각 조절 버튼이 있어 생활 방식에 따라 조작할 수 있겠습니다.





여덟번째 BLDC 선풍기 추천 제품은 유니맥스의 [UMF-R5314LDC]입니다. 3w의 초절전형 제품으로 효율적이며 1달 전기료는 500원 미만 수준이라고 합니다. 12단계의 풍량 조절이 가능하며 사연풍/수면풍/일반풍 세 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4만원대 후반입니다.


리모콘을 사용하거나 스위치를 직접 터치하여 이용할 수 있고, LED 디스플레이의 밝기도 3단계로 구분되므로 야간 무드등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다음은 발뮤다의 [그린팬S EGF-1600] 제품입니다. 가격대는 35만원 수준으로 앞서 살펴본 제품들에 비해 높은 편이지만, 높은 가격만큼 우수한 성능 덕분에 만족한다는 후기가 많은 편입니다. 4단계 풍속 조절과 좌우회전, 상하각도조절이 가능하며 소음은 13데시벨 정도로 매우 낮습니다.


14엽 날개를 사용한다는 것도 발뮤다 제품만의 특징이며 유선 제품이지만 배터리와 독 패키지를 장착하면 무선 선풍기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또한 중간 봉이 분리되므로 스탠드형으로도, 탁상용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BLDC 선풍기 추천 제품은 한일전기 [아기바람 ABFL-1520R] 제품입니다. 14인치 크기의 헤드, 5엽 날개를 갖추고 있으며 8단 풍속 중 원하는 풍속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가장 약한 바람은 아기바람이며 가장 강한 바람은 스크류바람입니다.


28w로 전기세 절감 효과를 가지므로 사용이 경제적이며 리모콘과 하단부 다이얼을 통해 간단히 이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7만원대 후반입니다.





이 외에도 안전하고 반영구적이며, 체온저하를 막아주는 다양한 BLDC 선풍기가 많습니다. 풍속 단계, 모드, 추가 기능 등을 고려하여 섬세한 조절이 가능한 브러시리스 선풍기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화 추천 : 남성/여성  (0) 2020.07.08
장애인화장실 설치기준  (0) 2020.07.05
종이인형 도안  (0) 2020.07.02
제주도 골프장 지도  (0) 2020.06.29
제주도 골프장 순위  (0) 2020.06.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