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zn PC 및 TV 연결 방법

생활|2021. 3. 27. 19:53
반응형

 

본방사수의 개념이나 시청률의 개념이 약해지고 있습니다. 방송 프로그램이 시작하는 시간을 기다렸다가 실제로 TV 앞에서 이를 보는 일반적인 시청자보다는, 내가 보고 싶은 때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틀어보거나 몰아보는 능동적인 시청자가 더 많습니다. 물어보면 1개 이상의 OTT 서비스를 이미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흔한데 그 중 하나가 KT의 Seezn(시즌)입니다. 신규 이용자와 예비 이용자를 위한 Seezn PC, TV 연결 방법과 요금 등을 찾아보았습니다.

 

 

 

  Seezn 제공 컨텐츠


(구)올레 TV 모바일이 2019년 이후 시즌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 그리고 여러 방송사의 제작 컨텐츠를 무제한으로 언제든 다시 볼 수 있고 영화 등의 VOD를 감상할 수 있으며 프로야구 경기나 가수들의 공연 라이브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KT의 서비스이지만 다른 통신사 회원이어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Seezn은 모바일 기기, 태블릿, PC, TV 등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Seezn TV 연결 방법


먼저, TV와의 연결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시즌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다음 로그인 후 설정을 완료하기만 하면 올레tv와 스마트폰이 간단히 연결됩니다. 단 이어보기가 가능한 요금제에 가입된 회원이어야 하며, 기기간 이어보기가 허용된 컨텐츠여야 합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올레 tv 모바일]이나 [올레 tv play]를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 (출처) KT 홈페이지

https://www.kt.com/

 

이후 앱의 [마이] – [올레tv연결] 메뉴에 접속하면 서비스 안내가 TV 화면에 나타납니다. 안내에 따라 [올레 tv 모바일 연결하기]를 진행하고, 742번 채널로 접속하여 보다 자세한 TV연결 설정 및 관리까지 마치시기 바랍니다. 올레TV 1대에는 최대 3대의 모바일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올레tv 채널 742번에 접속하여 ‘시즌 연결하기’ 메뉴를 클릭한 다음에는 휴대폰번호 또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휴대폰번호로 로그인 시에는 ‘추가 연결’을 선택하면 간단히 Seezn TV 연결이 완료되며 SNS 계정이나 KT 계정으로 로그인 시에는 ‘TV에서 연결하기’ 또는 ‘모바일에서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 VOD를 TV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TV-스마트폰 연결을 통해서는 Seezn 컨텐츠를 추가 요금 없이 TV의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플을 통해 TV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어플로 채널을 이동하거나 원하는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도 있고 연동된 TV 화면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사진/동영상 등을 보내는 등 양방향 이용도 가능합니다. 리모콘보다 더욱 쉽고 빠른 이용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T Seezn 콘텐츠 정보에 ‘TV 아이콘’이 있는 경우에만 올레TV 연동 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으므로 연결되지 않는 작품들이 있을 시 해당 아이콘 여부를 확인해보고 오류인지 아닌지를 개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TV 아이콘이 없는 컨텐츠는 제공사와의 계약에 의해 모바일 기기에서만 재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Seezn PC 연결


 

이어서 이번에는 Seezn PC 연결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Seezn은 데이터 기반 서비스이며 가장 많은 기능은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윈도우(8.1 OS 이상) PC라면 연결을 통해 일부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의 Microsoft Store에서 [올레 TV 모바일]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윈도우 앱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Seezn PC 앱 다운로드 후 첫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반드시 유료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시즌 앱에 무료 회원으로 가입 후 로그인 하기만 해도 여러 채널의 방송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고 [무료관]에 공개된 VOD를 즐길 수 있습니다.

 

회원이거나 무료체험권을 가지고 있는 분들, TV 포인트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우측 상단의 [MY] 메뉴로 이동합니다.

 

 

 

 

[MY] 메뉴에서 로그인, 무료 체험권 등록, 서비스 가입 등이 가능하며 로그인 후에는 나의 최근 시청 VOD와 구매목록 등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Seezn PC 연결 후에도 일부 컨텐츠는 플레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시청을 원하는 컨텐츠를 검색하거나 [전체보기]에서 선택합니다.

 

 

 

 

컨텐츠 이름이나 회차명을 클릭하면 세부 기본 정보에서 [Windows 이용가능]이라는 메시지가 있다면 Seezn PC 연결 후에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초고화질/고화질 재생 시 소비되는 데이터 소진량도 미리 제시되어 있으므로 Seezn 서비스는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거나 데이터 연결 상태가 안정적일 때에 이용하셔야 하겠습니다.

 

 

 

 

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없거나 [시청 불가(windows App에서 이용 불가 컨텐츠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대신 나타나는 경우에는 컴퓨터에서 재생이 불가능하므로 Seezn PC 연결 없이 모바일에서만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재생 가능한 컨텐츠로 안내되어 있지만 플레이가 불가능한 경우는 최신 OS로 업데이트 시키거나 KT에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KT Seezn 요금제


 

KT의 OTT 서비스인 Seezn 요금제는 네 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월 5,500원의 플레인 요금제로 200여개의 실시간 채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26만여개의 OVD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니뮤직 스트리밍 무제한이 포함된 요금제는 시즌 플레인 플러스 요금제로 월 8,8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실시간 채널과 VOD 컨텐츠에 더하여, 결제 시 이용 가능한 포인트인 코코를 제공하는 요금제는 시즌 믹스입니다. 최신 유료 컨텐츠나 유료 VOD를 각각 11,000 코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월 9,900원의 요금제입니다.

 

가장 많은 기능이 제공되는 시즌 믹스 플러스는 지니뮤직 무제한 스트리밍과 코코 22,000원을 혜택으로 합니다. 시즌 믹스 플러스 요금은 월 13,200원입니다. KT 모바일 고객이라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기도 하므로 가입 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의 혜택도 꼭 찾아보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Seezn 서비스는 만 14세 미만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모바일 KT 고객이라면 시즌에 포함된 혜택이 포함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을 시 시즌 서비스 가입이 불가능하며 피처폰이나 선불폰에서도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LTE 또는 5G 서비스 이용자는 시즌 믹스 플러스/플레인 플러스 가입이 가능하며 그렇지 않을 시에는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KT 고객이라면 인터넷 상품 가입자의 명의로 시즌 서비스에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선물/단기 가입자나 TV Only 요금제는 시즌 서비스를 추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청구 이용 고객은 믹스/플레인 요금제만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는 시즌믹스를 제외한 시즌 믹스 플러스/플레인 플러스/플레인 세 개의 요금제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안내 읽어보셔야 하겠습니다.

 

 

 

 

KT의 LTE 데이터 54.8이상, Y24 요금제 54.8 이상, 군인요금제, 데이터ON 요금제, Y24 ON 톡 요금제, 비디오 요금제에 가입하여 모바일을 이용하고 있거나 올레 TV를 에센스 이상의 요금제로 3년 이상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별도로 Seezn을 추가 가입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시즌 플레인 이상의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어떤 명의자에게 어떤 요금제가 적용되고 있는지는 홈페이지나 1:1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라며 시즌 앱에서 재생하거나 소개해드린 대로 Seezn PC/TV 연결하여 다른 기기에서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