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흰자가 부었어요 간지러워요

생활|2019. 3. 29. 20:35
반응형



매일 보는 나의 얼굴. 그러나 매일 같은 얼굴은 아닙니다. 직접 거울로 보기에도 눈이 부어있을 때도 있고 혹은 거울로 보기에는 확실히 표가 나지는 않지만 눈을 깜빡일 때 평소와는 다른 불편함이나 거슬림이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이처럼 눈에 이상이 느껴지는 경우에는 시각에 왜곡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을 찍어서 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눈이 묵직하고 갑갑하고 간지럽기도 할 때, 그렇다고 속눈썹이 빠지지도 않았고 먼지가 들어간 것도 아니라면 사진을 찍어서 가까이 보시기 바랍니다. 눈 흰자 부음이 확인될 수 있습니다. 눈이 꽉 찬듯한 기분이 바로 눈 흰자가 부었어요 또는 간지러워요 라는 질문의 시작이 됩니다. 흰자가 붓는 이유는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눈 흰자가 부었어요 그 원인 첫번째는 알레르기를 갖고 있는 경우입니다. 집먼지, 황사, 꽃가루 등 접하고 있는 환경적 특성으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알레르기성 눈병이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 눈 흰자가 부었어요 또는 간지러워요의 원인 두 번째는 결막염, 결막부종입니다. 결막부종은 눈을 덮고 있는 겉부분이 자극을 받은 것이 원인으로 외부 균의 침투로 인해 간지러움, 붓기와 열감이 느껴집니다. 최대한 눈에 손을 대지 않고, 눈을 비비거나 누르지 않아야 회복이 빠릅니다. 참기 힘든 간지러움이 느껴지는 만큼 의식적으로 눈에 손을 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힘든 경우 안약이나 점안액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처럼 관리를 잘 하고 눈을 비비지 않는 상태를 유지한다면 2주 정도 후 자연 회복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혈관 및 림프관의 영향으로 붓기가 커져 검은자를 뒤덮을 정도로 붓기가 심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눈이 지나치게 건조한 경우에도 눈 흰자 부음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눈 흰자가 부었어요 라는 호소를 하는 경우에는 건조함으로 인해 직접적으로 눈이 붓게 된다기 보다는, 건조함으로 인해 안구를 감싸고 있는 막의 탄성이 약해지는 것입니다. 눈을 비비는 사소한 행위에도 쉽게 자극을 받아 눈 흰자 밀림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고, 붓기가 생겨나기도 하는 것입니다. 눈 흰자 밀림은 특별한 증상은 사실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불편함이 느껴지거나 붓기까지 생겨나는 경우에는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렌즈 착용을 제한하고 안경을 쓰며 관리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유는 다양하지만, 눈 흰자가 부었어요 또는 간지러워요 라는 말이 나올 정도라면 우선 가족들과 공유하는 수건 등은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별 위생 관리에 주의해야 하며, 수건 이외에도 베개 등 눈이나 얼굴이 닿는 물품은 따로 구분하여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레르기, 결막염, 건조함 등 원인에 상관 없이 눈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 기억해두셔야 할 것은 개인 위생, 그리고 눈 부위에 손을 비비거나 가져다 대지 않는 것이 전부입니다. 찜질 등도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찜질팩 역시 깨끗한 거즈나 면을 덧대지 않았다면 새로운 자극이 될 수 있는 만큼 조심하셔야 하겠습니다. 눈 흰자가 부었어요 간지러워요 질문에 대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