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 모음집

생활|2019. 3. 22. 13:37
반응형



빠르고 강력하게 붙일 수 있어서 좋지만, 자칫 실수하면 곤란해지기에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은 작업 전 미리 알아두어야 하는 필수 사항입니다. 저의 경우 구두 앞 코가 떨어져서 위로 들려질 때에 수선을 따로 받으러 가기 귀찮아서 집에서 순간접착제를 가장 자주 사용합니다. 이 외에도 핸드폰케이스 장식이 떨어졌을 때 등에도 많이 사용합니다. 장갑을 끼고 하는게 가장 안전하지만, 장갑을 끼면 감각이 둔해져서 불편합니다. 그래서 맨손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역시 그렇습니다. 그래서인지 손에도 순간접착제가 붙어버리기도 하고, 입고 있던 옷이나 주변 플라스틱 상자에도 묻어버립니다. 그러나 다행스러운 점은 이렇게 곳곳에 묻어버린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접착제가 묻은 소재나 환경 등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주의하여 적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먼저 플라스틱에 순간접착제 묻었을 때 입니다. 플라스틱에 묻은 순간접착제는 손톱 매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하는 아세톤으로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 원료 특성상 매우 빠르게 증발되기 때문에 얇은 휴지에 묻혀서 사용하는 것 보다는 두툼한 화장솜, 면봉이나 다른 패브릭에 적셔서 닦아주는게 좋겠습니다. 간단하고 깨끗하게 접착제가 붙었던 것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옷에 순간접착제 묻었을때 입니다. 옷에 접착제가 들러붙은 경우 칼로 긁거나 손톱으로 긁는 분들이 많은데요. 옷감이 상해버리고 접착제가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또한 긁어낸 곳은 색이 변하거나 옷감이 헤져버리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럴때에도 아세톤이 유용합니다. 아세톤과 같은 알콜성 세제를 묻혀 닦아내면 되는 것입니다. 단 모든 소재에 다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옷에 프린팅이나 무늬가 있거나, 다양한 소재가 함께 사용되어 있다면 집에서 처리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세탁소에 문의하여야 하며, 세탁소에 문의한 이후에도 원상복구는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신발, 커튼 등 천으로 된 소재의 물건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다음은 손이나 몸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입니다. 앞서 살펴본 방법들에 비해 손에 순간접착제 묻었을때 대처가 간단한데요. 우선 순간접착제가 충분히 마를때까지 기다립니다. 접착제가 완전히 건조되면 핀셋 등으로 가장자리부터 들어올리거나, 가장자리부터 비벼서 밀어냅니다. 잔여물이 남았거나, 잘 벗겨지지 않을 때에는 유분기가 많은 크림을 사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일반적인 핸드크림이나 콜드크림, 바디크림 등을 듬뿍 떠내어 발라주면 됩니다. 크림이 없을 때에는 식용유 같은 오일류를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으로 사용해도 좋겠습니다. 손을 미지근한 물에 충분히 불린 뒤 손을 서로 비벼 접착제를 떨어뜨려도 되는데요. 피부결이 상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표적인 상황을 가정하여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에 대해 각각 알아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순간접착제가 묻었다고 해서 즉시 떼어내려고 하는 것은 금물이라는 것입니다. 오히려 허둥대다 다른 곳에 더 번지거나 튈 수도 있고, 건조된 후에 제거하는게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시중에 순간접착제 리무버도 판매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접착제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예 구비해두고 도움을 받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당황하지 말고, 오늘 소개해드린 순간접착제 지우는법을 그대로 따라하셔서 플라스틱, 옷, 손 등에 묻은 자국들을 말끔하게 없애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