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안산 캠핑장 예약, 요금

생활|2021. 4. 4. 18:33
반응형

 

숨막히는 빌딩숲을 떠나 나무숲이 우거진 캠핑장에서 휴식을 취하는 상상은 쉽지만, 캠핑의 낭만과 현실에는 차이가 큽니다. 장비를 꾸리고 짐을 챙기고 날짜와 시간에 맞춰 먼 길을 운전해야 하는 과정은 캠핑을 가로막는 큰 방해물이 됩니다. 이럴 때, 가까운 곳으로 쉽게 떠날 수 있도록 서울시 내에 운영되고 있는 캠핑장은 큰 도움이 됩니다. 노원구에는 오붓하고 한적한 초안산 캠핑장이 운영중인데 예약하지 않으면 명당을 선점하기 어렵습니다. 초안산 캠핑장 예약 방법과 요금 등을 소개합니다.

 

 

 

  초안산 캠핑장 예약 오픈


휴가나 금, 토, 일요일 등과 같이 인파가 몰리는 날에는 예약조차 쉽지 않기 때문에 오픈일에 맞춰 일정을 미리 계획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초안산 캠핑장은 매월 9일 오전 11시에 다음달 이용 예약을 시작합니다. 5월 예약은 4월 9일 오전 11시부터 가능한 셈입니다. 한 사람당 사이트 1면을 예약할 수 있는데 최대 2박 3일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여러 차례 캠핑장을 이용하고 싶다면 참여자들이 나누어 각각 일정을 예약하여야 하겠습니다.

 

 

 

  초안산 캠핑장 예약 방법


별도의 캠핑장 온라인 사이트를 만들어두고 예약을 받기도 하고 국립공원에 속한다면 별도의 전용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초안산 캠핑장은 주소지 관할 [노원구서비스공단]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이루어집니다. 회원만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먼저 비회원이라면 회원가입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아이핀/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을 거쳐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노원구 대관관리시스템

https://reservation.nowonsc.kr/

 

사이트 접속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까지 진행해줍니다. 그리고 예약시스템 첫 화면 우측의 [빠른 예약]에서 [문화레저시설] – [초안산캠핑장]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 외에도 구내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풋살장, 족구장, 다목적구장 등의 야외체육시설 그리고 구민회관, 불암산 더불어숲, 숲속의 집 등의 문화레저시설도 동일한 방식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날짜, 시간, 이용 시설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순서대로 방문 희망 날짜를 달력에서 선택하고 숙박일을 1박2일 또는 2박3일 중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그리고 시설을 선택합니다. 초안산 캠핑장 시설은 힐링캠핑빌리지(H)], [파크캠핑빌리지(P)], [테라스캠핑빌리지(T)], 캐빈캠핑빌리지(C)]의 네 종류로 구분됩니다.

 

 

 

 

초안산 캠핑장의 각 시설은 규격, 크기, 이용 조건, 가격이 모두 다릅니다. [힐링캠핑빌리지]는 총 19면 준비되어 있으며 쇄석바닥은 1박당 15,000원, 흙바닥은 1박당 25,000원의 요금이 매겨져 있습니다. [파크캠핑빌리지]는 총 26개의 사이트로 운영되며 모두 1박에 25,000원으로 운영됩니다. [테라스 캠핑빌리지]는 데크바닥을 특징으로 하며 5면만 운영됩니다. 이용 요금은 1박에 25,000원입니다.

 

이 외에 캠핑장 북동쪽에 위치한 통나무집 형태의 [캐빈캠핑빌리지]도 3동 운영되고 있습니다. 1박당 3만원에 이용 가능한데, 영유아가족 배정 구역으로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증빙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같은 초안산 캠핑장 요금에는 사이트 1곳당 차량 1대의 주차요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주차와 캠핑이 모두 가능합니다. 초안산 캠핑장 이용 가능 인원은 1사이트당 최대 6명으로, 인원 수를 셀 때에는 영아, 어린이도 포함되며 6명을 초과하는 인원은 입장이 제한된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매점, 분리수거장, 화장실, 관리사무소, 놀이터, 공원 등의 위치를 고려하여 초안산 캠핑장 예약 화면에서 내가 묵을 곳을 선택합니다. 이미 예약된 곳은 붉은색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클릭할 수 없으며 노란색으로 표시된 자리 중 한 곳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순서를 거쳐 날짜, 숙박기간, 시설, 자리를 선택하면 하단에 설정한 내용이 정리되어 다시 한 번 안내됩니다. 수정할 사항이 없다면 그대로 [실시간예약] 버튼을 클릭하여 초안산 캠핑장 예약을 진행합니다.

 

 

 

 

다음 화면은 결제 화면입니다. 신청자 이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와 이메일 등의 개인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 정보도 체크합니다. 그리고 결제해야 할 총 요금도 체크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캠핑 1면의 이용료가 제시되어 있는데 전기 사용을 희망하는 분들은 [부가서비스(전기료)]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전기료는 모든 사이트에서 1박당 5,000원의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 가능합니다.

 

 

 

 

이제 초안산 캠핑장 예약을 위한 마지막 단계입니다. 페이지 중간에 기입된 네 자리의 랜덤한 숫자를 입력 후 [인증]하여 정상적인 예약임을 확인받고, 하단의 [주의사항 및 환불안내]를 확인합니다.

 

예약 절차를 모두 마쳤다 하더라도 실제 이용 요금을 3시간 이내에 결제 완료하지 않으면 모든 내역은 자동 취소됩니다. 또한 이용예정일 10일 전 예약을 취소하면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하지만, 10일 이내에 취소할 시에는 기간에 따라 최대 80%의 수수료가 공제됩니다. 이용일 당일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환불규정까지 읽고 확인하였음을 알린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청자의 휴대폰으로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초안산 캠핑장 예약이 완료되었으며, 신청일시를 기준으로 3시간 이내 대관금액을 미결제하면 자동 취소된다는 내용입니다.

 

 

 

 

다시 웹사이트 화면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최종 결제가 가능한 페이지입니다. 초안산 캠핑장 이용 요금은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하나의 방식을 선택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본인 소유의 카드나 간편결제(Pay) 중 원하는 방식으로 대관료를 지불하면 초안산 캠핑장 예약 절차가 모두 완료됩니다.

 

 

 

 

예약 내역 확인 또는 신청 취소는 [마이페이지] – [신청현황(시설, 대관)]에서 가능합니다. 다른 자리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도 예약 내용의 수정은 불가하므로 신청을 취소하고 다시 처음부터 새로운 예약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초안산 캠핑장 예약 후 실제 방문 시에는 예약 확인증이나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관리자에게 제시하여야 합니다. 예약자 본인이 아닐 시에는 시설 이용이 불가합니다. 실제 캠핑에 참여하는 인원 중 한 병이 예약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초안산 캠핑장 이용시간


 

캠핑장의 모든 구역은 오후 2시 체크인, 익일 오전 11시 체크아웃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리고 다른 이용객을 위한 정숙 시간은 오후 9시부터 익일 오전 7시까지입니다. 과도한 음주, 소란, 대화, 이동은 금지됩니다. 캠핑장 소등시간은 오후 11시입니다. 소등 전 각자 이용한 구역을 간단히 정돈하고 잠자리에 들 준비를 마쳐야 하겠습니다. 소등 이후 익일 오전 6시까지는 자동차 출입이 제한된다는 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해진 이용 시간을 지키지 않거나 초과할 때에는 추가요금이 부과될 수 있고 현장에서의 제재가 따를 수 있겠습니다.

 

 

 

 

예약 및 환불 절차는 모두 온라인 시스템으로만 가능하지만 이용이 어렵다면 관리센터에 전화하여 세부 사항을 문의하고 홈페이지 이용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호우경보나 태풍경보,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설보수 및 공사 등의 사유로 캠핑장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료가 전액 환불되지만 일반 우천시에는 환불 없이 정상 운영됩니다. 기상 상황이 불안정하다면 환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관리소에 미리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